[에버소울] 발렌타인 이벤트 요약 #업데이트 #버그수정 #오류수정 #니콜버프 #갓패치

안녕하세요, 망고입니다.

최근 망고부부는 에버소울을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2월 9일! 발렌타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혜자스러운 보상들이 과연 있을까요?!

먼저! 공식 카페 이벤트입니다.

누구에게 초콜릿을 받고 싶어?! 미카 vs 시하!

공식 카페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2월 9일 업데이트 내용 요약드리겠습니다.

- 프림 픽업

불사형 힐러 정령 프림의 픽업 내용입니다.

프림이 없으시면 80뽑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있으시다면 굳이 다이아를 소모하실 필요는 없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모으셔서 야수형 신정령 딜러에 투자하시길!)

- 메인 스토리 4장 추가 (게이트 돌파 자유형/타입별 또한 추가)

벌써 모든 스토리를 미신 분들이 있더라구요!

그분들을 위한 메인 스토리 4장이 추가 된다고 합니다.

망고도 언능 따라가야하는데... 귀차니즘 때문에 아직 13-30이네요.

(지능 이슈도 물론 있겠지만요 ㅎㅎ 캄은 14-30!)

- 발렌타인 이벤트 : 지켜줘! 순정♥발렌타인

이번 클로이 이벤트와 비슷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패치후 상세 내용은 재공지된다고 하네요!

재클린과 레베카 관련 내용일 것 같습니다.

(로그인 이벤트 2/9 ~ 3/2 동시 진행!)

- 하트 2배 보상 이벤트!

친구분들과의 하트 교환이 2배가 된다고 합니다!

대략적으로 하루에 200정도는 모을 수 있을 것 같네요?!

- 아레나 승리 보상 2배 이벤트!

아레나를 사람들이 잘 안하는 것 같습니다?!

승리 보상 2배 이벤트 진행한다고 하네요!

저도 귀차는게 있는데... 챙겨서 참여해야겠습니다.

참고로 영지 몬스터도! 발렌타인 테마에 맞게 변경된다고 합니다.

사실 이거 귀찮긴 한데... 지속 컨텐츠로 가져갈 생각인 듯 합니다.

- 그외 과금러들을 위한 패키지 상품 출시!

망고는 무과금이기에 해당 내용은 Pass 하겠습니다.

- 길드 레이드 추가!

길드 레이드는 3월 2일에 시작된다고 합니다.

컨텐츠명은 길드 레이드 - 샤리트! 라고 합니다.

- 기억의 회랑 추가

2월 13일에 죽음굴 던전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그외 개선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버소울 공식카페 전문을 가져왔습니다.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이러한 개선 내용들이 정말 유저들을 배려하는 갓패치입니다.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음영처리 했습니다.)

에버소울 2월 9일 개선사항

에버소울 공식카페

[스토리]

ㅇ 메인 스토리 1~2장에서 다소 과도하게 주인공을 칭찬하던 부분이 삭제됩니다.

[컨텐츠]

ㅇ 레벨 초기화를 진행해도 조각난 차원의 미궁의 몬스터 레벨이 감소하지 않게 변경됩니다.

ㅇ 이전에 클리어한 기억의 회랑과 이중 게이트의 난이도 단계가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도록 개선됩니다.

ㅇ 모험창의 이중게이트, 길드레이드, 조각난 차원의 미궁, 기억의 회랑의 각 컨텐츠 패널에 클리어 상태가 표기됩니다.

[영지]

영지의 공격 애니메이션이 빨라지고 타격감이 개선됩니다.

아르바이트 간편 파견시 등급이 높은 아르바이트를 우선하여 선택하도록 개선됩니다.

ㅇ 아치펜스와 아치의 충돌 영역이 조정되어 부서진 성문 앞에 배치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ㅇ 성벽의 건설불가 영역을 좁혀서 오브제를 배치하기 수월하도록 개선됩니다.

ㅇ 정령의 피로도가 0이 아니어도 휴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영지 방문하기 목록에서 나의 영지에 원정을 온 플레이어가 누군지 알 수 있도록 표기하고 목록의 상위에 정렬되도록 개선됩니다.

영지 방문하기 목록에 해당 플레이어가 오늘 도움 받은 원정 횟수가 표기됩니다.

ㅇ 정령의 저택의 배치 제한이 1 → 3개로 변경됩니다.

[길드/친구]

ㅇ 길드의 최대 인원이 변경됩니다.

- 기존 : 길드 레벨에 따라 5 / 10 / 10 / 15 / 15 / 20 / 20 / 25 / 25 / 30

- 변경 : 길드 레벨에 따라 10 / 13 / 16 / 18 / 20 / 22 / 24 / 26 / 28 / 30

ㅇ 친구 수가 최대치인 플레이어는 추천친구 목록에 등장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ㅇ 최근 접속일 7일이 지난 친구의 정령은 친구 대여 목록에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예장/유물]

레벨업 된 예장을 재료로 소모하여 강화시 누적된 경험치를 그대로 계승하도록 변경됩니다.

예장 강화시 강화하려는 예장보다 같거나 높은 등급의 예장은 <자동 채우기>를 통해서 재료로 선택되지 않게 변경됩니다.

ㄴ직접 선택은 가능합니다.

ㅇ 유물 장착 창, 유물 소환 위시리스트, 유물창 승급탭에서 유물의 스킬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ㅇ 유물 소환 위시리스트에서 현재 내가 획득한 정령과 획득하지 못한 정령을 알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정령 일반]

ㅇ 정령의 정렬 순서가 변경됩니다.

- 2레벨 이상 정령 : 레벨/동기화 레벨/전투력/등급/타입

- 1레벨 이상 정령 : 등급/타입

ㅇ 정령 승급창에서 재료 정령의 칸을 터치시 어떤 정령이 재료로 필요한 것인지 말풍선이 출력됩니다.

동일 타입 정령을 재료로 사용하는 승급 단계에서 태생 에픽 정령을 승급 재료로 사용할 경우 경고창이 팝업됩니다.

ㅇ 정령 도감에서 정령의 능력치에 유물 효과를 적용해서 보여줄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좌, 소울링크, 영지 건물 등의 효과는 도감에 반영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ㅇ 프림의 대화 동작 중 일부에서 입가의 주름이 제거됩니다.

ㅇ 도감에서 코스튬을 시착 후 테스트 전투 진행시 시착된 코스튬을 장착한 상태로 테스트 전투가 진행됩니다.

[정령 전투/스킬]

ㅇ 샤링의 방어쪽 능력치가 상승하고 공격쪽 능력치가 감소합니다.

ㅇ 전투 중 일시정지 창에서 전투 재도전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선에서 퇴각했을 경우 로비로 돌아가도록 원복되었습니다.)

ㅇ 전투 통계화면에서 화면을 스크롤하지 않아도 5명의 정령이 한번에 보이도록 개선됩니다.

니콜의 얼티밋 스킬 <피할 수 없는 죽음의 비>의 효과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1레벨 : 피해량 220 → 250 / 추가 피해량 100 → 110

- 2레벨 : 피해량 240 → 270 / 추가 피해량 100 → 120

- 3레벨 : 피해량 260 → 290 / 추가 피해량 100 → 130

- 범위 : 대상 중심으로 길이 8m, 폭 10m → 대상 주변 4.5m

니콜의 얼티밋 스킬 <피할 수 없는 죽음의 비>는 다소 낮은 피해량을 가진 대신 적의 전열을 타격하더라도 후열까지 타격할 수 있는 넓은 범위를 가진 스킬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너무 낮은 피해량과 적의 위치에 따라서 효율이 크게 변동될 수 있는 사각형 범위로 인해서 사용성이 안좋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범위를 원형으로 변경하여 최대 길이는 조금 더 길고 최대 폭은 조금 더 짧게 수정하였고 피해량을 상향해서 전반적인 사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기타 개선사항]

ㅇ 환경설정의 그래픽 해상도 옵션에 <최상>이 추가됩니다.

ㅇ 소환 연출을 스킵해도 획득하지 않은 정령의 소환 연출은 출력됩니다.

ㅇ 이제 명예의 전당 달성 우편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 오류 수정 사항

[정령 버그 수정]

ㅇ 린지 유물 <검극에서 피어나는 꽃> 에픽~레전더리 등급까지의 버프 툴팁이 공격력으로 표시되어야 하는데 치명타 확률로 표기되고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실제 효과는 공격력으로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ㅇ 니콜의 얼티밋 스킬 <피할 수 없는 죽음의 비>의 오류가 수정됩니다.

- <깃털 낙인> 효과의 추가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니콜의 패시브 스킬 <결코 빗나가지 않는 활>의 오류가 수정됩니다.

- 버프 텍스트가 대상의 방어력을 30% 관통한다고 표기되어야 하는데 20% 관통으로 표기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ㄴ실제로 효과는 30%로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ㅇ 유물을 장착한 상태로 미카의 <큐트♡라이브>와 시하의 <해피☆라이브> 스킬 사용시 군중 제어 면역 효과가 스킬 사용중에만 걸려있어야 하는데 스킬 사용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갱신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탈리아의 서브 스킬 <별님과 인사해☆>의 툴팁을 변경합니다. (가장 거리가 먼 아군 → 가장 체력 비율이 낮은 아군)

ㄴ초기 의도와는 다르게 적용되고 있었으나 이 부분이 밸런스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지 않고, 기존 사용자들에게 하향 조정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툴팁을 수정하기로 했습니다.

ㅇ 이터널, 이터널+ 민첩 시계, 민첩 오르골 세트 예장의 능력치가 잘못 적용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ㄴ비세트 예장과 동일하게 수정됩니다.

ㅇ 유물 소환의 위시리스트와 정령이 착용할 유물 정보에서 유물의 최대 레벨이 항상 15레벨로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토리 버그 수정]

ㅇ 인연 스토리를 초기화한 뒤 이미 클리어한 엔딩에 또다시 도달했을 경우 에버톡이 수신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아야메 인연스토리에서 일부 카메라가 잘못 설정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네트워크 오류 등으로 키워드를 정상적으로 획득하지 못했을 경우 다음 접속시 획득하지 못한 키워드가 지급되도록 개선됩니다.

ㅇ 인연스토리 배드 엔딩과 노멀 엔딩 감상시 소환권이 지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지호의 인연 레벨 9 달성시 추천과제와 퀘스트가 카운트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각 인연 스토리의 엔딩마다 인연 레벨 MAX 달성 퀘스트가 카운트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ㄴ의도된 수치보다 초과하여 퀘스트가 카운트 된 경우 의도된 수치에 도달할 때 까지 퀘스트가 카운트되지 않습니다.

ㅇ 간혹 인연 스토리 중단시 이후 인연 스토리가 진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보이스 없음 상태로 스토리 진행시 일부 연출의 자막이 빠르게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컨텐츠 버그 수정]

ㅇ 접속 기기 변경시 이중 게이트를 이미 클리어한 상태여도 알림 아이콘이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기억의 회랑에서 난이도 초기화시 진행도가 정상적으로 계산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조각난 차원의 미궁과 기억의 회랑에서 전투 스킵 사용시 얼티밋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조각난 차원의 미궁에서 돌진을 사용하여 단상을 건너뛸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전선 15-42 스테이지에 아이라가 중복 배치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간혹 아레나 정산 알림이 잘못된 시간에 발송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조각난 차원의 미궁에서 간혹 적의 HP정보가 초기화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아레나 기록에서 대표 이미지의 프레임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영지 버그 수정]

ㅇ 새장이 걸린 나무를 회전시 투명하게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간혹 영지에서 공격 모션을 반복적으로 자동 수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나들이 진행 도중 유실물 퀘스트 진행시 유실물 퀘스트가 완료되기 전 까지는 선물하기와 나들이를 진행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사유지의 제한 영역을 벗어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ㄴ설치할 수 없는 영역에 설치된 건물은 접속시 자동으로 회수됩니다.

ㅇ 일부 오브제의 배치 제한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ㄴ배치 제한 갯수를 초과한 오브제는 접속시 자동으로 회수됩니다.

ㅇ 아치 오브제를 배치시 아치 주변 빈 공간의 이동이 제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친구의 영지에서 의자에 앉을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신년의 날 이벤트 타일이 회전 방향에 따라 색상이 달라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일부 앱플레이어에서 소형 잡화점의 이펙트가 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친구의 영지 방문후 상점을 열 때 상점 NPC의 대사가 잘못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르바이트 버그 수정]

일부 정령이 아르바이트를 수행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간편 파견을 통해 2명 이상의 정령을 아르바이트에 파견할 때 남은 피로도가 잘못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아르바이트 간편 파견시 커먼 정령이 간혹 누락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커먼 정령이 아르바이트 피로도 휴식을 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인연 스토리를 시작할 때 스토리 대상 정령이 아닌 다른 정령으로 스토리가 시작되는 경우 아르바이트 취소 확인창이 팝업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길드/친구 버그 수정]

ㅇ 일부 친구의 프로필 정보를 확인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길드원과 친구의 접속 시간이 정상적으로 동기화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간혹 길드의 최대 인원을 초과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버그 수정]

ㅇ 명예의 전당 랭킹 순위가 먼저 클리어 한 사람보다 늦게 클리어 한 사람이 상위 랭킹으로 노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음성 데이터 일괄 다운로드 후 환경설정의 계정 탭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그래픽 옵션이 낮음일 경우 정령 터치 액션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월정액 상품 관련]

ㅇ 월정액 상품 샤링팩과 마농팩의 오류 현상

- 마농팩 전리품 빠른사냥 무료 횟수, 빠른 사냥 최대 횟수가 적용되지 않은 문제와 남은 기간이 상이하게 노출되는 현상

- 샤링팩 남은 기간이 상이하게 노출되는 현상

ㄴ 2/7(화) 15시경 수정되었으며, 수정 전 현상을 겪은 구원자님들은 2월 9일(목) 업데이트 이후 마농팩(+2일) 샤링팩(+1일)의 기간이 연장될 예정입니다.

유저들과 소통하는 에버소울!

앞으로도 꾸준한 소통을 통한 패치가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에버소울이 역주행하고 있는 이유 같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Man~Go♥

#에버소울갓패치 #에버소울역주행 #모바일게임추천 #핸드폰게임추천 #스마트폰게임추천 #무과금게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