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사유 무기 성유물 세팅과 특성 파티 편성
쵸코소보루입니다. 원신 사유 캐릭터 파티 편성과 운용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포스팅할께요.
키가 크고 싶은 닌자 사유
아직 테스트 중인 관계로 현재 필자가 세팅해서 사용 중인 무기, 성유물 세팅과 다양한 힐러 캐릭터를 사용하게 된 이유인 푸리나를 편성했을 때를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사유 주요 특성과 운용 방법
사유는 원소전투스킬과 원소폭발스킬로 확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공격적인 힐러입니다.
원소폭발스킬을 발동하면 파티원 HP를 회복하며 너구리 오뚝이를 생성하고,
12초동안 범위 내의 필드 위 캐릭터 HP 회복과 적에겐 바람원소피해와 확산반응 피해를 발생해요.
고유특성 <사유는 일할 필요 없어> 개방 상태이면,
사유가 필드에서 확산 반응을 일으키면 파티원 HP도 소량 회복 (원마 비례).
강력한 성유물 효과
확산 반응을 일으키면 <청록색 그림자> 성유물 효과로 적을 원소 저항을 낮춰 아군의 피해량도 상승합니다.
사유의 문제점과 해결방법
1돌파 후 너구리 오뚝이 제약이 사라진다
우선 사유는 1돌파가 안되면 원소폭발스킬의 제약이 풀리지 않아 사용이 불가!!
제대로 힐조차 불가능하니 최소 1돌파가 필수입니다.
푸리나와 편성에서 가장 고려해야할 부분!!
푸리나의 원소전투스킬 <고고한 살롱>은 강력한 소환수를 소환한 공격입니다.
문제는 공격과 함께 아군의 HP가 소모되기에 힐러가 반드시 필요해요.
원소폭발스킬과 고유특성
사유의 파티원 HP회복 방법은 2가지.
첫번째, 원소폭발스킬 발동과 함께 대량의 HP가 한번 회복.
두번째, 고유특성은 사유가 필드에 존재해야하는 조건이므로, 메인딜러 사유가 아니고선 지속적인 회복을 기대하기 힘들지만 약간의 도움은 됩니다.
파티원 HP 회복은 완벽하진 않지만 푸리나의 고유특성<끝없는 왈츠>가 큰 도움이 됩니다.
푸리나를 제외한 파티원의 HP회복으로 초과 치유될 때 4초동안 2초마다 HP 2%를 회복해요.
여기에 더해!! 푸리나의 원소폭발스킬은 받는 치유 보너스가 증가해서 사유 힐량을 조금 더 올려줍니다.
사유의 원소폭발스킬 발동후 생성되는 <너구리 오뚝이>는 지속형이라서,
필드 위 캐릭터 HP를 일정시간 초과치유하기 수월해요.
이제 남은 건 사유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한 세팅에 관한 문제입니다.
사유의 고질적인 가장 큰 문제!! 캐릭터 설계가 너무 이상해요.
사유의 원소폭발스킬 회복량을 확인하면 공격력에 비례해서 회복량이 상승합니다.
헌데 확산 피해량은 원소마스터리와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상승하고, 고유특성 <더 나은 후보>도 원소마스터리에 비례해서 회복되는 등 공격력보단 원소마스터리가 이득이 커요.
운명의 자리 6단계 효과
문제의 해결은 운명의 자리 6단계에 있어요.
원소마스터리에 비례해서 회복량이 증가되기에 사유를 원소마스터리 세팅이 가능해져요.
6단계 돌파가 안되면 힐량 증가를 위해 공격력 세팅을 해야해서 세팅 방법이 완전히 달라지니 참조하세요.
무기와 성유물 세팅
사유 무기와 성유물 세팅은 6돌파를 기준으로 작성할께요.
페보니우스 대검
사유의 원소폭발스킬은 원소에너지 80이라서 많은 원소충전효율이 필요해요.
<페보니우스 대검>의 원소충전효율이 높고, 사유의 원소전투스킬 재사용시간이 6초라서 쿨타임도 같아요.
획득도 쉬워서 효율이 좋은 무기지만, 성유물에 치명타 확률이 필요해서 성유물 세팅 난이도가 문제.
카츠라기를 벤 나가마사
<카츠라기를 벤 나가마사>는 제작 무기입니다.
확률에 따르는 효과가 아니라서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지만, 양손검 원형같은 재료 수급이 문제!!
성유물은 <청록색 그림자> 베스트입니다.
투구 원소마스터리
성배 원소마스터리
시계 원소마스터리 or 원소충전효율
부옵션 원소충전효율, 원소마스터리, 치명타확률, 공격력.
화면은 현재 사유 세팅입니다.
<카츠라기를 벤 나가마사> 5제련 사용할 땐 원소충전효율을 210~220대에서 사용.
<페보니우스 대검> 5제련은 원소충전효율 250~260대를 유지하고,
의외로 스킬 쿨타임만 잘 맞추면 220~230대에서도 수월하게 운용이 가능해요.
어떤 파티에 사용할까?
사유를 편성하는 경우의 대부분 푸리나와 같이 편성하고 있어요.
얼음원소 공명을 위해 보조힐러 샤를로트, 메인힐러 사유로 필드 위 캐릭터를 지속 회복.
바람원소공명을 위해 카즈하와 파티도 가능해요.
지속적인 확산이 가능해서 파티 전투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피해량 증가를 위한 카즈하가 푸리나로 대체된 파티에선 HP회복과 <초록색 그림자> 성유물 효과를 위해서 대체로 사용이 가능하고, 지속적인 확산피해도 전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너구리 오뚝이의 범위도 넓고 지속시간 12초라서 필드 위 캐릭터가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해요.
푸리나 픽업 이후, 최근 파티편성에 사유를 사용하다보니 왜?? 어떻게?? 사용하냐는 질문이 많았어요.
원래는 간략하게 작성하고 글을 마칠려고 했는데.... 쿨럭~
어쩌다보니 또 주절주절 길어져버렸네요.
어쨌든 이번에 사유를 편성하면서 원신에는 못쓰는 캐릭터는 없고, 언젠가 다 쓰게 된다는 것과 안쓰는 캐릭터도 쓰게 만드는 호요버스의 대단함을 느낍니다.
원신 사유 무기 성유물 세팅과 특성 파티 편성 포스팅을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