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MMORPG 게임의 재미를 담은 뮤 모나크 후기 달콤커피 마시고 아이템까지?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남자 재영군입니다. 오늘은 지난 2023년 11월 19일 출시한 MMORPG 게임 뮤 모나크 플레이 후기와 이벤트 소식 등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뮤 모나크는 뮤 원작의 감성을 담은 MMORPG로 알려지면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게임입니다. 원작인 뮤 온라인과 동일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필드에서 다양한 몬스터들과 보스를 사냥하면서 파밍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MMORPG가 지녀야 할 핵심적인 재미를 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정식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면서 초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념해서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번호와 스토어 사전예약 쿠폰 번호를 공개했습니다.(BESTRANK1 / STORETHANK) 뒤에 더 자세히 소개를 드리겠지만, 뮤 모나크는 출시 이후 다양한 이벤트와 쿠폰 정보들을 공개하면서 유저들 사이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초반에 쿠폰 사용 후 보상 획득하시면 조금은 더 수월하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뮤 모나크를 플레이하면서 느꼈던 점이나 좋았던 부분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게임에 들어가면 직업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뮤 시리즈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뮤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세 개의 직업 즉 흑기사, 흑마법사 그리고 요정 중 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흑기사의 경우에는 강력한 체력과 검술을 기반으로 근거리에서 적의 공격을 막아내면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직업입니다.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투 시 다양한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흑마법사인데요. 흑마법사는 마법을 사용해서 적들에게 대량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강력한 마법력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다양한 공격 마법을 시전할 수 있는데요. 저도 흑마법사로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다수의 적들이 나타났을 때 광역 스킬을 사용해서 한 방에 여러 명을 처치하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직업입니다.

요정의 경우 민첩한 움직임을 기반으로 활과 석궁을 이용해서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직업입니다. 원거리 공격을 한다는 점에서는 흑마법사와 비슷할 것 같지만 느낌이 좀 다릅니다. 요정의 경우 보조 마법과 소환 마법을 통해 아군의 전투를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잘 보시면 기본적인 스탯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흑마법사의 경우 지능이 높은 반면 요정의 경우에는 힘, 민첩이 높은 편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레벨업을 하게 되면 스탯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는데요. 이 스탯 포인트를 자신이 원하는 스탯을 올리는데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시면 힘의 경우 물리 공격력과 공격 확률이 상승하고, 민첩은 방어력과 방어율 그리고 공격 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체력은 생명력을 올려주고, 지능은 마나와 마법 공격력 그리고 마법 대미지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동일한 직업이라도 어떤 스탯을 올려주느냐에 따라 능력에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예를 들어 흑기사의 경우 힘에 더 많은 투자를 하면 공격형 근접 딜러가 될 수 있고, 민첩에 투자를 하면 탱커형 근접 딜러가 되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게임 플레이하면서 뮤 모나크가 원작 뮤가 지난 특징들을 잘 계승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특히 필드나 콘텐츠들을 통해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보스들을 통해 파밍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는 점이 인상적인데요. 강해지는데 필요한 장비나 아이템들을 필드나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고, 또 보스를 처치했을 때 다양한 아이템들일 떨어져서 시각적으로도 파밍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획득한 장비들을 착용하면 실제 캐릭터의 외형에도 반영이 되기 때문에 더욱 강한 장비를 획득하고자 하는 의욕도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게임에 처음 들어가면 메인 퀘스트를 중심으로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요. 레벨이 상승하면서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더욱 다양해집니다.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 역시 뮤 시리즈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뮤 모나크의 경우 콘텐츠와 성장이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을 한 것과 같이 뮤 모나크에는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필드 보스와 악마의 광장, 블러드 캐슬, 용사의 탑 등 원작 뮤를 즐겼던 유저들에게는 반가운 콘텐츠들도 등장을 하는데요. 그래픽적인 부분뿐 아니라 전체적인 게임 콘텐츠를 통해서 도 원작의 감성을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콘텐츠에 따라 각기 다른 특징을 부여함으로 유저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70 레벨부터는 오프라인 자동전투가 오픈을 하는데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자동으로 전투를 해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처럼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은 게임에 쏟을 시간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MMORPG 장르 게임들을 꺼리게 되는데요. 오프라인 자동전투를 활용하면 일을 하는 시간에도 자동 사냥을 하고 있는 것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콘텐츠에 포커스를 맞추고 플레이를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뮤 모나크는 정식 출시 이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이 빨리 게임에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이벤트만 잘 활용해도 게임 진행하는데 필요한 여러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레벨 달성 이벤트 그리고 BOSS 토벌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레벨 달성 이벤트의 경우에는 서버 오픈 후 5일간 진행되는 이벤트인데요. 30 레벨부터 250레벨까지 달성 구간마다 뮤코인, 축복의 보석, 랜덤전송인장, 폭죽, 가판대 이용권 같은 아이템들을 지원해 주는 이벤트입니다. 그리고 이벤트 종료 시점에 레벨 랭킹 상위 10명에게 추가적으로 천계의 금속, 폭죽 보상과 1위 달성 유저에게는 6T 세트장비무기를 추가로 지원해 줍니다. BOSS 토벌 이벤트는 서버 오픈 후 10일간 진행되는 이벤트인데요. 필드 보스를 처치할 때마다 뮤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버 최초로 필드 BOSS를 처치한 유저들에게는 추가 보상도 지급합니다.

그 외에도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들도 있습니다. 커뮤니티와 게임 계정을 서로 연동한 다음 게시판에 댓글을 남기면 매주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축복의 보석 3개, 영혼의 보석 2개 그리고 제자리 부활권을 지급하는 계정 연동 이벤트. 커뮤니티 게시판에 뮤 모나크 공략을 올리고 구글 기프트 카드 3만원(5명)을 받을 수 있는 공략 공유 이벤트 그리고 커뮤니티 게시판에 뮤 모나크 플레이 인증을 하고 구글 기프트카드 5천원을 받을 수 있는 게임 인증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특히 달콤 커피와 함께 하는 제휴 이벤트의 경우 주변에 달콤커피가 있다면 꼭 참여해 보시길 추천드리는 이벤트입니다. 달콤커피 매장에서 음료 및 제휴 세트 메뉴를 구입하시면 뮤 모나크 특별 호칭이 포함된 스페셜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이벤트는 2023년 10월 19일(목) ~ 2023년 11월 15일(수)까지 진행됩니다.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을 보면 일반 음료 쿠폰에서는 <라떼는 달콤> 호칭과 축복의 보석 5개, 혼돈의 보석 1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휴 세트 쿠폰을 사용하면 <달콤한 모험> 호칭과 뮤 코인 1만개, 생명의 보석 2개, 영혼의 보석 5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기 받을 수 있는 보석이 다르기 때문에 하루는 일반 음료 마시고, 하루는 제휴 세트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달콤커피 청계광장점 팝업 스토어에서는 귀여운 웹젠 프렌즈를 만나실 수 있는데요. 팝업스토어에는 ‘웹젠 프렌즈’ 캐릭터를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등신대 및 포토존 등 마련되어 있다고 하네요. 시간 되시는 분들은 팝업스토어에 들려서 커피도 마시고, 쿠폰도 받고, 웹젠 프렌즈 캐릭터들도 만나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팝업 스토어는 2023년 10월 19일(목) ~ 2023년 11월 03일(금), 2주간 운영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뮤 모나크 공식 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뮤 모나크 공식 사이트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