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고페스트 뉴욕 기념 워터 파라다이스 이벤트 이로치 꼬지보리 등장 정리

곧 있으면 7월 초에 포켓몬고 고페스트 뉴욕 현지 이벤트가 시작합니다.

미국 뉴욕에서 진행되는 이벤트긴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게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현지인이 리모트 레이드 초대를 해주면 네크로즈마는 잡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현지 참여가 아닌 리모트로 레이드 참여 시 이로치가 나오지 않으니 기다렸다가 글로벌 이벤트 때 네크로즈마를 잡는 게 더 좋아 보입니다.

글로벌 이벤트는 7월 13일부터 7월 14일까지 진행되는데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번에 있었던 고페스트 마드리드를 기념한 스필런커 파라다이스처럼 고페스트 뉴욕을 기념하여 워터 파라다이스 이벤트가 전 세계적으로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과 시간은 2024년 7월 6일 10시부터 2024년 7월 9일 20시까지입니다.

워터 파라다이스 때 처음으로 이로치 꼬지보리가 등장하는데요.

이 글 보시는 분들 모두 잡을 수 있길 바라면서 포켓몬고 고페스트 뉴욕 기념 워터 파라다이스 이벤트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생에서 만날 수 있는 포켓몬

이벤트 기간 동안 쏘드라, 별가사리, 갈모매, 가재군, 진주몽, 꼬지보리, 탱그릴이 야생에서 평소보다 더 자주 나타납니다.

킹드라(쏘드라)는 고배틀리그 특별컵에서 사용합니다.

원래는 좋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 섬머컵에서 보니 꽤 괜찮더라고요.

고개체는 필요 없고 배틀개체를 노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별가사리는 잡았을 때 별의모래 750을 줍니다.

패리퍼(갈모매)는 슈퍼리그와 1500 CP 이하 특별컵에서 사용합니다.

1티어는 아니지만 메타에 따라서는 좋을 때가 있으니 배틀개체를 잡아두시면 되겠습니다.

꼬지보리는 고배틀리그 500 CP 이하 특별컵에서 사용합니다.

이로치도 처음으로 등장하고 성능도 좋은 편이니 이로치 배틀개체를 노려보시면 되겠습니다.

탱탱겔(탱그릴)은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합니다.

1티어는 아니지만 성능이 꽤 괜찮기 때문에 배틀개체를 잡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 언급하지 않은 나머지 포켓몬들은 이로치 정도 노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워터 파라다이스 보너스와 향로에 이끌려 나타나는 포켓몬

1. 향로로 이벤트와 어울리는 포켓몬이 등장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2. 포켓몬을 잡았을 때 받을 수 있는 XP가 2배입니다.

3. 향로에만 이끌려 등장하는 포켓몬이 존재합니다.

셀러, 라프라스, 형광어, 탱그릴이 향로에 이끌려 나타납니다.

셀러는 잡았을 때 별의모래 1000을 줍니다.

탱그릴은 위에서 설명을 드렸으니 제외하고 라프라스와 형광어는 이로치만 노리시면 됩니다.

워터 파라다이스 한정 리서치와 기타 내용 정리

필드리서치 과제 완료 시 가재군, 진주몽, 형광어, 탱그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리서치에서 나오는 포켓몬은 최소 개체가 10/10/10으로 고개체 노리기 좋습니다만 가재장군, 헌테일, 분홍장이, 네오라이트, 탱탱겔이 레이드에서 쓰이지 않기 때문에 이로치만 노리시면 됩니다.

유료 시간제한 리서치 완료 시에는 꼬지보리, 행복의알 4개, 향로 2개, 꼬지보리의 사탕 2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로치 꼬지보리를 노리는 게 아닌 이상 굳이 상점에서 얻을 필요 없어 보입니다.

포고 컬렉션 챌린지도 어김없이 진행될 예정이고 완료 시 포켓몬 등장이 리워드인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이번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이로치 꼬지보리의 색상은 보라색입니다.

여기까지 해서 정리글을 마치도록 하고 제 글이 포켓몬고를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