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꼭 뽑는게 좋은 우이+굳이 뽑을 필요는 없는 히나타

10월 4일부터 통상 캐릭터 우이와 히나타의 픽업 가챠가 시작됩니다.

둘다 이미지만 봐선 스페셜 캐릭터 같은데 의외로 전장에서 직접 싸우는 스트라이커 포지션이에요.

우이의 EX 스킬은 3코를 소비하여 (5레벨 기준) 한 학생이 사용하는 스킬 두번의 코스트를 절반으로 감소시키고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히나, 바카린, 아리스처럼 스킬 코스트가 높은 학생들에게 사용하면 큰 이득을 볼 수 있죠. (6코→3코,7코→4코)

자체딜보다는 이런 서포트 효과를 보고 쓰는거라 공격 속성은 폭발이지만 다양한 총력전이나 화력 연습에서 활약하기 때문에 총력전에서 높은 순위를 유지하려면 꼭 뽑는게 좋습니다.

EX스킬은 1레벨 기준 5코, 3레벨 기준 4코, 5레벨 기준 3코라서 다른건 몰라도 EX스킬은 풀로 찍어줘야 하죠.

우이는 과장 좀 섞으면 신비 속성 히비키...인데 제 2의 히비키가 되는걸 염려해서인지 히비키랑은 다르게 EX스킬이 데미지가 겹치는 구역이 적고 권총을 들고 있어서 자체딜이 낮기 때문에 히비키만큼의 위용은 보여주지 못합니다.

애매한 성능을 가진 것도 서러운데 약 2달 후에 나올 신비딜러 이로하가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주면서 더욱 까이고 있죠.

여러곳에 두루두루 쓰이는 우이와는 다르게 히나타는 쓰이는 곳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이번 픽업에선 우이를 우선적으로 챙기고 히나타는 우이를 뽑고 천장이 얼마 안남았을때 가져가는 덤 정도로 여겨지는게 보통입니다.

우이 픽업에서 청휘석을 다 소모하셨어도 걱정 마세요. 절대존엄 필수캐인 이로하는 2달 후에 나오니 청휘석을 모을 여유가 충분히 있습니다.

2달 사이에 있는 좋은 성능을 가진 체리노, 사키, 수즈사는... 행운을 빕니다.

근데 사키땐 블루아카 한섭 1주년이니 뭔가 어썸한게 있지 않을까요? 김용하님께서 또 무료 100연을 주시겠죠? 그쵸?

히나타는 성능도 성능이지만 캐릭터성에서도 같이 나온 우이한테 압도적으로 밀려버렸죠. 우이는 나온지가 꽤 됐는데도 팬아트나 여러 2차 창작에서 자주 보이지만 히나타는 인지도가 굉장히 낮습니다.

미모리나 히나타같은 평범한 캐릭터는 살아남을 수 없는 키보토스, 오늘도 청계천은 흐르고 게들은 살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