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웨더 위크 이벤트 캐스퐁과 별의 모래를 모아보자!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리세하입니다. 3월 14일부터 4일간 포켓몬고 이벤트 '웨더 위크'가 진행됩니다. 이 기간 동안 리서치를 통해 캐스퐁을 얻을 수 있으며, 포켓몬 포획 시 별의 모래를 2배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별의 모래는 항상 부족하니 열심히 달려보셔야겠죠? 그럼 이벤트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포켓몬고 웨더 위크
이벤트 기간
24년 3월 14일 10시부터 ~ 3월 18일 20시까지
이벤트 보너스
포켓몬을 포획 시 얻을 수 있는 별의 모래가 2배, 날씨 부스트를 받는 포켓몬을 잡으면 추가로 별의 모래를 획득합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캐스퐁이 자주 등장한다고 합니다. 캐스퐁은 날씨에 따라 모습이 바뀌며 노말, 맑음, 비, 눈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이번에 이로치 확률도 증가했고, 필드 리서치에서도 나온다고 하니 평소에 보기 힘든 눈구름 캐스퐁을 노려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혹시 날씨 부스트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사진으로 설명드립니다. 날씨 부스트는 옆에 보이는 포켓몬 중 바람이 휘몰아 치는 친구가 날씨 부스트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야생 포켓몬
날씨와 상관없이 내루미, 아마루스, 파라스, 목도리키텔, 흔들풍손이 등장합니다. 쓸만한 포켓몬인 내루미를 제외하고는 더 자주 나타난다고 하니 고배틀 리그를 즐기지 않는 유저들은 파라스를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날씨에 따라 선인왕, 연꽃몬, 눈쓰개, 단굴, 슈쁘, 파비코, 고오스가 등장합니다. 방어력이 아쉽긴 하지만 고오스는 고스트, 독 타입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리그용으론 파비코가 쓸만합니다.
타겟 포켓몬
배틀에 관심이 있다!
내루미는 고배틀 슈퍼리그에서 2위을 차지하고 있는 포켓몬인데요. 관심 있다면 이번 기회에 좋은 개체를 얻어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사용하는 기술은 누르기, 파워휩입니다. XL 사탕이 많이 들어간다고 하니 잡으실 때 파인열매 꼭 먹이세요.
NO 배틀 유저
파라스를 마구 마구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원래 500 별의 모래를 주지만 이번 이벤트 보너스로 포획 시 2배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날씨 부스트까지 적용된다면 쏠쏠하겠죠? 별의 조각 사용처를 몰라 아껴두셨다면 지금이 바로 사용할 시기입니다. 저는 저희 동네 파라스 둥지가 있었는데 아직도 그대로인지 살펴봐야겠네요.
필드 리서치 보상
필드 리서치 보상으로 흔들풍손, 목도리키텔, 아마루스, 캐스퐁 시리즈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모두 이로치가 있는 포켓몬입니다. 특히 매우 매우 희구한 눈구름 캐스퐁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열심히 돌아다니셔야겠습니다.
이상 포켓몬고 웨더 위크 이벤트 살펴봤습니다. 평소에 얻기 힘든 캐스퐁 모습과 이로치를 한 번에 도등(도감등록)할 수 있는 기회이며, 별의 모래도 2배로 퍼준다고 하니 많이 모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