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메카닉 스핏파이어 등장, 로터스 레이드&밸런스 패치까지!

드디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던 거너의 신규 전직 메카닉과 스핏파이어가 합류를 마치게 됨은 물론, 새로운 콘텐츠 로터스 레이드와 밸런스 패치 그리고 여러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이목을 집중시키는 중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간단히 신규 전직 플레이 후기와 함께 어떤 새로운 이야기들이 찾아오게 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신규 클래스들은 1종씩 등장하기 마련이기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처럼 어떤 신규 전직을 선택해야 할지 며칠간 고민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일단 저는 메카닉은 추후 도전해 보기로 하고 스핏파이어부터 육성을 시작했습니다. 마법 공격력 캐릭터들을 이미 많이 육성 중인 상황이라 물리 공격력 기반의 스핏파이어가 더 끌리는 것 같더라고요.

현재 신규 전직들을 대상으로 지원 이벤트도 시작된 상황. 덕분에 마을에서 기본 이동속도 20% 증가 / 사냥 경험치 5% 증가 / 파티 시 파티원 전원 던전 경험치 10% 증가 혜택을 적용받으며 빠른 성장을 경험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선택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메카닉은 천계의 발전된 로봇 기술과 폭파 기술을 활용하여 전장을 제압하는 원거리 지원형 딜러입니다. 여러 로봇을 소환하며 이를 활용해 공격하거나 폭발시키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스핏파이어는 여러 특수 탄환들과 수류탄, 지원 사격 등을 통해 지속 전투가 강한 원거리 딜러로, 순간적인 화력은 물론 상태 이상으로 다양한 변수 유발이 가능합니다.

체감상 스핏파이어의 플레이 난이도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특수 탄환과 함께 수류탄을 사용하기 때문에, 공격 범위가 넓으며 공격력 또한 상당한 편이거든요. 현재 아직까지는 스핏파이어가 메카닉보다 더 좋아 보인다는 평이 많으니 선택하실 때 참고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물론 아직은 만렙도 나오지 않은 상황이니, 메카닉 특유의 로봇으로 전장을 쓸어 담는 재미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메카닉 육성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기존에 있던 모든 전직들의 밸런스 패치도 진행되었습니다. 여러 오류 수정 및 개선을 비롯하여 결투, 공통적으로 변화된 부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공식 커뮤니티를 방문하셔서 꼭 이 밸런스 패치 내용을 자세히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특히 크루세이더는 십자가 장착 시 스킬 공격력이 5% 증가하는 버프를 받았던데, 나날이 정말 위상이 높아져만 가는 것 같습니다.

신규 전직 못지않게 많은 분들을 기다리게 만들던 소식이 하나 더 있죠. 바로 새로운 엔드 콘텐츠 '로터스 레이드', 3페이즈까지 진행되는 레이드로 최종 페이즈에서는 정말 상당한 난이도를 경험해 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서버 구분 없이 통합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55레벨만 달성하면 상시로 참여하여 일일 캐릭터당 1회 / 주간 캐릭터당 2회, 계정당 6회 보상을 챙겨볼 수 있습니다.

특히 로터스 레이드가 주목받는 이유는 로터스 레이드 고유 무기와 악세서리까지 획득할 수 있기 때문. 천해의 신비 무기와 천해의 지배자 악세서리라는 이름으로, 무기 옵션만 봐도 스킬 공격력 25% 증가와 확률에 따라 물리 / 마법 공격력 15% 증가 그리고 모든 속성강화 +32가 붙는 엄청난 옵션을 가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스펙을 올리며 3페이즈까지 열심히 도전해 보시는 게 좋겠죠.

오직 컨트롤 만으로 승부할 수 있는 새로운 던전도 하나 추가되었습니다. 55레벨부터 이용 가능한 '랭킹 던전'이 등장하게 되었으며 50레벨 제 유물 세트로 왕의 유적 / 비명굴 /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 / 환영 극단, 4종의 던전 타임 어택에 도전이 가능해졌더라고요. 7일 동안 하나의 시즌이 진행되는 콘텐츠로, 매주 순위를 집계하여 랭킹에 따라 초상화 테두리나 골드가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마찬가지로 열심히 달려보도록 하자고요.

이와 함께 미망의 탑 최고 층이 50에서 65층까지 확장되고, 에픽 아이템의 옵션이 변경되는 등 대격변의 시대가 찾아왔습니다. 전반적으로 거의 모든 에픽에 물리 / 마법 옵션이 함께 붙게 되었으며, 물리 공격력이나 마법 공격력으로 치우쳐져 있던 에픽은 데미지 증가로 옵션이 변경되며 모든 직업에서의 사용이 가능해졌는데요. 공식 커뮤니티에서 각 아이템 별 상세 옵션 변경에 대해서 꼭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가운 소식이 꽤 많이 등장한 듯합니다. 지옥파티 천장 소식도 빼놓을 수 없겠죠. 이제 에픽 미획득 시 코스모 게이지가 차오르며, 확정적으로 에픽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 지옥파티에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왕의 유적 / 비명굴 /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 / 환영극단 / 진: 왕의 유적 던전 참여도 매일 1회 재료 소모 없이 입장할 수 있게 되었으니, 꾸준히 던전에 매일 1회는 참여해 주도록 합시다.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기존 장비를 재료로 누적 강화 포인트와 마법 봉인 고유 옵션을 계승할 수 있는 '계승' 시스템도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조건을 확인하며 계승할 만한 장비가 있는지 한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비용은 10만 골드로 고정, 확률도 100%이니 걱정 없이 이전 장비들의 강화, 마법 봉인 고유 옵션을 이제 옮겨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듯합니다.

부캐 피로도를 더 간편하게 태울 수 있는 모험단 원정 시스템도 등장했습니다. 피로도 소모로 시나리오 원정을 돌리며 신묘한 변환석, 라이언 코크스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피로도와 지옥파티 원정서 소모로 50레벨 지옥파티 장비, 코스모 소울, 코즈니움 획득도 가능해졌습니다. 크리쳐를 심부름 보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도 생기는 등 편의성이 갈수록 증대되는 것 같아 마음에 드네요.

새로운 이벤트들도 시작되었습니다. 환영의 무기를 제공받아 강화하고 성공 단계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와 봄을 맞아 진행되는 새로운 출석 그리고 하루에 한 번, 총 4개의 로터스 레이드 및 아라드 관련 기초 상식 문제를 푸는 토벌대 입단 면접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 중입니다.

뿐만 아니라 14일 이상 접속하지 않았던 계정을 대상으로 15일간 전용 버프를 제공하는 복귀 유저 이벤트도 시작되었습니다. 출석, 미션으로 여러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복귀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메카닉과 스핏파이어의 등장, 로터스 레이드 개방 그리고 밸런스 패치와 여러 신규 콘텐츠들에 대한 이야기까지. 유저들의 피드백과 니즈를 꾸준히 지켜보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업데이트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의 소식도 기대하며 새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합류하게 된 스핏파이어, 메카닉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하단 링크를 통해 상세한 내용까지 꼭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리며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식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