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의 성장과 52주 신고가에 대한 기대감 '블루 아카이브'의 성장과 긍정적인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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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아카이브'의 성장과 긍정적인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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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아카이브'의 성장과 긍정적인 전망
'블루 아카이브'의 성장과 긍정적인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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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게임즈, 개장 후 상승세 – 2만4950원 돌파
넥슨게임즈, 개장 후 상승세 – 2만4950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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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게임즈의 성장, '블루 아카이브'의 기여"
"넥슨게임즈의 성장, '블루 아카이브'의 기여"
'블루 아카이브'의 성장과 긍정적인 전망
'블루 아카이브'라는 넥슨게임즈의 주력작은 매우 인기 있으며, 이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여 '52주 신고가'를 경신하였고, 영업이익에 대한 전망도 긍정적이다. 넥슨게임즈는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일본에서 성공한 '블루아카이브'라는 게임은 2021년 11월에 출시되었으며, 서브컬쳐(하위문화)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최근 중국에서도 현지 사전예약자 수가 300만명에 달하여 해외 매출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전문가들은 넥슨게임즈의 2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를 더 낙관적으로 조정하며, 해당 회사를 게임 분야에서 가장 선호하는 기업으로 평가하고 있다.
넥슨게임즈, 개장 후 상승세 – 2만4950원 돌파
27일에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넥슨게임즈 주식은 개장 직후에 전일 대비 2.67% 상승하여 2만4950원까지 오르게 되었다.
지난 22일에는 단 하루 만에 상승률이 10.67%로 기록되어, 장중 52주 신고가를 새롭게 경신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해에는 전년 대비하여 92.66%의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넥슨게임즈의 ‘나 홀로 질주’는 다른 게임주와 비교할 때 두드러진 특징을 보여준다. 엔씨소프트와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6일 기준으로 올 초 대비해서 각각 30.80과 18.36 하락한 반면, 넥슨게임즈는 그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 주었다.
"넥슨게임즈의 성장, '블루 아카이브'의 기여"
넥슨게임즈의 성장은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기여가 상당하다. 넷마블은 오늘의 상승에 제동을 걸지 못하고 0.78 상승으로 머물렀다. 코스피 지수 상승률(13.23)은 그에 비해 눈에 띄게 뚜렷하다.
블루 아카이브는 2021년 11월에 출시되었고, 이 게임은 3D 전투를 기반으로 한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기획 과정에서부터, 이 게임은 서브컬쳐 소비자들을 확실히 타겟으로 삼아 차별화를 하였습니다.
서브컬쳐 애호가들의 취향을 고려하여, 게임 캐릭터들의 일러스트와 배경을 제작했으며, 일본 아키하바라에서 대형 광고를 게시하여 서브컬쳐에 집중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였습니다.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로 애플 앱스토어 1위 기록"
또한, 일본의 가상 가수인 '하츠네 미쿠'와의 협업 이벤트도 개최되었습니다. 이는 '블루 아카이브'의 전략이 성과를 거뒀음을 보여줍니다.
지난 1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내와 일본 시장에서 실시간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이 결과로 실적도 자연스럽게 향상되었다.
넥슨게임즈는 2021년 1분기 동안 522억원의 매출액과 127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넥슨게임즈, 이번 분기 522억원 매출액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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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게임즈는 이번 분기에 522억원의 매출액과 12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분기에는 넥슨게임즈가 522억원의 매출액과 127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넥슨게임즈가 522억원의 매출액과 12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넥슨게임즈는 이번 분기에 522억원이라는 매출액과 127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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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게임즈는 이번 분기에 522억원의 매출액과 12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분기에는 넥슨게임즈가 522억원의 매출액과 127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넥슨게임즈가 522억원의 매출액과 12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넥슨게임즈는 이번 분기에 522억원이라는 매출액과 127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넥슨게임즈는 이번 분기에 522억원의 매출액과 12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분기에는 넥슨게임즈가 522억원의 매출액과 127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넥슨게임즈가 522억원의 매출액과 12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넥슨게임즈는 이번 분기에 522억원이라는 매출액과 127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지난해와 동일한 기간에 비해 매출액이 171.87% 증가하여 192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손실에서 흑자로 전환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이번 상반기에는 일본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것과는 달리, 하반기에는 중국 시장에서 큰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넥슨게임즈에 따르면, 중국 현지에서의 사전 예약자 수는 300만명까지 증가했다.
중국 어플, 탭탭과 빌리빌리에서의 인기 게임!
마찬가지로, 중국의 대표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플랫폼인 '탭탭'과 '빌리빌리'에서도 이와 같은 날에 게임 부문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마케팅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이나 신작 출시 전에도 거의 190만 사람이 사전 예약을 하게 되는 것은 이례적이며, 현지 분위기가 상당히 열렬하다는 것을 한 게임제작사 관계자가 언급했습니다.
증권가에 따르면, 블루 아카이브의 연간 일 매출은 8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류 제한령 우려와 게임 출시로 인한 넥슨게임즈 기대감 증가
한국 중국 외교 마찰로 인해 한류 제한령이 재개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일부에서 나오고 있지만, 업계 내에서는 큰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2016년 사드(THAAD) 배치로 인해 한중 간 관계가 악화되었을 때에도, 국내 게임사들은 여전히 중국에서의 게임 서비스 허가권을 얻는 데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블루 아카이브’ 이외에도 앞으로 다수의 신작이 출시될 예정이라는 사실은 넥슨게임즈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여줍니다.‘블루 아카이브’보다 더 다양한 새로운 게임들이 선보일 예정이라는 점도 기다림을 더욱 크게 하였습니다.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 외에도 다른 많은 게임들을 출시할 예정이기 때문에 기대하는 마음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게임들 '퍼스트 디센던트'와 '갓썸' 출시 예정- 에프앤가이드 분석에서 넥슨게임즈 주목
'퍼스트 디센던트'와 '갓썸' 같은 새로운 게임들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슈팅 액션 RPG 게임이며, '갓썸'은 모바일 실시간 대규모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MMORTS)입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증권가는 예상했던 넥슨게임즈의 3개월 전 영업이익인 373억원보다 높은 494억원으로 올해 영업이익을 상향 조정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국내 게임 업계에서 주목해야 할 주요 기업은 넥슨게임즈라고 평가된다.
게임사 임희석 연구원, 중국 시장 전망 수긍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연속적인 신작 출시와 중국 시장에서의 기대치를 고려할 때, 24년부터 영업이익이 최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현시점에서 가장 매력적인 국내 게임사로 평가한다고 전했습니다.
최승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블루 아카이브는 국내와 일본에서 가장 중요한 서브컬처 지적재산권(IP)으로 평가되며, 중국 시장으로 진출함으로써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팬덤 형성으로 인해 2차 창작물의 생성 및 추가 가치 창출이 용이해 중국 시장에서 큰 이익을 얻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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