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녀 방치형RPG 신작게임 소녀세계, 성숙한 매력에 푹 빠지다.
안녕하세요? 볼트의 즐거운 게임공간, 볼트입니다.
오늘은 미소녀 방치형RPG 게임 <소녀세계>를 리뷰해 보도록 할 텐데요.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 개인적인 주관이 들어가 있는 포스팅임을 알립니다 :D
미소녀 방치형RPG 신작게임 리뷰!
<소녀세계>
성숙한 매력에 푹 빠지다
1. 일본에서 성공적인 런칭을!
2023년 3월 10일에 런칭한 소녀세계는 미소녀 방치형RPG 게임으로, 3월 10일에 출시한 신작 게임입니다.
소녀세계는 이용자 등급이 15세로 되어있지만, 개인적으로 그보다는 더 수위가 있는 편인 것 같습니다.
소녀세계는 일본과 중국 서버에서 먼전 오픈된 게임으로 게임에 대한 정보가 어느정도 비축되어 있는 편입니다.
따라서 검색해보면 공략과 캐릭터 티어 등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일섭에서 우선적으로 풀린 캐릭터들도 확인 가능합니다.
소녀세계는 전체적으로 게임 일러스트 퀄리티가 높으며 캐디(캐릭터디자인)도 매력적인 편입니다.
뿐만 아니라 라투디 기술력도 준수한 편이라 몰입하여 즐기기 좋은 편이더라고요.
캐릭터 별로 각각의 매력을 잘 살린 라투디가 인상적이여서 플레이하는 동안 눈이 즐거웠네요.
재밌는 점은 캐릭터들의 이름을 삼국지에 나오는 인물들의 이름을 사용했다는 점인데요.
우리에게 친숙한 인물들의 이름이 나오지만, 삼국지 캐릭터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 많이 첨가 되었기 때문에
동일 인물이 아닌 동명이인이라고 생각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삼국지의 인물들의 재탄생! 이라는 시각으로 바라보면 꽤 유쾌합니다.
삼국지 캐릭터의 모애화는 유구하게 있었던 컨셉이라 새롭다는 느낌은 없지만, 게임의 전반적인 퀄리티가 높은 편이라
비슷한 컨셉의 서브켤처게임들을 비교해 봤을 때, 비교적 수준 높은 퀄리티를 보여준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2. 일단 잡숴봐.
이미지 출처 : 웹툰 묘조의 일지
우선 '미소녀 게임' 카테고리는 서브컬쳐 장르에 속하는 게임이라, 일반 유저들 사이에서는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편입니다.
또 '미소녀 장르'는 서브컬쳐만을 다루는 유저들도, 취향에 맞지 않는다면 맛보지도 않는 까다로운 장르이기 때문에
캐디의 퀄리티 정도가 유저 유입을 좌지우지합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소녀세계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많아서
나쁘지 않게 플레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저도 처음 시작하기 전 이 게임을 마주할 땐 그뭔씹... 이였지만,
막상 해보니까 감격할 수 밖에 없는 라투디 기술력과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보며 맛있음을 느껴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관심이 생기신다면. 일단 잡숴보세요. 찍먹은 공짜니까요.ㅎ
컨텐츠 적으로 아쉬운 점은 소녀세계는 '미소녀 장르'의 특색이 강하기 때문에 전투 부분에 있어서 전략이나 속성, 궁극기 등
그런 요소가 거의 없다는 점 입니다. (있어도 장식에 가깝습니다.) 토벌해야 하는 대상도 미소녀로 나오기 때문에 오롯이 '미소녀 장르'만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소녀세계를 하실 때 큰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전투 부분에서는 아쉽긴 합니다만, 어쨌든 게임의 목적과 유저들의 니즈는
미소녀를 보며 즐기는 것이기 때문에 그러한 방향성을 봤을 땐 최고라고 생각 됩니다.
따라서 전투 컨텐츠는 따로 소개드리지 않고, 미소녀 관련 컨텐츠만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우선 제일 메인이 되는 컨텐츠는 아무래도 캐릭터의 라투디 감상 입니다.
가챠를 돌리다 보면, '입술자국'이라는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는데, 해당 아이템으로 뽑고자 하는 캐릭터의 라투디를
미리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캐릭터를 본격적으로 뽑기 전, 모션이 취향에 맞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아이템은 획득률이 높은 편이라 가챠를 돌리다 보면 꾸준히 나와주니,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역시 빠질 수 없는 호감도작이 있습니다. 호감도 진행도에 따라 대사가 개방 되는데, 성우진의 다양한 연기들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성우진 부분에 있어서 소녀세계는 미소녀 게임 중에서도 연기 퀄리티가 높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은
자연스러운 연기 덕분에 몰입도가 높습니다. 연기에 어색함이 없고, 캐릭터의 목소리 매칭도 잘 되어서 퀄리티가 좋더라고요.
또 캐릭터의 어떤 포인트를 광클하게 되면 보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물은 캐릭터 전투력을 강화시키는 요소 중 하나이며, 각 캐릭터 별로 전용 보물이 있기 때문에
새로운 캐릭터를 습득하셨다면, 보물을 우선적으로 찾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물 포인트를 찾지 못하셨다면, 캐릭터 정보창 아래 두루마리 모양을 누르면 유저들이 남긴 공략들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찾아봅시다. 그 밖에도 PVP전이나 보스전에 데려가기 적합한 캐릭터 정보도 있으니 확인하면 좋습니다만
자세한 공략은 게임라운지를 통해 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전투 컨텐츠에 큰 의미가 없는 게임인 만큼,
그냥 캐릭터의 투력을 올려주기만 하면 되는 게 전부기 때문에 좋아하는 캐릭터로 구성해서 플레이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 밖에도 원하는 캐릭터로 메인 화면을 설정하거나, 카메라 모드로 촬영하기 등
다양하게 미소녀를 즐겨볼 수 있으며, 방치형RPG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육성 방법이나 메인 스토리 진행 속도는 빠른 편입니다.
그덕에 전투 부분에서는 답답함 없이 진행 가능하고, 레벨 상관 없이 전투를 바로 스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반 부터 충분히 즐길 요소들이 많이 개방되니 취향에 맞으신다면 찍먹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방치형RPG 게임 <소녀세계>에 대해 리뷰해 봤는데요.
미소녀게임, 서브컬쳐 장르의 게임을 선호하는 유저라면
누구라도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을 법한 게임이였습니다 :)
<소녀세계>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 게임 라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