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토파즈&복순이 프리뷰
[일반 공격] 적자...
[행적1] 당좌 대월: 토파즈의 일반 공격은 추가 공격으로 간주한다.
[전투 스킬] 결제 불가?
지정된 단일 적을 [부채 증명] 상태에 빠트리고, 복순이는 해당 목표에게 화염 속성 추가 공격을 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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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채 증명]: 복순이의 표적이 되며, 받는 추가 공격 피해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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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채 증명]: 복순이의 표적이 되며, 받는 추가 공격 피해가 증가한다.
[부채 증명]: 복순이의 표적이 되며, 받는 추가 공격 피해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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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위에 [부채 증명] 상태의 적은 하나만 존재한다.
필드 위에 [부채 증명] 상태의 적은 하나만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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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위에 [부채 증명] 상태의 적이 없으면, 토파즈는 임의의 적을 [부채 증명] 상태에 빠트린다.
필드 위에 [부채 증명] 상태의 적이 없으면, 토파즈는 임의의 적을 [부채 증명] 상태에 빠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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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채 증명]은 가장 최근에 부여한 목표에게만 적용된다.
[부채 증명]은 가장 최근에 부여한 목표에게만 적용된다.
[특성] 피크 마켓?!
전투 시작 시 토파즈와 별도의 속도를 보유한 복순이를 소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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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순이의 턴일 때, 복순이는 [부채 증명] 상태의 적에게 화염 속성 추가 공격을 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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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순이의 턴일 때, 복순이는 [부채 증명] 상태의 적에게 화염 속성 추가 공격을 가한다.
복순이의 턴일 때, 복순이는 [부채 증명] 상태의 적에게 화염 속성 추가 공격을 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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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채 증명] 상태의 적이 아군의 추가 공격을 받으면 복순이의 행동 게이지가 증가한다(단, 복순이의 턴에는 발동하지 않는다).
[부채 증명] 상태의 적이 아군의 추가 공격을 받으면 복순이의 행동 게이지가 증가한다(단, 복순이의 턴에는 발동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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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파즈가 전투 불능 상태에 빠지면 복순이도 사라진다.
토파즈가 전투 불능 상태에 빠지면 복순이도 사라진다.
[필살기] 흑자 전환!
복순이가 [폭증!] 상태에 진입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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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순이의 피해 배율과 치명타 피해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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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순이의 피해 배율과 치명타 피해 증가
복순이의 피해 배율과 치명타 피해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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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채 증명] 상태의 적이 아군의 일반 공격, 전투 스킬, 필살기로 공격을 받아도 복순이의 행동 게이지 증가
[부채 증명] 상태의 적이 아군의 일반 공격, 전투 스킬, 필살기로 공격을 받아도 복순이의 행동 게이지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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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순이가 일정 횟수 공격 후 해제(2회로 추정)
복순이가 일정 횟수 공격 후 해제(2회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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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적3] 기술적 조정: 토파즈의 에너지 추가 회복
[행적3] 기술적 조정: 토파즈의 에너지 추가 회복
[비술] 공적 지원금
복순이를 소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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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범위 내의 일반 전리품과 저금통을 자동 탐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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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범위 내의 일반 전리품과 저금통을 자동 탐색
일정 범위 내의 일반 전리품과 저금통을 자동 탐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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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진입 시 복순이가 첫 공격 발동 후 토파즈의 에너지 회복
전투 진입 시 복순이가 첫 공격 발동 후 토파즈의 에너지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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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승리 시 소량의 신용 포인트 추가 획득
전투 승리 시 소량의 신용 포인트 추가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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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 우주에서 전투 승리 시 소량의 우주 조각 추가 획득 및 낮은 확률로 랜덤 기물 1개 획득
시뮬레이션 우주에서 전투 승리 시 소량의 우주 조각 추가 획득 및 낮은 확률로 랜덤 기물 1개 획득
경원에 이어, 추가 공격을 가하는 소환수 딜러인 토파즈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토파즈의 기본적인 전투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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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가 시작되면, 토파즈는 복순이를 소환하고 임의의 단일 적을 [부채 증명] 상태에 빠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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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가 시작되면, 토파즈는 복순이를 소환하고 임의의 단일 적을 [부채 증명] 상태에 빠트림
전투가 시작되면, 토파즈는 복순이를 소환하고 임의의 단일 적을 [부채 증명] 상태에 빠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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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파즈의 전투 스킬로 [부채 증명] 대상을 바꿀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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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파즈의 전투 스킬로 [부채 증명] 대상을 바꿀 수 있다
토파즈의 전투 스킬로 [부채 증명] 대상을 바꿀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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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채 증명] 상태의 적에게 아군의 추가 공격을 가하여 복순이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
[부채 증명] 상태의 적에게 아군의 추가 공격을 가하여 복순이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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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파즈의 일반 공격 및 전투 스킬은 추가 공격으로 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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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파즈의 일반 공격 및 전투 스킬은 추가 공격으로 간주
토파즈의 일반 공격 및 전투 스킬은 추가 공격으로 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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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파즈가 필살기를 발동하여 복순이가 [폭증!] 상태에 진입하면, 아군의 모든 공격이 복순이의 행동 게이지 증가
토파즈가 필살기를 발동하여 복순이가 [폭증!] 상태에 진입하면, 아군의 모든 공격이 복순이의 행동 게이지 증가
경원의 운명의 길은 지식이지만, 토파즈는 수렵입니다. 기본적으로 속도가 빠르고 단일 대상에게 큰 피해를 주는 수렵의 특성상, 복순이의 속도는 신군보다는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경원은 자신의 행동만으로 신군의 속도를 올릴 수 있지만, 토파즈는 아군의 추가 공격으로도 복순이의 행동 게이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게다가 복순이가 [폭증!] 상태인 경우, 아군의 거의 모든 공격으로 복순이의 행동 게이지가 올라갑니다!).
예상 추천 캐릭터
토파즈&복순이 파티는 복순이의 행동 게이지를 최대한 빠르게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크게 2가지 방향성이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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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파즈의 필살기를 최대한 자주 사용하여 아군의 모든 공격이 복순이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하도록 만들기
토파즈의 필살기를 최대한 자주 사용하여 아군의 모든 공격이 복순이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하도록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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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공격이 가능한 캐릭터를 파티에 넣어 복순이의 행동 게이지 증가시키기
추가 공격이 가능한 캐릭터를 파티에 넣어 복순이의 행동 게이지 증가시키기
1번 파티는 토파즈의 에너지를 빠르게 충전해야 하기 때문에, 토파즈가 전투 스킬만 계속 사용해야 합니다. 정운을 통해 토파즈의 에너지를 직접적으로 회복하거나, 아스타나 브로냐를 통해 토파즈가 더 많이 행동하도록 돕는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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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운: 전투 스킬을 통해 토파즈에게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고, 필살기를 통해 토파즈의 에너지를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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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운: 전투 스킬을 통해 토파즈에게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고, 필살기를 통해 토파즈의 에너지를 회복
정운: 전투 스킬을 통해 토파즈에게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고, 필살기를 통해 토파즈의 에너지를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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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타: 까다롭지만 아군 전체에게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고, 필살기를 통해 속도 버프도 제공. 또한, 행적을 통해 토파즈의 화염 속성 피해를 증가시키며, 단일 적을 상대로 강인성 감소에 유리합니다(토파즈는 수렵이기 때문에, 단일 적을 상대로 지식이나 파멸보다 유리).
아스타: 까다롭지만 아군 전체에게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고, 필살기를 통해 속도 버프도 제공. 또한, 행적을 통해 토파즈의 화염 속성 피해를 증가시키며, 단일 적을 상대로 강인성 감소에 유리합니다(토파즈는 수렵이기 때문에, 단일 적을 상대로 지식이나 파멸보다 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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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냐: 필살기를 통해 아군 전체에게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 버프를 제공.
브로냐: 필살기를 통해 아군 전체에게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 버프를 제공.
2번 파티는 2딜러 혹은 3딜러 파티이다. 추가 공격 피해 증가가 토파즈의 버프가 아니라, 적의 디버프로 제공되서 가능한 조합이다. 이 경우, 토파즈는 단일 적에게 받는 추가 공격 피해 증가 디버프를 거는 딜포터 역할이며, 전투 포인트 상황에 따라 토파즈가 일반 공격을 쓸지, 전투 스킬을 쓸지 결정해야 한다. 사실, 토파즈 딜의 대부분은 복순이의 추가 공격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토파즈의 전투 스킬은 에너지 충전 목적이 매우 크다. 우선, 내가 아는 추가 공격을 나열하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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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원: 경원과 별도의 턴을 갖는 신군의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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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원: 경원과 별도의 턴을 갖는 신군의 공격
경원: 경원과 별도의 턴을 갖는 신군의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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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경: 신검합일 상태에서 공격하면 50% 확률로 추가 공격
연경: 신검합일 상태에서 공격하면 50% 확률로 추가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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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 HP 5회 감소(6돌은 4회)
블레이드: HP 5회 감소(6돌은 4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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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프카: 아군의 일반 공격
카프카: 아군의 일반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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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라: 클라라 혹은 아군(필살기 발동 후)이 피격되면 반격
클라라: 클라라 혹은 아군(필살기 발동 후)이 피격되면 반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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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작(4돌): 불구인 상태에서 공격하면 추가 공격
청작(4돌): 불구인 상태에서 공격하면 추가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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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메코: 적의 약점 격파 3회
히메코: 적의 약점 격파 3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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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르타: 적의 HP가 50% 이하
헤르타: 적의 HP가 50%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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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 7th: 실드를 지닌 아군이 피격되면 반격
Mar. 7th: 실드를 지닌 아군이 피격되면 반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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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냐(4돌): 바람 약점을 지닌 적에게 아군이 일반 공격을 가하면 추가 공격
브로냐(4돌): 바람 약점을 지닌 적에게 아군이 일반 공격을 가하면 추가 공격
현재 제가 고려하고 있는 파티 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토파즈 + 나찰 + 클라라
'나클' 조합은 나찰 출시 때부터 유명했던 조합입니다. 아군이 피격되어 클라라가 반격을 할 때, 나찰 결계에 의해 아군 전체 회복이 들어와서 높은 유지력과 딜을 보여주었죠. 여기서 클라라의 반격은 추가 공격이기 때문에, 토파즈와의 시너지는 다른 조합보다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토파즈 + Mar. 7th + 클라라/개척자(보존)/게파드
어떻게든 삼칠이(Mar. 7th)를 쓰기위해 발악하는 조합입니다. 게임 출시 초기에, '삼칠이+클라라/불척자' 조합이 괜찮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삼칠이에게 괜찮다는 얘기일 뿐, 클라라나 불척자는 당시에도 삼칠이 없이 잘 사용되었습니다. 다만, 삼칠이의 반격은 추가 공격이기 때문에, 토파즈와의 시너지는 괜찮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클라라와 쓸 경우, 삼칠이의 전투 스킬을 주기적으로 사용해 클라라의 어그로를 대폭 높이고, 불척자나 게파드와 쓸 경우, 단순히 일반 공격만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특히, 이번 1.4에 추가된 신규 적, 스타피스 컴퍼니 직원들은 모두 화염과 얼음 속성 약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강인성 감소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토파즈 + 정운/브로냐/은랑/페라
사실, 정운/브로냐/은랑/페라는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딜러와 사용되는 서포터 캐릭터입니다. 또한, 조건이 까다롭지만, 브로냐 4돌은 바람 속성 약점의 적이 아군의 일반 공격을 받을 때, 협동 공격(추가 공격)을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토파즈와의 시너지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토파즈 + 경원 + 정운
토파즈가 적에게 '받는 추가 공격 피해 증가' 디버프를 제공한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부터 생각했던 조합입니다. 토파즈의 디버프가 다른 공허나 화합 캐릭터보다 못하겠지만, 부족한 딜을 토파즈가 채워준다는 점에서 충분히 가능성있는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경원은 지속적으로 전투 포인트를 소모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토파즈는 상황에 맞게 일반 공격 혹은 전투 스킬을 사용해야할 것입니다.
토파즈 + 블레이드 + 경류
3딜러 파티입니다. 이건 써봐야 알겠지만, 3명이 모두 속성이 달라서 그닥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다만, 경류의 '아군의 HP를 감소'시키는 특성이 블레이드의 'HP가 5회 감소되면 추가 공격'이 나가는 특성을 자주 발동시켜, '블레이드 + 경류' 조합이 의외로 괜찮다는 평이 있습니다. 추가 공격이 자주 발동되는 만큼 토파즈와의 조합도 괜찮을 수 있지만, 4번 자리의 풍요나 보존 캐릭터가 이들을 잘 유지시킬 수 있는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토파즈 + 히메코 + 아스타
이 조합은 적이 모두 화염 약점을 가지고 있는 환경에서 빠르게 약점 격파를 할 수 있는 조합입니다. 1.4버전에서 추가된 신규 적, 베테랑 직원·팀장은 일반 직원을 소환하고 약점 격파를 통해 [성과 점수]를 뺏어야 공략이 쉬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화염 속성 약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조합은 거의 담당 일진입니다.
히메코는 약점 격파를 자주 할 수 있는 환경에서 추가 공격이 자주 발동되며, 토파즈는 추가 공격이 자주 발동되는 환경에서 약점 격파를 자주 합니다. 게다가 아스타도 스택 쌓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아스타는 추가 공격이 없는 대신, 화염 속성 피해 증가 행적이 있어 토파즈와 히메코 모두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바운스의 특징 때문에, 아스타는 단일 적을 상대로 강인성을 빠르게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적이 다수인 경우에는 강인성이 골고루 감소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조합을 생각할 수 있지만, 그건 나중에 뽑고 생각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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