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신작 인기모바일게임 히트2 직업 추천 및 HIT2 초반 진행 팁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남자 재영군입니다. 요즘 가장 핫한 인기모바일게임을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히트2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난 8월 25일 정식 출시한 HIT2는 게임의 제목처럼 히트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8월에는 워낙 대작 게임들이 많이 출시를 했기 때문에 영향을 받지 않을까 생각을 했는데요. 출시 이후 광폭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히트2는 넥슨게임즈의 대표 모바일 게임 IP인 HIT의 정식 후속작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받았습니다. 저도 전작을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유저로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만으로도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정식 오픈 이후에는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하고 지금까지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실 그 인기는 지금도 게임에 들어가면 체감할 수 있는데요. 서버는 대부분 포화 상태이고, 도시섭의 경우에는 입장을 하기 위해 대기를 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아마도 근래 출시된 MMORPG 게임들 중에서는 단연 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MMORPG 장르 게임의 경우 다수의 유저들이 함께 게임을 즐기기 때문에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아야 더 재미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히트2가 확실히 대세인 것 같습니다.

게임에 들어가면 우선 자신이 플레이할 캐릭터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히트2에는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는 총 6종의 무기들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대검의 경우에는 가장 균형 잡힌 능력치를 지닌 캐릭터로 근거리에서 적의 공격을 제어하면서 적을 공격하는 전장의 맨 앞에서 활약할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다음은 둔기인데요. 둔기는 강력한 방어력을 바탕으로 범위형 버프 및 치유 스킬로 팀 단위 전투에 특화된 클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장의 맨 앞에서 적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받아내면서 아군이 마음껏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뒤에 소개를 드리겠지만 히트2는 파티 혹은 대규모 전투 컨텐츠가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버프나 치유를 담당할 수 있는 클래스는 파티에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다른 직업들에 비해 능력이 높지 않아도 어디서든 환영을 받을 수 있는 클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쌍검은 빠른 움직임을 기반으로 치명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독특한 점은 근거리 전투가 아닌 중거리에서 검기를 날리는 공격을 한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거리 캐릭터들과의 전투에서 거리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쌍검은 화끈하면서 화려한 전투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클래스입니다.

보주는 강력한 치유 및 버프 스킬을 기반으로 자신과 아군을 강화해 생존력을 높이는 힐러 클래스입니다. 앞에서 소개한 둔기와는 비슷하면서도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보주는 기본적으로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보주의 경우 적의 공격을 선제적으로 막아주면서 동시에 죽어가는 아군을 살려줄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지팡이는 강력한 마법을 사용해서 광범위의 적들에게 높은 피해를 주고 적의 상태를 제어할 수 있는 상태 이상 스킬을 사용합니다. 다수의 적에게 높은 대미지를 주는 스킬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냥터와 대규모 전투에서 다수의 적들에게 폭딜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일단 스킬 이펙트가 화려하기 때문에 능력과는 별개로 보는 재미가 있는 클래스입니다.

활은 원거리 딜러 클래스로 먼 거리에서 적에게 치명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잦은 스킬 빈도를 통해 치명적인 피해를 안정적으로 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활로 시작을 했는데요. 자신의 공격속도를 비약적으로 올려주는 스위프트 슛을 통해 사냥을 할 때도 효율을 높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실제 게임에 들어가면 활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사실 클래스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꼭 어떤 클래스가 좋다기 보다는 위에서 소개 드린 특징을 참고하셔서 자신의 성향에 따라 선호하는 클래스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직업 추천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게임에 들어와서 가장 먼저 느낀 점은 그래픽이 진짜 좋다는 겁니다. 히트2의 경우 모바일과 PC 환경 모두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가 됐습니다. 저 같은 경우 모바일과 PC 버전 모두 플레이를 해보았는데요. 보통 모바일과 PC 사이에 그래픽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들이 있는데, HIT2의 경우에는 PC가 좀 더 뛰어나긴 하지만 둘 다 그래픽이 상당히 좋습니다. 게임 풍경도 상당히 좋기 때문에 마치 대자연에서 사냥을 하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을 줍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몇 가지 팁을 좀 드리자면 우선 히트2에는 방치 모드가 있습니다. 방치 모드를 사용하면 기본 8시간 자동으로 자동 사냥을 합니다. 방치 모드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우선 마을로 들어가야 합니다. 마을에서 미니맵을 클릭하시고, 위 상단 사진에 나온 방치모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한 다음 방치 모드 아이콘을 누르시면 됩니다. 사실 저 같은 직장인들은 계속 게임을 틀어놓지를 못하기 때문에 MMORPG 게임들을 잘 못하는데 아무래도 방치 모드가 있어서 시간을 아낄 수 있고 좋더라고요.

그리고 초반 장비 세팅을 할 때는 드롭 보다는 고급 장비까지는 제작을 통해 맞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드롭된 아이템을 얻는 것도 좋지만, HIT2의 경우 게임 내에서 채집할 수 있는 재료들을 통해 고급 아이템까지는 쉽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초반 장비 세팅은 자신이 원하는 무기나 방어구의 재료들을 확인하고 제작을 하시면 좀 더 편하게 장비를 맞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30레벨을 달성하면 계시자의 희귀 클래스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으니 우선 빠른 레벨업을 중심으로 플레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현재 진행되고 있는 키키의 특별 레벨업 선물 이벤트도 있기 때문에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게임 진행을 원하는 유저들이라면 특히나 이런 이벤트 보상들은 꼭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히트2는 출시 이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데일리 출석을 통해 매일 보상을 지급하고, 14일 스페셜 출석부와 한가위 맞이 7일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출석 이벤트의 경우 매일 접속 만으로도 다 받을 수 있는 보상이기 때문에 꾸준히 플레이만 하셔도 상당히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냥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들도 있는데요. 하루에 두 번 지정된 시간에 오픈되는 풍요의 들판 이벤트 던전이 있는데요, 이벤트 던전에서는 사냥을 통해 풍요의 금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풍요의 금화는 이벤트 상점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방랑 캐트시를 찾아서 이벤트인데요. 필드와 던전에서 등장하는 방랑 캐트시를 처치하면 한가위 달빛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한가위 달빛 조각은 이벤트 상점에서 한가위 달빛 조각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이 가능합니다.

사실 이벤트 이외에도 푸시 등을 통해서도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고 있어서 게임 자체가 상당히 혜자롭습니다. 그리고 상당히 많은 쿠폰을 뿌리고 있기 때문에 잘만 찾아봐도 80개 이상의 쿠폰 번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이벤트와 쿠폰들이 공개되고 있기 때문에 더 자세한 사항은 히트2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히트2 홈페이지 /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