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전략판 이번엔 글로벌 동맹전으로 질릴 틈 없는 시즌제 모바일전략게임 등극!

삼국지 전략판이 모바일전략게임의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로는 시즌제 모바일전략게임이기 때문이죠. 삼전의 시즌제는 드라마처럼 시즌제로 진행이 됩니다. 시즌이 시작되면 보유한 장수, 장비, 말, 재료, 전법을 제외한 부분이 초기화 되기 때문에 누구나 같은 출발선에서 시작한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 됩니다.

특히 삼전과 같은 모바일전략게임의 경우 기존 유저가 진입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지만 시즌제로 진행할 경우 신규 유저의 진입이 보다 용이합니다. 여기에 시즌마다 초보자 기간이 48시간 제공되어 충분한 준비가 가능하고 야간에는 소모 체력 2배로 야간 기습에 대비하거나 막을 수도 있어서 직장인도 쉽게 입문할 수 있죠. 게다가 시즌 초기의 코스트 제한으로 5성 장수가 많다고 해도 성장이 빠르지 않으며 타 모바일 SLG 와 비교시 고과금 유저의 티어덱 보다는 출전하는 장수와 전법, 조합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신규 유저들이 정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삼전에는 최근 PK 시즌 선택형 시나리오가 오픈되어 질릴 틈 없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시즌에서는 영웅의 두각, 군웅할거, 천하쟁패, 적벽대전등의 시나리오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 시나리오마다 다른 느낌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고 사용되는 전략도 더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어서 삼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신규 콘텐츠인 도전 모드의 추가로 이젠 일반모드와 도전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제 유저들의 게임 체험을 통해 업데이트된 도전 모드는 일반 모드보다 더욱 밸런스가 잡힌 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밸런스 와 다양한 선택 그리고 교류를 통핸 푸짐한 보상이 도전모드의 특징인데요. 일단 뭐 시즌제 전략게임에서 시나리오를 선택할 수 있다는점과 좀더 밸런스가 잡혀있는 도전 모드의 추가로 이번 PK시즌 선택형 시나리오가 질릴 틈 없는 재미를 보여줄것은 당연해 보입니다.

삼국지전략판을 즐겨하는 유튜버인 타요의 방송에서는 최근 PK시즌 선택형 시나리오와 함께 오픈된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에 대한 내용이 방송되었습니다. 삼전의 글로벌 전투가 시작된것인데요. 이날 타요 방송에서는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에 출전하는 각 연합에 대한 소개와 함께

그들의 포부도 한번씩 살펴봤는데요. 이건 뭐 전쟁나가는 장수들처럼 비장함이 느껴집니다.

이번 글로벌 동맹에 참전에는 한국지역과 홍콩/대만 지역 서버의 맹주들이 전투를 벌이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외에 중화권 지역의 참전팀들에 대한 소개도 나와 있었는데요. 와~~이런 팀 설명만 봐도 진짜 비장함이 느껴지네요. ㅋㅋ. 우리나라 팀들도 정말 소개글을 잘 썼다고 느꼈는데 여기 팀들도 장난이 아닙니다. ㅋㅋ. 확실히 홍콩/대만 지역은 삼국지를 바라보는 시선 자체가 엄중함이 느껴지네요.

실제 글로벌 동맹전도 살짝 살펴봤는데요. 남북전쟁으로 진행이 되는거 같습니다. 그래픽도 좀더 깔끔해져서 전투를 보는 맛이 좋을 것 같은데요. 이날 방송에서는 동맹전 첫날이라 아마도 개척을 통한 발전만 진행되는거 같아서 큰 이슈는 없었습니다. 아마 어느정도 발전이 이루어진 최근 상황은 삼전 공식카페에서도 실황이 중계되고 있는데요. 실황을 글로만 보는것도 재미있어 보였습니다.

삼전의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는 이름 그대로 글로벌의 최강 동맹이 서로 만나 최강자를 가리는 초청경기 입니다. 모바일전략게임의 이벤트로 보이지만 실제 동맹의 입장에서는 각 국가의 대표로써 참전한 자존심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누적 공훈치를 통계하여 공훈치가 높은 동맹을 우선 초청하였기 때문에 정말 뛰어난 실력자들이 모인 동맹 경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강자는 지금에 만족해서는 안 되며, 강자는 끝없이 더 높은 산을 올라야 한다 서로의 존재를 알게 된 이상 피해 갈 수 없는 정상들의 대결! 뛰어난 전략으로 <삼국지 전략판>...

cafe.koreamobilegame.com

이번 경기는 하나의 시즌인 약 60일동안 진행되는 대규모 글로벌전입니다. 시즌말 패업치 결산때 더 높은 패업치를 얻는 쪽이 승리하는 경기라고 보면 됩니다. 실제 경기예고에 나온 각 경기 규칙을 보면 정말 무슨 국가대표들 경기처럼 자세하면서 정확한 규칙들을 담고 있습니다. 왠지 e스포츠 느낌도 있고 심판만 없을 뿐이지 글로벌 대항전을 보는것 같고 아무튼 삼전의 스케일 자체가 대단해 보입니다.

이정도로 엄청난 글로벌 동맹전인데 보상도 엄청나야 할 것 같은데요. 참전팀, 우승팀, 응원팀 등을 모두 만족하는 그런 보상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참전하거나 우승하는 팀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보상들이 정말 의미있더라고요. 특히 훈장 같은거는 집에 전시해도 될 정도로 그런 의미있는 선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현물 상품도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글로벌전에 걸맞는 그런 보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게임에서도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경기에 대한 소식과 진행상황을 살펴볼 수 있고 특히 이벤트를 통해서 승자예측이나 진영을 예측할 경우 보상도 주어지게 됩니다. 아무래도 팔은 안으로 굽으니 당연히 우리나라 팀을 응원해야 할텐데요. 이제 막 시작한 PK시즌 선택형 시나리오에서 다양한 시나리오도 즐겨보고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도 응원하다보면 이번 시즌도 아주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밖에, 진행 중인 이벤트 중 하나로 플레이를 하면서 본인이 찾은 가장 비옥한 토지를 찾아 스크린샷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인게임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21 일까지여서 아직 여유도 있고 이벤트 자체도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지금 바로 참여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코에이 테크모 정품 인증 삼국지 전략판 공식 카페 입니다.

cafe.koreamobilegame.com

Optional Scenario Season Update! Free challenge mode to get bountiful rewards Global alliance invitation game in progress

play.google.com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