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에서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원신근린공원 추천!!

인천 서구의 단풍명소

원신근린공원

안녕하세요 서동이에요! 여러분, 가을 하면 단풍이죠?! 초록색 나뭇잎이 노오랗고 붉게 옷을 갈아입을 때, 겨울이 오기 전 가장 화려하게 타오르는 가을의 나무들을 바라보면 참 가을 냄새가 물씬 풍겨와 기분이 좋아지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천 서구에서 단풍 구경하기 좋은 공원인 원신근린공원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와 함께 살펴보러 가실까요?!

10월의 어느 가을날

원신근린공원에서 즐기는 단풍

안녕하세요 구민여러분 벌써 10월이네요. 시간은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아요~. 10월도 어느샌가 끝자락이 보이고 있습니다. 가을비가 지나고나니 단풍잎이 확실히 많이 보이고 있어요. 올 한 해는 뭔가 어수선한 날들이 이어져서 그런지 가을이라 가족들과 단풍놀이도 가고싶고한데 시간적 여유가 없더라고요.

10월 중순부터 말일까지는 단풍이 제일 이쁜시기 니깐 일정 맞춰서 방문해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입구는 어디서 올라가느냐에 따라 두 곳의 입구가 있는데요. 주택가가 있는쪽에서 올라가시면 큰 단풍나무들이 있어 단풍이 절정이 되면 기분좋은 시간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공원관리사무소와 화장실 그리고 구민들이 이용할수 있는 체육시설인 농구장도 있는데 농구코트에서 족구를 즐기기도 하시더라고요. 산책로도 정돈되어 있고 풀로 이어진 길도 있어서 두 곳 중에 인상 깊은 곳들을 걸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이제 조금씩 단풍이 물들고 있어서 사진에 다 담을수 없는점이 아쉬웠어요.

배드민턴장 하부 쪽에 있는 놀이터는 물놀이터로 바뀐 이후로 여름철에 정말 많은 분들이 오시곤 해요. 상부쪽에도 간단한 놀이터가 있는데 여기도 아이들이 많이 놀고 있더라고요.원신근린공원은 역사가 오래된만큼 주변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자주 찾는 산책공간 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구민들만의 다양한 산책공간들이 있더라고요.

요즘 애견 동반으로 산책을 나오는 경우가 많으니 애견 동반 산책을 나오시는 분들은 배변봉투는 꼭 챙겨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심지어 목줄을 하지 않고 산책하시는 분들도 있었는데요. 모두가 같이 이용하는 공원인 만큼 기본에티켓은 꼭 지킬수 있도록 이용문구가 확충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요즘신도시에 만들어지는 공원들은 평지 위주로 만들어지는 공원들이 많은데요. 원신근린공원은 기존 터전에 만들어져서 그런지 오르막길, 내리막길, 평지가 적절하게 있어서 한바퀴 크게 돌고 나면 정말 운동에 도움이됩니다. 테니스장도 이렇게 3가지 코트가 있더라고요. 지켜보는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풀렸어요.

또한 계단을 이용하기 어려운 노약자나 어린이들을 위해 계단을 대신해 오르막이 있는 배려가 잘 되어 있는 공원이라는 인상이 들었습니다.

주차장이 있는 원신근린공원 앞쪽에는 서구에서 가장 큰 게이트볼장이 있는데요. 노인인구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요즘 어르신들의 체력단련을 위해서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곳곳에 시민들을 위한 운동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그런지 새벽에 그리고 저녁시간에 산책나오시는 분들도 체육시설을 이용하고 계시더라고요.

앞서 말씀드린 배드민턴 코트도 넉넉하게 여덟 코트정도 됩니다.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곳이기 때문에 국민체육인 배드민턴으로 체력단련 해보시면 어떨까요??

서구에는 연희공원도 있고 공천천도 있고 아직 자연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습지와 수확이 끝난 논두렁이 있다보니 철새들이 가을에서 초겨울동안 많이 머물다 가는 것을 보는경우가 많은데요~ 원신근린공원은 멋진 단풍뿐만 아니라 예쁜 식물들의 꽃도 많이 있습니다! 노란꽃, 빨간꽃, 핑크꽃이 다양하게 있어서 산책하며 중간중간 뜻밖의 선물들을 만나보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매 10월에 단풍을 보러 원신근린공원에 자주오는데요. 이번에는 취재일정이 단풍이 시작되는 시점이라 원신근린공원의 아름다운 단풍모습을 취재에 완전히 담지 못해서 아쉬운 마음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시점에 아직 10월이 지나지 않았다면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