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업데이트 사전예약으로 푸짐한 혜택을 준비하자!!

엔씨소프트의 대표 게임 리니지M이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고되고 있는 가운데, 유저들에게 게임 내 진행될 업데이트 내용을 6월 2일 공개할 예정이며, 공개될 총사 리부트, 신서버 발록과 함께, 리니지M 5주년 기념 TJ’S COUPON 등의 신규 콘텐츠에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클래스였지만, 그래도 뭔가 아쉬움이 있었던 총사가 이번에 클래스 리부트를 한다는 것에 대해 필자 역시 기대감이 큰 편이다. 사실 PVE, PVP 모두 크게 좋다는 평가를 받지 못했으며, 더욱 비슷한 계열이라 할 수 있는 요정보다 더 안 좋다는 말도 많이 있어, 외면받았던 클래스라서 이번에 엄청난 버프를 주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더해본다.

6월 8일에는 신서버 발록이 그랜드 오픈을 한다. 자세한 내용은 총사 리부트 정보 공개일과 같은 6월 2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신규, 복귀 유저가 진입하기 좋은 새로운 서버라는 점이 흥미롭게 다가온다. 사전예약 보상으로 혜택을 받고 신서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신규, 복귀 유저뿐만 아니라 기존 서버에서 아쉬움을 느꼈던 분들도 이번에 신서버 발록에서 게임을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6월 8일에는 정기점검 이후 리니지M 5주년 기념 TJ’S COUPON을 2장 지급한다. 어떤 방식으로 지급될지 정확하게 알 수 없으나, 우편함을 통해 지급하거나, 상점에서 100아데나에 팔 것 같기도 하다. 2장의 쿠폰은 일반 장비 복구, 룬 복구 쿠폰이며, 작년 6월 21일부터 22년 6월 2일까지 강화 기록을 기반으로 복구가 가능하다. 장비, 룬 모두 리니지M을 오랫동안 했다면 꽤 많이 강화해야만 했던 아이템이기에 더욱 쏠쏠하게 다가오는 쿠폰 혜택이라는 생각이다.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고된 가운데, 6월 7일까지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전에약에 참여하면 모든 유저에게 MR. 스모커의 보상 상자를 지급, 상자에는 행운, 성장 큐브, 마법인형 뽑기팩, 최상급 변신 뽑기, 무기, 방어구와 같은 장비까지 있어, 보상을 받고 기존서버, 그림리퍼 서버, 신서버 발록에서 게임을 해도 크게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유저 선택에 따라 보상을 골라 받을 수 있다는 것도 괜찮은 부분이다. 만약 신서버 발록에서 게임을 하고자 하는 신규, 복귀 유저라면 발록 서버에서 받을 수 있는 공통 지원 상자를 받으면 되며, 기존 서버에서 보상을 받고 싶은 분들은 기존 서버 [선택 1], [선택 2] 중 골라서 받으시면 될 듯싶다.

총사 리부트가 진행된다는 소식에, BJ 빡태님도 총사로 넘어갈지 많은 고민을 하는 모습이었는데, 역시 리니지M BJ분들도 이번 업데이트가 심상치 않다는 것을 아시는 것 같다. 총사로 넘어가면 컬렉션은 금방 가능한데, 장비 매물이 없어서 고민이라는 언급도 있어서, 빡태님이 넘어갈지 안 넘어갈지는 아직 미지수, 그래도 총사가 재밌다는 말도 있고, 또 이번에 엄청난 버프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기에, 아마 업데이트 이후 총사를 만족하게 하고 있는 BJ빡태님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어서 업데이트 소식이다. 5월 4주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며, 이번 업데이트로 클래스 케어, 거래소 개선, 호칭 추가와 함께 수상한 검은 흙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모습이다. 특히 클래스 케어로 인해 기존보다 더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마법사가 인상적이며, 이번에 이런 버프로 인해 마법사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는 중이다.

클래스 케어로 마법사가 상당히 괜찮아진 모습이다. 그레이터 힐, 힐 올, 풀 힐에 대한 버프가 주어졌으며, 회복량이 증가해서, 대규모 공성전에서 더욱 활약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신화 스킬인 서먼 가디언에 소환물 2종이 추가되었는데, 추가된 가디언 웨링과 발록 외형부터 엄청난 포스가 느껴지긴 한다. 웨링은 공포, 시한폭판, 발록은 공포와 도발 스킬을 지니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클래스 케어와 함께 거래소 기능 개선 및 추가가 이루어졌다. 거래소 기능에 10가지가 변경되었으며, 판매 시 장비가 잠금 되어 있다면 바로 풀 수 있는 등 편의적인 요소를 더한 것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유저들에게 필요한 여러 기능과 함께 일괄 구매까지 가능해서 기존보다 훨씬 편리하게 거래소 이용이 가능해서 개인적으로 정말 괜찮은 업데이트라는 생각이다.

수상한 검은 흙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6월 8일까지이며, 매일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면 수상한 검은 흙 주머니를 받을 수 있다. 지급받은 주머니를 오픈하면, 수상한 검은 흙(이벤트)이 1~5개와 함께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제작) 1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제작을 통해 10개의 수상한 검은 흙을 아데나로 매일 10개씩 제작하거나,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정제된 검은 흙 상자(이벤트)를 제작할 수 있는데, 제작을 통해 영웅 등급 변신 카드와 어둠의 증표를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어,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모습이다. 이벤트만 잘 참여해도 득템이 가능하기에 필자도 꾸준히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TRIGGER 시즌패스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이벤트 기간은 6월 15일까지이며, 이벤트 기간동안 상점에서 200만 아데나를 지급하는 것으로 시즌 패스 구매가 가능하다. 출석체크 → 시즌패스 탭에서 이벤트 확인이 가능, 시즌패스는 이벤트 기간 동안 주어지며, 늦게 받더라도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무조건 참여해 보상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보상 또한 쏠쏠한데, 명예코인을 포함해, 상급 마법인형, 변신 뽑기 하프팩, 퓨어 엘릭서 등을 얻을 수 있다.

그림리퍼 서버도 많은 콘텐츠가 오픈되어 가고 있다. 그림리퍼 서버 같은 경우 유저들의 레벨 달성에 따라 콘텐츠가 오픈되는 특징이 있는데, 정확하게 설명하자면, 레벨 달성과 함께 바로 콘텐츠가 오픈되는 것이 아니라, 매주 금요일 스케줄 갱신과 함께 콘텐츠가 오픈되어, 게임 만족도를 높이는 모습이다. 최근에는 87레벨 300명 달성으로 신규 월드 던전 '테베라스 사막'이 오픈되어서 더 치열한 경쟁 구도가 형성되기도 했다. (꿀잼!!)

리니지M 업데이트 사전예약부터 TJ쿠폰 그리고 클래스 케어와 총사 리부트까지, 정말 기대되는 소식이 아니었나 싶다. 게임을 다시 하기에도 좋은 신서버 발록까지 예고되어 있으니, 게임을 잠시 쉬었던 분들이나, 괜찮은 MMORPG를 찾는 분들은 근본 게임 리니지M에 접속해 보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게임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길 바라며,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다. 굿겜!!

2022. 6. 8. UPDATE

lineagem.plaync.com

LEGACY: The Great Legacy Update

play.google.com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