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선 연월비경 2월 토벌 리스트 및 자잘한 팁에 관하여
이제 2월 초순으로 다가오게 되면서 원신 나선 비경이 새롭게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 이번 연월의 난이도에 관해서는 저번 달보다는 어려운 편이 아니지만 붉은 독수리와 독전갈이라는 특수한 적이 새로 나오게 되면서 전투 시 유의해야될 점이 또 늘어나게 되었다. 다만 조합이 잘 갖춰진 분들이라면 이번에도 역시 무난히 클리어가 가능하다.
이번 나선 비경의 연월 축복은 가시 돋친 달인데, 활성 상태에 빠진 적의 풀 원소 내성 및 번개 원소 내성이 30% 감소하게 된다. 해당 효과는 활성 상태 종료 후 2초 뒤에 사라진다. 따래서 이번 달 연월에는 번개와 풀 원소 캐릭터를 위주로 한 조합으로 승부를 별여야 그나마 수월하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토벌 리스트는 이전하고는 완전히 다르게 나왔지만, 2번 방 전반부에 붉은 독수리와 독전갈이라는 신규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애내들은 데미지 자체가 무식하게 강해서 어느정도의 컨트롤을 수반하면서 플레이를 해야 한다.
12층 1번 방 상반부
초장부터 유적 가디언, 유적 드레이크, 가디언, 파멸의 유적 가디언이 각 1마리 씩 나온다. 한꺼번에 나오는 게 아니라 한 마리씩 처치를 해야 다음 한 마리가 나오는 방식이다. 그래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으나 하반부에 나오는 적들의 수가 많은 관계로 너무 오랫동안 시간을 지체해서는 안된다.
12층 1번 방 하반부
여기서는 계속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은근히 짜증을 불러일으키는 구라구라꽃이 1웨이브에 3마리 씩이나 등장한다. 개화팟처럼 한꺼번에 터뜨려서 스플래시 데미지를 입히는 조합이라면 빠르게 처치할 수 있다. 그 다음 2웨이브에는 심연 메이지 3마리가 튀어나오고 마지막 웨이브에는 도금 여단 무리들이 등판한다.
12층 2번 방 상반부
첫 웨이브에는 해란귀 뇌무와 노부시 칼잡이가 나온다. 애내들은 딱히 문제가 없지만 그 다음 웨이브에 등장하는 원신의 신규 몬스터인 붉은 독수리와 독전갈의 연계 데미지가 상당히 아픈 편이고, 내성 자체가 워낙 무지막지해서 쉽게 쓰러뜨리기에는 다소 어려운 감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최대한 공격을 회피하는 등 컨트롤로 승부한 다음 에너지 덩어리가 나오면 그걸 깨드려 그로기 상태로 만들어 처치해주는 게 답이다. 물론 딜찍누가 가능한 파티라면 크게 신경 쓸 점은 없을 것 같다.
12층 2번 방 하반부
정말로 오래간만에 꼭두각시 검귀 세 마리가 등장한다. 일반 꼭두각시 검귀와는 다르게 무적 패턴이 없어서 그나마 편안하게 잡을 수는 있지만 세 마리가 동시에 공격하는 구조라서 시간을 오래 끌었다가는 되려 플레이어가 불리해질 수도 있다. 그래서 강력한 원소 폭발과 스킬을 우겨넣으며 신속하게 처리해주는 것이 답이다. 이것도 개화팟이면 빠르게 처리가 가능하다.
12층 3번 방 상반부
반영구 제어 매트릭스 한 마리하고 싸워야 한다. 투명화 패턴이라는 특수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번개 원소 캐릭터는 반드시 필수적으로 들고 오는 것이 좋다. 라이덴같이 한꺼번에 무기를 지울 수 있는 캐릭터면 좋겠지만 만약에 없다면 피슬과 같은 4성 캐릭터를 데리고 와도 좋다. 그 다음에 그로기 상태로 변하면 이때 모든 공격을 쏟아부어 쓰러뜨리면 된다.
12층 3번 방 하반부
마지막 방에는 도금 여단 정예단원들이 다수로 등장한다. 바람 원소 캐릭터로 몹몰이해서 두들겨 패주면 되겠지만 두 번째 웨이브에 등장하는 정예단원들이 경직 저항의 수준이 높아서 쉽지는 않다. 애내들은 공통적으로 다수로 활동하며 싸우기 때문에 다수를 상대로 스플뎀을 입힐 수 있는 조합이라면 괜찮다.
여기까지가 올해 2월 달 상반기 기준으로 알아보는 원신 연월 나선비경에 관한 설명이었다. 가면 갈수록 다양한 적들이 등장하면서 새로운 메타를 요구하고 있는데, 기존에 불문율마냥 많이 사용했던 라향행베와 같은 파티를 철저하게 카운팅하는 독수리와 독전갈이 이번 연월의 사례라고 볼 수 있겠다. 앞으로 어떤 메타가 대세를 이룰지에 관해서는 미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