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2M 중국 외자판호 발급
리니지2M
'블소2' 현지 퍼블리셔 샤오밍타이지 통해 발급받아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박병무)의 '리니지2M이 외자판호를 발급받았다. 25일 중국신문출판국(NPPA)은 외자판호를 발급한 15종 외산게임을 공개했다. 이중 리니지2M(天堂2:盟约)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판호는 중국 내 게임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허가권이다.
www.inews24.com
리니지2M이 중국의 외자판호를 발급받았습니다. 중국에서 정식을 게임을 서비스하기 해서는 판호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중국은 미국에 이 세계 2위 규모의 게임 시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과는 규모부터가 다르기 때문에 중국에서 성공한다면 정말 급이 다른 이익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넥슨이 지난달 21일 중국 시장에 정식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M)\'이 중국 흥행에 힘입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앱 마켓 시장...
www.seoulfn.com
최근 넥슨의 던전앤파이터M도 중국에서 첫 주에만 매출 2,000억 원을 기록하는 초대박을 터뜨리며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액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던전앤파이터의 경우 원래도 중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던 IP였기에 이 정도의 실적을 낼 수 있었던 것이지만요.
엔씨소프트는 작년 12월 '블래이드앤소울2'의 판호도 발급받았고, 올해 8월 중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클로즈 베타 서비스(CBT)를 진행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외자판호 발급은 최근의 좋지 않은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