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모바일게임 넥슨게임즈 히트2(HIT2) 리뷰
모바일RPG 장르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왔던 히트의 정식 후속작 히트2가 정식 론칭했습니다.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를 달성하였고, 출시 직후 앱스토어 매출 1위, 약 한 주만에 구글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기록을 경신하면서 압도하는 화제성을 자랑했는데요, 정식 출시 이후에도 꾸준한 소통으로 그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내용을 증명하듯 출시 이후 약 한 달 가까이 되어가는 현시점에서도 인기게임 순위는 물론, 매출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보통 다른 일반적인 게임의 흐름을 살펴보면 정식 출시 직후 1주일 동안은 인기게임을 유지하는 게임은 자주 볼 수 있었지만, 한 달 이상 유지하는 게임이 없었던 것을 감안하면 재미있다는 반증이 아닐까 싶네요.
특히 실제 게이머들의 반응을 살펴보면, 출시 전부터 이어져 온 히트2만의 소통 운영을 통해 유저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크게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패치를 진행하기에 앞서 히트2 PD가 직접 개발자 노트를 통해 구체적인 사안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아 진행되고 있다는 점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글로 전하는 내용 외에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둔 현시점에서 히트투데이라는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하반기 업데이트 내용과 유저들이 궁금한 점에 답변하는 자리를 갖는다고 하니 시청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히트2는 모바일 플랫폼뿐만 아니라, PC 버전으로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확실히 인기모바일게임이라는 점을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시간대를 막론하고 어느 시간대에 접속해도 대부분의 서버가 혼잡 이상의 상황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지속적으로 신규 서버가 확대되고 있지만, 대세 게임인 만큼 금방 인원이 채워지는 것을 보면 한 달이 지난 지금도 MMORPG 장르를 즐겨 보고 싶은 유저들의 유입이 꽤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히트2에서는 초반 클래스를 선택하고 게임 시작이 가능합니다.
클래스는 대검, 둔기, 쌍검, 지팡이, 보주, 활까지 주 무기에 따라 크게 6가지의 클래스로 구분됩니다.
히트2의 설정은 플레이어가 클래스를 선택하고 하나의 직업에 올인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탈피하고 하나의 캐릭터를 육성하면서, 자유롭게 무기를 변경해 클래스 체인지가 가능한 시스템을 제공하죠.
저는 이번 히트2의 오리지널 클래스인 보주를 선택해서 시작해 봤습니다.
인 게임에 접속하고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바로 고퀄리티 그래픽이었습니다.
특히 배경에 대한 부분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기존 MMORPG 장르에서는 대개 어둡고, 던전이나 풀숲에 가려져 시야가 제한되어 답답한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요, 히트2에서는 자유로운 시점 변경은 물론, 탁 트인 전경으로 주변 풍경을 아름답게 표현해냈습니다.
특히 한정된 지역에서만 제공되는 배경이 아닌, 다른 지역을 이동해도 해당 분위기는 여전히 느낄 수 있었기 때문에 히트2 세계관에 존재하는 다채로운 풍경을 체험하며 모험하는 분위기에 몰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각 클래스마다 습득 가능한 스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특정 레벨 달성에 따라 스킬을 배우는 방식이 아닌, 스킬북을 습득하고 배우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기본적인 스킬북을 퀘스트로 제공하기 때문에 습득에 대한 난이도는 적은 편이죠.
보주의 경우 빛과 어둠의 권속을 같이 사용할 수 있어 적에게 타격과 아군 보호 스킬까지 활용할 수 있죠.
앞으로 공성전을 비롯한 대규모 전투 등 후반부에 벌어질 치열한 경쟁 콘텐츠를 대비하기 위해 보주 클래스를 선택한 것도 크지만, 흔히 다루는 마법사와 다른 요소를 갖추고 있다는 점에 끌려 시작한 것도 있습니다.
각 클래스마다 가지는 특징과 화려한 이펙트를 미리 확인해 보고 초반 클래스를 결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중간에 자유롭게 클래스 체인지가 가능한 만큼 크게 걱정하진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부가 능력치가 부여된 클래스 외형으로 변신하기 위해서는 소환권을 사용해야 합니다.
특정 과금을 하지 않더라도 일반 재화로도 교환소에서 각종 소환권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자신이 원하는 클래스 체인지가 가능합니다. 덤으로 능력치 상승도 노릴 수 있답니다.
게임 초반에는 메인 퀘스트 동선을 따라 히트2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체험하면 되며, 특정 퀘스트 완료 또는 레벨 달성에 따라 추가 개방되는 콘텐츠를 즐겨주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보통 추가 개방되는 콘텐츠에 대해서 친절하게 튜토리얼을 진행하기 때문에 히트2와 같은 MMORPG 장르에 처음 입문하는 유저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콘텐츠 진행과 필드 보스 파밍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성장이 가능합니다.
아직 초보라면 필드 사냥을 통해 획득 가능한 아이템들을 컬렉션에 등록해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초반에 달성 가능한 컬렉션의 능력치 수치는 낮지만, 누적하다 보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다른 게임과 다르게 오로지 전투에 올인하는 방식이 아닌, 다채로운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일반 필드에서 채집 활동을 통해 특정 재료를 획득할 수 있고, 제작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 자신이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그동안 모바일 게임에서는 이러한 시스템을 이용하기 보단 사냥을 통해 장비 아이템을 파밍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하는 방식이 최선이었다면, 히트2에서는 꾸준히 재료를 수급해 완성시킬 수 있는 방식을 제공한 셈이죠.
보통 낮은 아이템 드롭률 때문에 반복적인 아이템 파밍 사냥에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일상이었다면, 제작 시스템으로 파밍 허들이 낮아지면서 시세 안정화는 물론, 무소과금 유저들의 장기 플레이 욕구도 꾸준히 유지될 것 같네요!
만약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장비가 나오지 않았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거래소를 통해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장비는 판매, 반대로 필요한 아이템은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죠.
거래소는 요즘 다른 게임에서도 흔하게 제공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다소 새로운 부분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히트2에서만 제공되는 특별한 기능이 존재합니다. 바로 개인 거래 기능입니다.
알다시피 요즘 출시되는 게임들은 개인 거래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다 보니 직접 구매하고 싶은 아이템이 있다면, 거래소에 높은 금액에 아이템을 올려 두고 구매하는 우회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죠. 그렇다 보니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거래할 때는 혹여나 다른 사람이 구매하지 않을까 마음을 졸이며 다소 높은 수수료를 지불해가면서까지 거래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히트2에서는 이러한 시스템을 제대로 저격해 개인 거래 기능을 개방했습니다.
이제는 고가의 아이템도 걱정 없이 개인 거래로 해소가 되는 등 불안전한 요소를 제거한 것이 눈에 띕니다.
현재 히트2는 정식 출시 이후 꾸준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시작하기 좋은 타이밍인데요.
인 게임에서 진행하는 데일리 출석부터 스페셜 출석부, 레벨 달성 보상, 스킬 강화 지원 선물, 보상 2배 획득 등과 같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플레이 시 도움 되는 풍성한 보상을 놓치지 마세요!
출시 전, 후 변함없이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게임을 제공하고 있는 히트2!
아직 시작해 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홈페이지)
해당 게임사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