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리뷰] 콜 오브 드래곤즈 - 팀 라오킹 신작으로 오래간만에 나온 전략 대작

안녕하세요 방가방가햄톨이 입니다.

카테고리 : 전략 / 시뮬레이션

개인평점 : ★★★★★(5개/5개)

싱가포르 소재의 파라이트(FALIGHT)에서 배급하고 LEGOU GAMES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파라이트는 디스라이트와 같은 RPG도 출시하는 등 재미있는 게임들을 출시해 왔는데 이번에 전략으로 돌아왔습니다.

2023년 8월 31일 출시하였습니다.

쿠폰 정보

HelloCod96

#모바일게임 #전략 #시뮬레이션

성채 내 기능 및 콘텐츠

성채 성장 개요 및 진영 소개

처음 시작하면 공중에서부터 포커스 인 되는 식으로 본인 성채까지 근접합니다.

게임이 참 재미있는 게 진영은 세 군데인데 공통의 적이 나타남에 따라 잠시 갈등을 덮어두고 협력해서 싸우는 구조이다 보니, 중간중간 진영 간 다툼에 대한 스토리나 영웅들을 스토리가 상당히 재미있게 이어집니다.

메인 성이 다섯 번 업그레이드될 때마다 다음 시대로 넘어가는 구조입니다. 메인 성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조건으로 다른 건물들의 레벨을 맞추어야 합니다. 별도의 성채 스킨도 있습니다.

연구와 정책 등

경제 기술과 군사 기술을 개발하여 각종 효과를 얻습니다. 일정 테크트리를 넘어서면 다음 티어의 병사를 생산하거나 새로운 자원을 채집하는 등의 새로운 콘텐츠가 열리는 구조입니다.

연구와 별개로 정책도 있는데 특이하게 양자택일하여 트리를 올리는 구조가 있습니다. 물론 리셋도 가능하니 필요한 정책 트리를 입맛 따라 올리면 되겠습니다.

그 외 건물들

치료소나 각종 자원 생산 건물은 기본입니다. 탐색도 건물 업그레이드에 따라 스카우트가 늘어납니다.

처음 건축 가능 대기열은 하나인데, 15분 무료체험 이후에 과금을 하거나 오천 다이아를 소모하여 추가 대기열 획득이 가능합니다.

영웅과 펫 병사 콘텐츠

영웅 콘텐츠

영지가 단순 건축하고 생산하는 공간을 넘어 병사들이 로밍하고 있고 영웅들과 대화를 하여 호감도를 올리고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살아있는 공간입니다.

등급에 맞는 별을 모아 승급을 할 수도 있고 동일 영웅 조각으로 스킬 레벨을 랜덤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어떤 진영을 선택 하던지 공통의 적을 위한 연합이란 콘셉으로 획득하는 영웅의 차이는 없습니다.

전략 게임인데 여타 수집형 게임 못지않게 영웅 성장도 탄탄합니다. 성장 트리가 있어서 원하는 방향으로 영웅을 성장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영웅과 자원 뽑기가 섞인 은상자와 금 상자를 까서 영웅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아티팩트 콘텐츠

아티팩트는 뽑기가 따로 있습니다. 영웅에게 장착시켜 필드나 시련 전투 등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 아티팩트를 모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펫 콘텐츠

상당히 힘을 준 콘텐츠입니다. 필드에서 포획도 가능하여 포켓몬 느낌도 살짝 납니다.

펫을 사육하고 전투에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펫 스킬을 따로 펫상점에서 살수도 있고 떠나보낼 수도 있습니다. 펫을 돌려보내면 스킬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병사 종류

아래 세 종류 외에도 천사나 다양한 병사들이 있습니다.

소드맨은 대표적인 보병입니다.

베스탈이라고 마법사 포지션의 병사입니다.

나이트는 돌격형 유닛입니다. 그 외에도 물자 수송용 병사들도 있습니다. 이런 병사들이 진영별로 특색 있게 존재한다고 하니 여러 진영을 경험하고픈 마음이 듭니다.

견문과 시련 콘텐츠

메인 스토리라고도 할 수 있는 견문 콘텐츠입니다. 스토리를 이어 나가다 보면 다양한 콘셉의 전투와 이야기가 나오고 여러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투 콘텐츠입니다. 영웅들을 배치하여 드래그로 전투에 투입시키고 각종 스킬을 사용하여 적들을 물리칩니다.

스테이지 진행 단계에 따라 방치 재화 수준이 올라갑니다.

스테이지 별로 3 별 조건이 있습니다. 얻은 재화로 상점에서 영웅 조각 등을 살 수 있습니다.

연맹과 일일 퀘스트

연맹도 당연히 있습니다. 기술 지원과 선물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각종 일일 퀘스트와 메인 퀘스트가 있습니다.

성채 외 필드 콘텐츠

필드 전투 및 채집

연맹 구역 안에 있으면 길도 생겨나고 연맹 타워가 생성됩니다. 밝은 파스텔 톤 필드가 오밀조밀 예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종 자원 채집을 하거나 적들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처음엔 두 개 부대까지 편성할 수 있는데 특이하게 두 개의 부대를 하나의 적을 물리치기 위해 한 번에 파견도 가능합니다. 필드에서 적과 싸울 때에도 착용한 아티팩트 스킬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복귀 중에 다시 다른 목표로 변동하여 이동시킬 수도 있어 상당히 유연한 전략이 가능합니다.

펫 포획 콘텐츠

앞서 얻은 펫을 키우기 이전에 필드에서 펫을 포획할 수 있습니다. 펫 종류도 다양하다 보니 잡는 재미가 있습니다. 잡았다가 놓아줄 때 스킬도 얻을 수 있어 가능하면 적극적으로 잡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거대한 필드

스카우트가 있는 이유가 필드가 기본적으로 안개에 덮여 있는 구조라 그렇습니다. 안개를 걷어 나가면서 새로운 부락이나 자원, 신비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탐험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기타 콘텐츠

VIP 시스템이 있는데, 매일 VIP 점수를 주고 VIP 점수를 다이아로 살 수 있습니다. 다이아 오천 개로 장인을 사고 나면 VIP 점수를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각종 이벤트 일정을 알려주는 그래프가 있어 다양한 이벤트를 미리 알 수 있습니다.

파라이트 게임은 전체적으로 수려한 그래픽에 꽉 채운 그래픽, 디테일한 콘텐츠로 재미를 보장하는 게임입니다. 이번에도 재미있는 전략 게임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소개를 해도 숨겨져 있는 콘텐츠가 한가득입니다. 각 진영별로 매력이 있다 보니 여력만 되면 3개 진영을 동시에 플레이하고 싶은 욕심이 드는 게임입니다.

안드로이드 aOS

Team Raoking New! A next-generation strategy game that combines 3D terrain and raid!

play.google.com

아이폰 iOS

‎◀ 게임 소개 ▶ 팀 라오킹 신작! 3D 입체 지형과 레이드를 결합한 차세대 전략 게임! ■ Call to 베헤모스 최대 40인의 레이드로 진행되는 베헤모스 포획! 모든 사람들이 선망하고, 또 두려워하는 베헤모스를 사로잡아 연맹의 비밀병기로 활용하세요! 호기롭게 진군 중인 적군 모두를 움직일 수도 없는 두려움 속으로 밀어 넣고, 전쟁의 판도를 당신의 손아귀 안에 담을 수 있는 수는 베헤모스 뿐입니다! 히드라, 자이언트, 자이언트 베어, 그리고 플레임 드래곤까지! 단 하나의 수만으로 전세를 뒤집어보세요! ■ Call for 무료…

apps.app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