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떨구새 가이드

떨구새는 9세대 팔데아지방의 포켓몬입니다.

포켓몬고에는 2023년 9월 처음 등장했습니다.

상당히 독특한 모습이죠. 몸에 주머니같은게 있고 그걸 물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슷하게 주머니를 갖고 다니는 딜리버드와는 달리 떨구새는 뭔가를 전달해주는게 아니라 떨어트린다고 하는군요.

타입 : 비행/악

약점 : 전기, 얼음, 페어리, 바위

내성 : 고스트, 풀, 악, 에스퍼x2, 땅x2

성격에 걸맞는 악타입 포켓몬입니다. 하지만 1번째 타입이 비행이라는건 특이합니다. 보통 비행타입은 2번째 타입이거든요. 이건 반짝반짝이 아닌 떨구새를 보면 확인할수 있습니다. 구름이 떠다니는 비행타입 배경은 보기 쉽지 않죠.

상성은 좋은 편입니다. 악타입 최대의 천적인 격투타입을 비행타입으로 상대 가능하니까요.

최대 CP : 2812

공격력 : 198

방어력 : 172

체력 : 172

하지만 능력치는 좋지 않습니다. 별다른 특색 없이 평범하죠. 같은 타입인 버랜지나가 매우 튼튼한 내구를 갖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대신 공격력이 좀 높긴 하지만 명함을 내밀만한 수준은 못됩니다.

떨구새의 진짜 독특한 부분은 기술입니다.

떨구새의 기술들

떨구새라서 돌떨구기를 준 걸까요. 성능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떨구새는 바위타입 포켓몬이 아닙니다.

그리고 날개치기가 있으니까요. 배틀리그에서나 레이드에서나 우수한 성능을 가진 기술입니다.

공중날기는 오랫동안 버려진 기술이었습니다. 기술의 성능은 매우 좋았지만 풍선달린 피카츄만 사용할수 있었거든요.

그런데 떨구새가 피카츄 외에는 처음으로 공중날기를 얻었습니다.

전설의 포켓몬 이벨타르의 전용기술 데스윙보다 좋은 기술로 아주 오래전 불새의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그때 불새가 얼마나 사기 기술이었는지 알겠네요. 이 기술때문에 사람들이 떨구새를 연구하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제비반환은 쓸 일이 없군요. 공중날기보다 에너지 소모량이 조금 적다는 장점은 있지만 데미지가 워낙 많이 차이나서 경쟁력이 없습니다.

그리고 악타입 기술 보복이 있습니다. 가장 아쉬운 부분이에요. 떨구새에게는 에너지 소모량이 너무 큽니다. 데미지는 더 약하더라도 좀 더 가벼운 기술이었다면 좋았을텐데요.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만 경쟁력이 있습니다.

비록 공중날기가 있긴 하지만 배트리그용으로 썩 좋지 않은 능력치와 사실상 제대로 사용이 불가능한 보복의 존재는 떨구새의 날개를 잡고 있습니다.

어떤 포켓몬도 기술 하나만으로는 제대로된 활약을 할수 없습니다.

재미삼아 써보는 것은 가능하겠지만,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이 포켓몬으로 이기려고 시도해보겠지만, 초보자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레이드

아주 나쁜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좋은 것도 아닙니다. 기술에는 문제가 없지만 떨구새의 공격력이 별로 높지 않으니까요.

전설의 포켓몬은 물론이고 돈크로우, 찌르호크, 워글, 켄호로우 등 일반 비행 포켓몬들 중에도 공격력 200이 넘는 포켓몬이 많습니다.

198의 떨구새가 경쟁하긴 쉽지 않죠.

그래도 기술이 좋아서 레이드에서의 성능이 중간 정도는 됩니다.

진화

떨구새로 진화하거나 떨구새가 진화할수 있는 포켓몬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