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등급표 주관적인 공략, 호시노 수영복 등 0티어 캐릭터 정리

평균 수명이 적은 수집형 RPG 장르 특성상 지속적인 컨텐츠 추가와 안정적인 운영이 뒤따르지 못한다면 인기가 수직하락하게 되지만, 블루 아카이브는 일섭 기준으로 출시된지 1년이 지난 시점에서도 여전히 건재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지속적인 재미를 주는 컨텐츠, 빠른 사후대처 등 여러가지의 플러스 요소로 인해 지금까지 큰 인기를 장식하게 된것이다.

최근에는 아비도스 리조트 복구 대책위원회 이벤트를 통해 타카나시 호시노 수영복 버전이 공개되었고 곧 이어서 글로벌 서비스 기준으로 2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출장! 백야당 바다의 집 프랜차이즈 계획' 이벤트에서 카와와 시즈코의 수영복 버전이 보상으로 배포되고 있다. 이렇게 수많은 캐릭터들의 다양한 버전이 추가되면서 즐길 거리가 늘어나 다시 리뉴얼된 등급표를 참고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다.

블루아카이브 등급표 23년 2월 초 기준

이번 시간에는 참고해도 괜찮은 등급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다만 어디까지나 티어표는 주관적인 정보에서 작성된 것이니 절대적인 기준이 될수 없으며 어디까지나 참고 목적으로만 보는 것을 권장한다.

최근에 출시된 호시노 수영복 버전은 서포터 포지션에 속하는 캐릭터로 PVE 기준 없어서는 안될 0티어의 자리에 있을 정도로 효율적인 성능을 독보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폭발 속성 특효 99% 가산으로 인하여 경장갑 상대로 대미지 배율을 299%로 증가시켜주는 등 엄청난 효과를 자랑하고 있어 기용하면 좋은 서포트 캐릭터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으나 아쉽게도 페스 한정 캐릭터라서 지금 시점에서는 뽑을 수는 없다. (기간이 지나서)

아코는 총력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버프형 서포터 역할군의 캐릭터로 EX 버프를 통해 제공되는 치명 수치와 치명 데미지의 수준이 높은 수치에 해당되며 기본 스킬로 단일 힐까지 넣어주고 있다. 명실상부 블루아카이브 등급표 총력전 0티어 캐릭터에 속할 정도로 좋은 능력과 활용도를 보여주고 있다.

처음 접하는 유저들의 영원한 친구 중 하나인 이로하는 이전에 부동의 리세 0티어 캐릭터 중 하나인 히비키의 역할을 대체할 만한 성능을 들고와서 지금 현재 필수 캐릭터 취급을 받고 있는 중이다. EX 스킬로 토라마루에 탑승하면서 강력한 화력을 선보이고 있고, 페로로지라 총력전에서 엄청난 대우를 받고 있는 캐릭터다. 또한 PVP에서도 주력으로 쓰일 만큼 존재감이 엄청난데, 주포 조준 발사로 상대방 딜러를 즉사시킬 정도의 화력을 지니고 있어서다.

우이는 자신을 포함해서 모든 아군에게 치명타 확률 버프를 제공하고 서브 스킬로 EX 사용 시 자기 자신의 공속을 올리는 서포터형 캐릭터에 속한다. 사실 우이 본체의 전투력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라서 실질적으로 가장 존재감 있는 스킬이 EX스킬로 아군 스트라이커 1명을 지정해서 공격력 버프를 주며 EX 스킬 소모 코스트를 2회 절반이나 깎아주는 것이다. 내가 주로 쓰는 아군 캐릭터의 코스트가 높아서 쓰기가 부담스럽거나 총력전에서 코스트를 효율적으로 써야하는 상황이라면 우이를 덱에 넣으면 매우 유용하다.

슌은 말할 필요도 없이 지금 시점에서도 PVP 팔수캐 중 하나로 취급받고 있다. 전투 시작 시 바로 코스트 획득을 할 수 있다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실제로 PVP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중이다.

초창기 블루아카이브 등급표 리세 0티어 중에서도 거의 고정멤버나 다름 없었던 히비키는 이로하의 존재로 인해 지금은 티어가 한단계 낮아진 상황이지만 여전히 좋은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나머지 쓸만한 캐릭터로는 이오리, 코하루, 노도카(온천), 체리노, 와카모 등이 있다.

추후에 더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한다면 티어표의 순위가 뒤바뀔 가능성이 많으며 리세 0티어를 노리는 분들이라면 이로하나 아코와 같은 상위 티어의 캐릭터들을 노려보면서 지속적인 육성을 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