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푸리나 성유물 무기 추천, 돌파재료 호숫빛 은방울꽃 위치 요약

원신 4.2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고 잇는 물의 신 푸리나가 출시되었다. 허당끼가 있는 캐릭터성과 상당히 잘 만들어진 디자인 그리고 신이라는 입지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인 만큼 뽑을 만한 명분이 명확한 신규 캐릭터라고 봐도 무방하며, 이 포스팅에서는 푸리나의 스킬이나 돌파 재료와 성유물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간단히 다루도록 한다.

푸리나 스킬

원신 푸리나는 모든 파티원의 HP를 이용하여 파티 공세를 펼치는 공격형 서포터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강공격으로 자신의 아르케의 힘이라는 속성을 전환할 수 있으며, 일반 공격이 명중할 경우 우시아나 프뉴마 성질의 물 원소 피해를 준다.

그리고 푸리나의 원소전투 스킬은 본인의 아르케의 힘 속성에 따라 각각 살롱 멤버 또는 물들의 기수를 소환하며, 살롱 멤버는 필드에서 캐릭터의 전투를 보조하며 공격 시에 캐릭터의 HP를 소모해 주는 피해를 증가시킨다. 반면에 물들의 기수는 지속적으로 주변에 있는 필드 위의 캐릭터를 회복시킨다.

그러니까 소환수의 종류에 따라 각자 전투 보조를 지원하거나 아니면 HP를 회복시키는 플레이가 가능해, 상황에 맞는 전략을 펼치는 재미가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푸리나가 핵심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원소 폭발 '성대한 카니발'은 파티에 높은 피해 증가와 받는 치유 보너스를 제공하는 버프기의 역할을 하고 있다. 원소전투 스킬을 사용하면서 자해로 인한 스택을 쌓은 다음에 이렇게 쌓인 것을 기반으로 모든 파티원의 데미지를 크게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이것도 해당 캐릭터의 돌파 횟수에 따라 피해 증가 버프가 늘어나게 되는 식이며, 3돌파 기준으로 124%까지 치솟는 등 역대급 피해 증가 버프를 제공하는 위엄을 보여주고 있다.

원신 푸리나 성유물 추천

푸리나 추천 성유물 옵션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원소 충전 효율 %

HP %

HP %

물 원소 피해 보너스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HP %

부 옵션

치명타 피해 % / 치명타 확률 % / 원소 충전 효율 % / HP %

벌써부터 눈치챘겠지만, 이 캐릭터는 HP는 물론이고, 치명타와 원소폭발을 채우기 위한 원소 충전 효율을 챙기는 것이 좋으며, 원충 시계와 체력 성배, 치명타 왕관 위주로 맞춰주는 것이 가장 좋다. 여기서 성배는 물원피보다 HP를 가는 이유가, 애초에 푸리나 캐릭터 자체가 자체적으로 피해증가를 높게 가져올 수 있는 캐릭터에 해당되기 때문에 가장 많이 써먹는 자원인 HP를 더 보태는 것이 좋다. (물론 이거는 본인이 착용한 무기에 따라 얘기가 다를 수도 있다.)

아무튼 챙겨야 하는 옵션이 좀 많은 캐릭터다. 원소 폭발을 빠르게 채우기 위한 원충, 체력을 소모하여 싸워야 하는 특성상 이를 보충해주는 체퍼, 그리고 데미지를 높여주는 치명타 세팅 등 고려해야 할 요소가 은근히 많다.

황금 극단 4세트 - 원신 푸리나 성유물 중에서 가장 많이 추천하는 것으로, 2세트 시 원소전투 피해 증가, 4세트 시 원소 전투 피해 증가와 더불어 대기 상태 시 피해가 추가로 증가하게 된다. 소환수를 주로 활용하는 해당 캐릭터에게 있어서 가장 잘 맞는 성유물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푸리나 무기 추천

고요히 샘솟는 빛 - 전용 무기인 만큼 당연히 가장 좋은 무기에 해당된다. 치명타 피해를 기반으로 두고 있으며, HP가 증가 또는 감소 시 원소 전투 스킬로 주는 피해가 증가하고, 최대 3중첩까지 가능하다. HP로 딜량과 회복량을 결정 짓는다는 특성 덕분에 푸리나와 굉장히 잘 어울리는 무기이며,이 무기의 유일한 단점으로는 자체적인 원소 충전 효율 증가 효과가 없어서 저돌파 푸리나의 경우 원충 세팅까지 세팅이 좀 힘들 수도 있다. (근데 이거는 아래에 추천하는 반암도 마찬가지임.)

전무의 경우 현재 무기 뽑기에서 확률 업으로 뽑을 수 있기는 한데, 인질로 잡혀 있는 또 다른 무기가 하필 초록색 도넛이라 불리는 벽락의 옥이라서 백출 골수 유저가 아닌 이상은 그냥 이번 무기 뽑기는 안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재력이 엄청나서 꽝이 많이 걸려도 별 타격이 없는 헤비 유저라면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니겠지만.)

반암결록 - 전무가 없다면 그 다음으로 고려해도 좋은 무기는 반암이다. 치명타 확률과 더불어 HP도 많이 올려주기 때문에 딜 포텐션이 상당히 좋은 편이다. 근데 치확 수치를 많이 제공해주는 만큼, 치피를 따로 세팅해줘야 해서 성유물 세팅 난이도가 그만큼 어려워지게 된다.

나머지 추천하는 무기는 닐루의 전무인 성현의 열쇠나 잎을 가르는 빛등이 있다.

4성 추천 무기로는 부식의 검, 늑대 송곳니, 페보니우스 검, 잿빛의 강 뱃사공 등이 있다. 근데 부식의 검은 1.2버전 이벤트에서만 획득이 가능했던 무기라서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고, 늑대 송곳니는 기행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해서 그나마 얻기가 제일 쉽다. 잿빛의 강 뱃사공은 폰타인 지역에서 낚시를 꾸준하게 해주면 낚시 협회를 통해 교환이 가능하다. (근데 필자처럼 귀차니즘이 강한 유저라면 제일 얻기 귀찮은 방법..)

원신 푸리나 돌파재료 (호숫빛 은방울꽃 위치)

일단 해당 캐릭터의 돌파 재료로는 순수한 청금석, 초월하지 못한 물, 호숫빛 은방울꽃, 원소 꽃꿀 등이 있다.

당연히 물 원소 캐릭터니까 순수한 청금석을 위주로 많이 모아주면 되고, 초월하지 못한 물은 폰타인 푸른 수정 구역에 있는 물의 환인간을 쓰러뜨러야 획득할 수 있다.

원신 푸리나 돌파재료인 호숫빛 물방울꽃은 이번에 새로 오픈하게 된 신규 지역인 에리니에스 숲 구역 쪽에 위치하고 있다. 총 77개가 분포되어 있으며, 절벽을 막 올라가야 하거나 그런 것은 아니라서 파밍 난이도는 어려운 편이 아니다.

이상으로 원신 푸리나 성유물과 무기, 돌파재료에 대한 정보를 간략하게 알아봤다. 일단 물의 신이라서 필수로 뽑으면 나쁠 것이 없는 것은 물론이고, 외형으로 봤을 때도 되게 매력적인 캐릭터라 앞으로도 당분간 해당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육성할 것 같다. 저번에 출시한 느비예트와 결합한다면 최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