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랑우탄 공략 포켓몬고 지속가능성 위크 2022 이벤트 완전정복

포켓몬고 지속가능성 위크 2022 이벤트가 4월 20일 10시부터 4월 25일 저녁 8시까지 5일간 열립니다. 새로운 포켓몬으로 현자포켓몬으로 유명한 하랑우탄이 처음으로 등장할 예정인 가운데 다양한 이벤트 정보들이 추가 공개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 관련한 내용들을 총정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최초 등장하는 하랑우탄입니다. 새롭게 포켓몬고에 추가되는 하랑우탄은 아주 똑똑한 녀석으로 정글 오지에 살며 야도킹과 지혜를 겨룬다고 합니다. 외모만 봐도 뭔가 현자타임이 오는.. 녀석인데요.

노말 에스퍼로 약점은 악타입과 고스트~, 최대 CP는 2700정도로 염동력과 사념의 박치기, 사이코키네시스, 미래예지, 속임수 등의 스킬을 사용합니다. 나쁘지 않은 성능으로 배틀리그 정도에서 활용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벤트 보너스겸 컬렉션 챌린지 보상으로 컬렉션 챌린지를 마치면 대단한 컬렉터 메달이 기록되고, 허브 루어모듈 1개와 슈퍼볼 15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냄새꼬와 우츠동은 허브 루어모듈 사용시에만 만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월 23일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각 단계마다 1km를 걸으면 보상으로 체리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체리버는 풀타입으로 햇빛으로 빨갛게 물든 것이 특징입니다. 체리꼬로 진화하는데 강한 햇볕을 느끼면 네거폼에서 포지폼이 되기도 합니다. 이로치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매일 숍에서 제공되는 무료박스에서는 허브루어모듈이 들어가 있습니다. 더불어 이벤트 보너스로 이벤트 기간동안 처음으로 포켓스톱을 돌렸을 때 보너스 경험치를 두 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고 지속가능성 위크 2022 이벤트 기간동안 야생에서는 뚜벅쵸, 질퍽이, 모부기, 수풀부기, 체리버, 깨봉이, 철시드, 하랑우탄이 자주 등장하며 운이 좋으면 이상해꽃과 나목령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메가진화 1티어인 이상해꽃과 대로트 진화 가능한 나목령 CP 높은 개체 영입 추천합니다.

너트령 진화 가능한 철시드나 신규로 추가되는 하랑우탄 정도는 CP 개체값 좋은 녀석으로 꼭 영입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성능은 구리지만 포획시 별의 모래 700을 주는 깨봉이도 이번 이벤트 기간 포획 추천 포켓몬입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획득한 7km 알에서는 알로라 모습의 디그다와 애버라스, 체리버, 하랑우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애버라스나 하랑우탄은 배틀에서 사용 가능다는 점에서 나오면 좋을 것 같고, 디그다는 알로라의 모습 버전 하나쯤은 받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금발을 찰랑거리는 닥트리오라니..ㅎ) 이벤트 기간이 끝나도 해당 기간 획득한 알에서는 해당 포켓몬들이 나오기 때문에 가능한 알 칸을 비워두었다가 7km 알을 최대한 확보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켓몬고 지속가능성 위크 2022 이벤트 기간동안 포켓스톱에서 허브 루어모듈을 사용하면 냄새꼬, 우츠동, 치코리타, 수풀부기, 체리버, 두르보, 디가다 알로라의 모습, 아르코, 토충몬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치코리타나 수풀부기 같은 경우에는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개체값 높은 것 얻어두어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획 추천은 치코리타, 수풀부기, 체리버, 디가다 알로라의 모습,입니다. 귀여운 두르보, 아르코나 토충몬은 도감작 정도의 느낌으로..ㅋ

필드리서치를 완료하면 모부기, 체리버, 주비리안, 깨봉이, 도치마론, 나목령을 비롯 운이 좋으면 이로치 버전을 획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정 필드리서치를 완료하면 메가 이상해꽃의 메가 에너지, 메가눈설왕의 메가 에너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이 유용한 것들이니 최대한 챙겨두시길 추천합니다.

이번 포켓몬고 지속가능성 위크 2022 이벤트 관련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내용 참고하셔서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