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컬크 240503 원신 월광석
안녕하세요! 이빈입니다:) 그림 컬러 크로키 시간이랑 한걸 기록해보고 체크해보는 시간!
컬러 크로키에서 가장 중요한 건 역시 !
컬러 크로키를 하는 목적 : 간략화 되어 있어도 살아 있어야 하는 밝음과 어두움을 구분! 뚝뚝뚝뚝 큰 면만 보기. 큰 빛방향, 세게 잡힌 어둠을 보게 됨.
원본 그림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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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의 경우 중심축이 사선의 형태로 잡혀 있으며, 그에 맞춰서 쭉 내려가져 있는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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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의 경우 중심축이 사선의 형태로 잡혀 있으며, 그에 맞춰서 쭉 내려가져 있는 형태.
원본의 경우 중심축이 사선의 형태로 잡혀 있으며, 그에 맞춰서 쭉 내려가져 있는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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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광석은 발광하는 물체로 겉 외곽에 외부 광선 적용되어 있음.
월광석은 발광하는 물체로 겉 외곽에 외부 광선 적용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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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상단에 큰 물체에 시선이 가게 하고 그에 맞춰 서브적인 물체들이 양 끝에서 보조하면서 꾸미고 있는 형태.
위 상단에 큰 물체에 시선이 가게 하고 그에 맞춰 서브적인 물체들이 양 끝에서 보조하면서 꾸미고 있는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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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양은 횟불 모양. 보석을 감사는 끝을 이용해서 실루엣을 독특하게 묘사한듯. (실루엣 체크)
모양은 횟불 모양. 보석을 감사는 끝을 이용해서 실루엣을 독특하게 묘사한듯. (실루엣 체크)
컬러 크로키를 하면서 아쉬운 점 + 체크 사항
원본과 컬러 크로키 비교
음영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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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물체와 비교해봤을 때 비교적 밝기 등 음영 대비가 약함. 컬러의 밝기의 경우 선형을 쓴거 같은데 원본 작업시에도 그렇게 해야할지 영상 찾아보면서 고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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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물체와 비교해봤을 때 비교적 밝기 등 음영 대비가 약함. 컬러의 밝기의 경우 선형을 쓴거 같은데 원본 작업시에도 그렇게 해야할지 영상 찾아보면서 고민하기.
원본 물체와 비교해봤을 때 비교적 밝기 등 음영 대비가 약함. 컬러의 밝기의 경우 선형을 쓴거 같은데 원본 작업시에도 그렇게 해야할지 영상 찾아보면서 고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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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물체의 음영을 보면 반사광, 어둡고 밝은 부분이 명확하게 나타남! -> 이 부분을 빠르게 캐치해내는 것이 최종 목표!
원본 물체의 음영을 보면 반사광, 어둡고 밝은 부분이 명확하게 나타남! -> 이 부분을 빠르게 캐치해내는 것이 최종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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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물체의 경우 중심선이 틀어져 있음. 작업을 시작하기 전 중심선을 맨 윗상단에 얇게 깔아두는 것도 고려하기.
내 물체의 경우 중심선이 틀어져 있음. 작업을 시작하기 전 중심선을 맨 윗상단에 얇게 깔아두는 것도 고려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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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의 보석이 좀 더 크게 묘사 되어야 함.
중앙의 보석이 좀 더 크게 묘사 되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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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체가 뚜렷하게 나타나게 하는 방법 중 하나가 선->면으로 묘사하는 것. (원본의 오른쪽 작은 보석)
물체가 뚜렷하게 나타나게 하는 방법 중 하나가 선->면으로 묘사하는 것. (원본의 오른쪽 작은 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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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중간 음영 체크 필수적으로 할 것.
중간중간 음영 체크 필수적으로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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