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신규클래스 성기사와 리부트 월드: 해골 업데이트로 MMORPG 순위 상승

엔씨소프트에서 게이머들의 축제 지스타2024를 앞두고 리니지W의 대규모 업데이트 'Memory of Lineage'가 완료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시그니처 클래스 성기사와 리부트 월드: 해골이 추가되었으며, 새로운 직업과 함께 성장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규 클래스 성기사는 힘(STR)을 기반으로 기반으로 한 근거리 클래스다. 거대한 성검을 활용하는 만큼 긴 기본 사거리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강력한 방어력 그리고 다양한 디버프 스펠을 통해 적을 제압하는 능력을 갖춰 리니지W 무과금 유저도 시작하기에 무난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킬도 눈에 띄는데, 다양한 연계 기술을 통해 상대의 공격을 무력화 하며, 상대 무기/ 방어구 파괴에 버금가는 [블레이드: 디바인], 카운터 배리어류 스펠들을 파괴하고 봉쇄하는 [퍼니셔: 디바인], 원거리 적 3인에게 기절을 부여하는 [저지먼트 스턴] 등의 강력한 디버프를 갖췄다.

또, [헤일로]를 장착해 무기 막기 확률을 높여주며, [홀리 부스터] 스펠로 무기 막기 스탯을 상승시킬 수 있어 더욱 단단한 방어력을 가질 수 있다.

시그니처 신화 스펠로 전장의 사자 [크루세이더]로 각성도 가능하다. 각성과 함께 받는 대미지는 대폭 감소, 대미지 및 공격속도 대폭 증가, 세인트 카운터 강화, 카운터 봉쇄 효과 면역 등 다양한 효과를 얻게 된다.

이 외에도 대상을 홀드시키고 텔레포트 시도 시 대미지를 부여하는 [헬 프레셔], 적의 공격을 회피하고 반격하는 [세인트 카운터] 등의 스펠을 통해 전투간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리니지W 성기사 업데이트 직후 간단하게 플레이를 진행해봤다. 체감하기에 묵직한 타격감과 튼튼한 내구성 덕분에 초반에도 더욱 몰입하며 즐길 수 있었다. 성장이 더욱이 기대되는 클래스라 생각되는데, 강력한 공격력을 기반으로 무과금 유저도 빠르게 적을 처치하며 사냥을 즐길 수 있을 듯 하다.

'클래스 체인지'도 출시됐다. 체인지 기간은 11월 13일부터 11월 27일까지로, 50레벨 이상 전체 월드 통합 계정당 1회 구매가 가능하다.

클래스 체인지(성기사)를 구매하게 되면 타 클래스를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도 신규 클래스 성기사로 변경이 가능하다. 또, 변경하는 클래스에 맞춰 보유하고 있는 장비와 학습한 스펠을 전환하기 위해 '클래스 체인지 코인'도 필수겠다.

클래스 체인지 코인은 전환하는 장비 및 스펠에 따라 추가로 소모되며, 필요한 코인 개수는 클래스 체인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력한 공격력과 튼튼한 내구성을 갖춘 성기사의 플레이를 고민하고 있는 분들은 2주 동안 진행되는 클래스 체인지를 꼭 진행해보도록 하자.

리부트 월드: 해골은 해골 01 ~ 해골 12까지 총 12개 서버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신규 월드는 기존 월드에서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변신 및 마법인형 카드 리스트를 대폭 축소했으며, 탈리스만 제거와 각종 성장 콘텐츠도 봉인되어 노력의 가치가 더욱 강해지면서 리니지W 런칭 초창기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높은 수집 난이도와 상위 등급을 노리기 위한 합성 부담을 덜어냈으며, 변신 & 마법인형은 신화 1종, 전설 등급은 4종씩 등장한다. 고급부터 영웅 등급까지의 카드 리스트도 대폭 축소하는 만큼, 한정된 변신과 카드 리스트에서 MMORPG의 경쟁을 이어나가는 셈이다.

탈리스만 제거 그리고 프리즘 카드와 각성 시스템 콘텐츠도 미오픈된다. 리부트 월드라는 이름대로 신규 유저의 문턱이 확실히 낮아진 느낌이며, 더욱 가볍게 게임을 즐겨 볼 수 있을 듯 하다.

가장 눈에 띄는 요소는 역시 희귀 아이템의 드랍율 대폭 상향이다. 하나의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 무척이나 오랜 시간, 다양한 콘텐츠들을 이어나가야 하지만, 기존 월드 대비 상향된 드랍율로 더욱 합리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과금보다는 노력이 조금 더 강조되는 신규 월드가 오픈되는 만큼 MMORPG 순위 상승에도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된다. 신규 유저가 가장 원하던 가벼움과 파밍의 재미를 갖췄기 때문이다.

11월 13일 Memory of Lineage 업데이트와 함꼐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시작되었다. 많은 분들이 익히 들어봤을 듯한 'TJ's 쿠폰'과 더불어 리부트 월드 오픈 기념 스페셜 이벤트 그리고 3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미션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신규 월드 오픈 기념으로 생긴 '잃어버린 봄의 정원', '로서스 섬', '버려진 시간의 땅', '에번트 비밀기지' 등 6개 이벤트 전용 사냥터에서는 정해진 확률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중 할파스의 집념은 일정량의 경험치를 즉시 지급하는 아이템으로, 빠른 레벨업을 위해 많은 분들이 원하는 보상이 아닐까 한다.

그 외에도 영웅 스펠북 비법서 조각, 아덴 영양 호밀빵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정예 붉은 기사 방어구 세트'와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레벨 성장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된다. 레벨 성장 스페셜 상자를 13용사의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장비와 함께 45레벨/ 55레벨/ 65레벨 달성 시 추가로 다양한 장비 보상들을 받을 수 있다.

65레벨 달성 시 켄트의 영웅 스펠북 선택 상자, +7 희귀 무기 선택 상자, +5 정예 붉은 기사의 갑옷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니 리부트 월드: 해골에서 시작한다면 필수적으로 구매해야 할 아이템이 아닐까 한다.

해골 월드 오픈을 기념해 일별 출석 보상, 스페셜 푸시, 전용 데스나이트의 화신 버프 동상 등도 진행된다.

리부트 월드 전용 '영광의 소나무 막대' 이벤트도 참여해보자. 이벤트 기간 동안 [제작] – [영광의 여정] 탭을 통해 ‘영광의 인장(각인)’을 사용하여 ‘축복의 가루 상자(각인)’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영광의 소나무 막대는 이벤트 탭의 뒤틀린 윈다우드 사막에서 보스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으며,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전리품 및 주머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직접 원하는 시간에 보스를 소환하고 처치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재미있게 신규 월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리니지W 3주년을 기념해 '영광의 여정'도 진행된다. 매일 다양한 영광의 미션을 수행하여 ‘영광의 인장’을 획득하고, 다양하고 특별한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다.

참고로 해당 이벤트는 해골 월드에서는 참여가 불가능한, 쉽게 말해서 기존 월드를 꾸준히 즐겼던 유저를 위한 이벤트라 생각하면 되겠다.

이벤트 기간 동안 추가되는 일일미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총 21개의 미션을 완수할 수 있다. 일반 몬스터 처치, 귀환 주문서 구매, 보스 몬스터 1마리 처치 등 미션을 완료하면 인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인장은 소모 아이템 뿐만 아니라 '영웅 변신 뽑기권', '영웅 마법인형 뽑기권'을 제작할 수도 있다.

마찬가지로 3주년 기념 출석 체크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매일 전투 강화 주문서부터 회차별 고급 변신 카드, 고급 마법인형 카드, 희귀 무기/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작 등을 받을 수 있다. 3주년 기념 카운트 다운도 함께 진행되는 만큼, 복귀 유저라면 이번에 다양한 보상을 얻어두는 걸 추천한다.

이렇게 11월 13일 업데이트가 완료된 신규 클래스 성기사와 리부트 월드: 해골에 대해 소개해봤다. 성기사로의 클래스 체인지부터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인 만큼 MMORPG 순위가 당분간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관심이 있다면 지금 바로 설치해서 즐겨보는 건 어떨까?

다운로드 바로가기/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