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슈퍼리그 순위 히스이컵 티어
안녕하세요, 겝빈입니다. 요즘 슈퍼리그가 정말 핫하죠. 1월 19일부터 1월 24일까지 고배틀워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배틀 승리 시 리워드로 별의 모래 4배와 하루 최대 플레이 횟수가 5세트에서 10세트로 증가해, 총 50번 배틀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배틀을 테마로 한 무료 시간제한 리서치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완료하면 리워드에는 의상 아이템과 상행 아르세우스풍 모자까지 증정됩니다!
포켓몬고 슈퍼리그 1티어 플레이 영상
포켓몬고 슈퍼리그 순위 TOP 5
TOP 5 : 그림자 대짱이
그림자 대짱이는 예전부터 고배틀 리그에서 사용되던 포켓몬입니다. 방어 상성은 물 + 땅 복합 타입으로 약점이 풀 타입 하나뿐인 데다, 내성이 5개(전기, 강철, 바위, 독, 불꽃)씩이나 되지요. 고배틀리그 뿐만아니라 체육관이나 레이드 등에서도 상대를 보고 상성상 유리한 포켓몬을 고를 수 있는 포켓몬고의 시스템을 감안한다면 매우 좋은 조건을 가졌다고 할 수 있겠네요.
TOP 4 : 그림자 글라이거
글라이거는 포획률이 낮은 포켓몬이지만 현재 이벤트로 야생에서 자주 만나볼 수 있게 되어서 여러모로 포획하시는 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땅 타입 노말 어택이 없고, 내구에 치우친 스탯 때문에 보통 레이드에서는 잘 안 쓰이지만, 고배틀 리그에서는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는 글라이거인데요. 지진이 너프 당해 티어 하락이 예상되었지만, 반대로 제비 반환이 향상되어서 떡상한 글라이거입니다.
TOP 3 : 레지스틸
레지스틸은 록온이라는 사기 기술 때문에 배틀리그 추가 전부터 약명이 높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배틀리그에서 등장하면서 전성기를 맞이한 레지스틸인데요. 조금만 강화해도 슈퍼리그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록온을 통한 1차징 스킬들의 위력은 강해서, 해방 여부만 달라질 뿐 랭크에서 상관없이 슈퍼리그에서 정말 지겹게 볼 수 있는 포켓몬입니다.
TOP 2 : 크레세리아
크레세리아는 하이퍼 리그에서 성능이 튼튼한 편이지만 슈퍼리그에서도 엄청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기본 공격력이 매우 낮고, 스킬들도 무거운 편인 크레세리아는 사이코커터가 최상급의 에너지 수급량을 보여주기에 어느 정도 커버됩니다. 차징 스킬 중 미래에서는 자ㅓ속을 받아 위력 자체는 가장 강하나, 견제 폭이 좁기 때문에 나름 메리트가 있습니다.
TOP 1 : 내루미
내루미는 2023년 고배틀리그가 출시되면서 단숨에 강캐로 올라갔는데요. 하이퍼리그를 쓸어먹고 있는 기라티나를 가볍게 견제할 수 있을뿐더러 기본적으로 맷집이 센 편이기에 필자도 이 친구를 강화하기 위해 열심히 파밍하고 있습니다. 내루미는 글라이거와 마찬가지로 23일까지 야생에서 자주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여러분도 한 번 노려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겝빈 인스타그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