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사이노 성유물 무기 조합 종결 대풍기관의 위력은?

이번에 나오는 대풍기관 사이노는

3번째 픽업이다.

사이노 픽률은 평균 5% 정도였다.

이번에 사이노 복각 및 나선 접대 때문에 픽률이 4배 정도 올랐다.

사이노의 전통적인 조합 사나행시가 이번 전체 조합 중 9위다.

원신 사이노 성유물 - 번분 VS 도금

사이노 종결 성유물은 번분이다. 딜 자체도 번분이 더 높으며 무엇보다 원충 효율 때문에 싸이클 자체가 달라진다.

하지만 번분은 레진 효율이 좋지 않다. 그래서 레진 효율을 생각한다면 도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사이노를 메인 딜러로 자주 사용한다면 번분을 주는 것이 좋다.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원소 마스터리

공격력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 원소 마스터리, 공격력, 원소 충전 효율

원신 사이노 종결은 공격력 1400~, 원마 300~, 치확 80~, 치피 220~ 정도다. 극종결은 공격력 1500~, 원마 350~400, 치확 95~, 치피 250~ 이상이다.

종결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나 유효옵으로 위의 세팅을 한 유저들이 있다. 하지만 사이노가 최애가 아니라면 저렇게 세팅하는 것은 힘들기에 공격력 1400~, 원마 250~, 치확 75~, 치피 200~ 정도면 나선에서 매우 충분하다. 이것보다 낮아도 나선에서는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원충은 2번개는 120~130 정도면 충분하나 1번개는 150 이상이어야 원충이 수월하게 돌아간다.

원신 사이노 무기 - 전무 효율은?

다른 캐릭과 마찬가지로 사이노도 전무 효율이 매우 크다. 그래서 사이노를 메인 딜러로 사용할 생각이라면 전무 '적색 사막의 지팡이'를 주는 것이 좋다.

전무를 주는 것이 힘들다면 '화박연' '호마의 지팡이' '관홍의 창' 중에서 남는 무기를 주면 된다.

'관홍의 창'은 보호막이 필요해서 조합이 일부 강요되고 옵션이 공격력이라서 성유물 난이도가 올라가지만, 세팅만 잘하면 룩도 성능도 전무 제외 5성 무기 중에서 가장 좋다.

5성 무기가 없으면 3성 무기 '백술창'을 쓰면 된다.

하지만 리월 보물 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어서 탐험을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결투의 창' '협만의 노래' 중 하나를 주면 된다.

원신 사이노 특성(스킬 레벨)

● 일반 공격: 1~

​● E(원소전투스킬): 8~

● Q(원소폭발, 궁극기): 8~

원소폭발을 쓰고 사용하는 평타는 일반 공격 특성이 적용되지 않고 원소폭발 특성의 독립적인 계수가 적용된다. 그래서 사이노가 애정캐가 아니면 일반 공격은 올리지 않아도 된다.

원신 사이노 운명의 자리(별자리)

명함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지만 딜 욕심이 있으면 최소 1돌, 여유가 있으면 2돌을 하는 것이 좋다. 사이노는 Q 레벨을 올려야 변신 후 평타 딜이 오르기 때문에 여유가 많으면 3돌까지 올려주는 것이 좋다.

4돌은 파티 원소 에너지 회복이라서 사이노 본인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으며, 6돌을 하면 딜이 대폭 오른다.

원신 사이노 조합

과거부터 가장 많이 사용한 조합은 사나행시 폰타인 이후 새롭게 등장한 조합은 사나푸백

많이 사용한 캐릭 TOP 9 중에서 사이노가 있다.

사이노를 2돌1재로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지만 1돌1재로도 충분히 재밌게 사용할 수 있는 캐릭이다.

1돌을 하면 딜싸이클이 달라지고 2돌을 하면 딜만 오르기 때문에 여유가 없으면 1돌만 해도 사이노를 충분히 나선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나선 후반은 사이노를 사용하기에 좋아서 사나행시로 나선을 했다.

개인적으로 사이노의 스킬 연출 효과는 멋있다고 생각한다.

타격감은 취향 차이인데, 나는 사이노의 타격감이 좋아서 성능보다는 재미로 사이노를 사용한다.

사이노는 캐릭을 교체하면 변신이 풀리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한다.

이번 나선 후반처럼 보스전만 있으면 사이노를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WAVE가 있으면 사이노의 위력이 크게 약해진다.

왜냐면 WAVE가 바뀌면 행추, 시노부는 몰라도 최소한 나히다로 풀부착을 새로 해야 하는데, 사이노 변신 상태에서 나히다로 바꾸고 풀부착을 한 다음에 다시 사이노로 바꾸면 원충 문제로 변신을 바로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사이노는 변신 시간이 길기 때문에 만약 사이노가 캐릭을 바꿔도 변신 상태를 유지했다면 사이노는 지금보다 더 많은 유저들이 사용했을 것이다.

이 문제 때문에 2돌 백출과 사이노를 같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2돌 백출의 오프필드 풀부착 성능은 좋은 편이 아니다.

현실적으로 사이노라는 캐릭을 리메이크 할 수는 없기에 사이노가 살아나려면 사이노가 온필드 상태일 때 오프필드 상태에서 풀을 잘 뿌리는 캐릭이 나와야 한다.

하지만 현재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폰타인이 끝날 때까지 신규 풀속성 캐릭은 없다. 그래서 사이노는 지금처럼 보스전 위주의 나선에서는 적극적으로 재밌게 사용할 수 있으나, WAVE가 많은 나선에서는 애정이 아닌 효율만 봤을 때는 사용하기에 어렵다.

나는 스킬 연출 효과 및 타격감 때문에 사이노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번 나선처럼 보스전 위주의 나선에서는 지금과 마찬가지로 사이노를 사용할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