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만한모바일게임 천애명월도M, 핸드폰MMORPG 믿을 수 없는 자유도
핸드폰MMORPG 게임들이 정말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요즘, 오늘은 그 중에서도 최근에 가장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천애명월도M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무협을 배경으로 하는 모바일게임이 드물기도 하고, 해당 장르의 게임들이 대부분 낮은 퀄리티를 보여줘서 아쉽다는 반응이 많았었는데, 본 작품의 경우 군계일학급으로 높은 게임성을 가지고 있어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더라고요.
할만한모바일게임 천애명월도M에서 가장 먼저 제 눈을 사로잡은 것은 역시 유려한 그래픽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바일 플랫폼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고퀄리티였는데요. PC게임 수준의 화려한 그래픽을 갖추고 있음에도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서, 프레임 드랍 없이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별도의 모드가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인게임의 화려한 면면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건 덤이고요.
한편 천애명월도M의 직업으로는 태백, 천향, 신위, 당문, 개방, 이화의 6가지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굉장히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하기 때문에 유저의 성향에 따라 자유롭게 골라서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각 캐릭터별로 성별을 여성 또는 남성, 추가적으로 소녀 버전까지 존재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생성할 수도 있죠.
직업 선택 이후에는 커스터마이징 단계에 돌입하게 되는데, 이 부분에서도 디테일한 면모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눈매부터 얼굴 윤곽까지 상세하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더해 사진 모드를 통해 셀카를 찍으면 플레이어의 얼굴과 유사하게 캐릭터의 외형이 생성되는 신박한 시스템도 구현되어 있어서 특별한 나만의 캐릭터를 가질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단계까지 완료하면 본격적으로 천애명월도M의 세계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기본 스토리를 따라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그림 같은 풍경과 독창성 있는 스토리 라인을 체험해 볼 수 있더라고요.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유저가 고른 선택지에 따라 각 NPC들과의 호감도가 정해지기 때문에 그런 커넥션에 대한 재미도 쏠쏠합니다.
모바일로 플레이하는 경우의 편의성을 위해, 퀘스트 UI를 누르면 자동으로 해당 지역까지 이동하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더라고요. 캐릭터의 성장에 따라 순차적으로 해금되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고, 특히 일정 단계를 넘어서면 메인, 가이드 퀘스트 외에도 축제, 일일 퀘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등장하기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전투의 경우, 레벨이 올라가면 자동전투 기능이 오픈되기는 하지만 수동으로 조작하는 것이 더욱 탁월한 효용을 보입니다. 각 스킬에 CC기(스턴 등의 군중제어기술)와 회피기가 섞여있기 때문에 수동으로 컨트롤하는 경우 훨씬 다이나믹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스킬이 다양하기 때문에 PVP의 매력이 상당한 편이기도 합니다. 다른 유저들과의 전투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적극 추천할 만한 게임입니다.
그리고 MMORPG하면 빠질 수 없는 생활 콘텐츠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개인적으로 낚시 콘텐츠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낚시의 경우 지도를 통해 좌표를 입력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고, 낚시대와 미끼를 장착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물고기를 수집하는 재미도 쏠쏠한 편이라서 더욱 재밌게 즐겨볼 수 있습니다.
천애명월도M의 꽃이라 볼 수 있는 코스튬 역시 빼놓고 갈 수 없겠습니다. 코스튬 역시 다른 MMORPG와의 차별점이 눈에 띄는데, 바로 염색 시스템이 그것입니다. 각 의상을 원하는 색으로 염색하여 즐길 수 있는 것이죠. 각 플레이어의 개성을 포현하기에 아주 좋고, 또 같은 옷이더라도 다른 디테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더라고요.
오늘은 이렇게 할만한모바일게임 작품으로 자주 거론되는 천애명월도M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무엇보다도 무과금 혹은 소과금 유저들이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핸드폰MMORPG를 찾고 계신다면 한번쯤은 꼭 플레이해보시길 권합니다.
[ 공식라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