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벨라나 등급표 1티어 못되는 이유
에버소울 신규 정령 벨라나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미 정보가 공개되어 있는 상황이라 많이들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과연 실제 사용해보니 어떤 성능을 보여주었는지,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등급표 티어에 대해서도 조금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픽업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벨라나의 픽업은 필수가 아닌 선택입니다. 메피나 비비안 정도의 포지션으로 생각하시면 되기 때문에 기존에 고렙 메피가 있다면 도감작 정도? 급하게 쓸만한 광역딜러 하나 필요하다 하시면 키우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당히 카리스마 넘치는 비주얼을 보여주는 그녀입니다. 능력치도 상당히 준수해서 딜러도 되고 어느 정도 탱킹도 될만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에버소울의 경우 탱이면 탱, 딜이면 딜 하나만 잘하는 캐릭터가 더 선호도가 높다는 것인데, 달리 말하면 고렙, 고승급을 하지 못한 벨라나는 이도저도 아닌 성능을 보여줍니다.
기본적인 스텟이 다소 공방 중립적으로 설정된 것과 더불어 벨라나의 스킬 역시 기존의 정령들과는 상당히 차별화 된 모습을 보여주는데 기본적으로 출혈이 들어간 상태에서 모든 공격이 치명타로 들어가는 방식이라 벨라나의 능력을 100% 온전히 뽑아내기 위해서는 출혈 상태를 만들어 주는 것이 선행이 됩니다. 때문에 출혈 스킬이 있는 정령들과 아주 찰떡 궁합이죠.
이런 정령으로는 같은 불사 중에는 재클린이 있습니다. 문제는 하나는 전열, 하나는 후열을 공격한다는 것인데, 출혈로 인한 시너지를 내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대신에 출혈 스킬을 보유한 하루와 궁합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의외로 불사덱보다 야수덱에서 진가를 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루의 경우 거의 돌진형이라 벨라나가 뒤를 받쳐주면 상당히 좋은 콤비네이션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벨라나의 경우 유물이 필수가 되는데요. 유물에 치명타 데미지 증가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고레벨 유물을 장착하고 활용하면 출혈을 유도한 적에게 좀 더 큰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상에서 살펴보았듯이 무작정 강하기 때문에 전천후로 활용이 된다라고 말하기에는 뭔가 2% 부족한 느낌입니다. 이미 성능 좋은 메피나 비비안이 있다거나 재클린을 잘 키워놨다면 확률 극악인 현재 상황에서 무과금 or 소과금 플레이 하는 유저들에게는 그렇게까지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여기저기서 나오는 공략과 이야기를 종합해보면 14~15구역에 돌입하게 되면 고레벨 벨라나가 맹활약을 하게 되는 구간도 분명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뽑기보다는 친구 정령으로 대여해서 사용하는 것이 효율면에서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에버소울 등급표 1티어에 이름을 올리기에는 다소 부족해 보입니다.
저도 일단 하나 뽑아서 도감작은 해놓은 상황인데, 앞으로 다른 유저들의 평가를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향후 출혈을 유발할 수 있는 더 좋은 캐릭터가 추가된다거나 아니면 다소 변칙적인 야수덱 같은 것에서 활약 가능성을 확인하게 된다면 고 티어를 받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어디까지나 이런저런 내용들은 사견인만큼 반박시 여러분 생각이 200%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