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로로M - A등급 무기강력추천, 전반적 게임후기

오늘은 최근에 서버이슈를 해결한 갓겜으로 거듭난게임, 케로로M의 무기추천을 해볼것이다. 개인적으로 금방이라도 망할것같아보이던 게임이 드디어 제대로 런칭을 시작한것같아 케로로팬으로서 너무 기분이 좋다. 그럼 바로가자~~

이번에 가챠로 뽑게된 스모모와 가루루이다. 케릭터에대한 리뷰는 다음번에 쓰도록할것이니 서이하고 대기바란다.

권총

먼저 권총이다. 두말할것없이 트라이앵글건이다. 이 권총은 다른총들보다 탄속이 높은편이여서 체감상 다른 권총들보다 맞추기가 수월하다. 한발 한발 맞추는게 중요한 권총 특성상 탄속이 정말 중요한 옵션이기때문이다.

자동소총

케로로M을 몇판 해보신분이라면 자주봤을법한 자동소총, 레인보우 라이플이다. 아직 바주카나 저격총의 사용이 어려운 뉴비들은 이 자동소총을 자주 애용하는 모습을 보인다. 레인보우 라이플은 그중에서 가장 무난한 성능을 가졌다. 사실 미세하게 탄속이 더빠른 키싱 라이플이있지만 이 레인보우 라이플은 상점에서 다이아를 주고 쉽게 구할수있기때문에 다이아 뽑기로 힘들게얻어야하는 키싱 라이플의 대용품으로 최고의 성능이다. 보통의 라이플보다 연사력이 높아 쓰기편하다.

기관총

사실 기관총은 레이드 말고는 잘쓰이지않는다. 그렇지만 굳이 추천을 하자면 데미지가 높고 연사력도좋은 미니건을 추천한다. 디자인은 타 게임에 나오는 미니건과 유사하게생겼고 이전 작인 케로로팡팡에서도 많이 쓰였던 무기로서 꽤 근본있는무기이다.

산탄총

샷건은 두종류를 추천하고싶다. 첫번째는 빈티지 샷건인데, 개인전을 플레이하다보면 꽤 자주볼수있는 무기이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성능을 인정하고있다는뜻이다. 빈티지 샷건은 다른것에비해 높은 탄속을 갖고있어서 맞추기가 쉽다는 장점이있다. 그리고 두번째는 트윈 샷건인데, 빈티지 샷건에 비해 탄속이 느리지만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있다는 장점이있다. 본인이 잘 맞출 자신이있다면 트윈 샷건을 추천한다.

저격총

저격총도 두 종류를 추천해주고싶지만 사실 첫번째 스피어 스나이퍼를 더 추천하고싶다. 물론 디자인은 투샷 라이플이 더 멋있다고 생각하지만 스피어 스나이퍼는 탄속이 240으로 무려S급 무기와 동급의 탄속을 가지고있다. 사실 저 무기만큼은 탈A급이라고 생각한다. 투샷라이플은 탄속이 살짝 느리지만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있어 중거리나 근접전에서 좋은 성능을보인다.

로켓포

로켓포, 일명 바주카이다. 사실 케팡시절부터 나는 이 무기를 주로 사용했었다. 때문에 지금도 바주카를 제일 자주쓰고있다. 먼저, 탱크 버스터 일명 RPG를 추천하고싶다. 데미지는 살짝 떨어질지 몰라도 높은 사거리와 공격범위를 가지고있어 확실히 맞추기가쉽다. 그리고 튜나 바주카는 사거리가 살짝 아쉽지만 넓은 공격범위와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있어 일단 맞추기만한다면 꽤 많은 딜을 넣을수가있다. 그리고 총알색이 검정색이라 터질때 이펙트가 꽤 멋있다. 필자는 이 무기를 가장 자주쓴다.

트랩

사실 이게임에서 지뢰를 거의 쓰지않는다. 하지만 굳이굳이 추천을한다면 슬로우 효과가있는 얼음지뢰를 추천한다. 하지만 지뢰자체를 추천하지않는다.

투척

수류탄은 무조건 멍게 수류탄을 사용한다. 수류탄의 가장 큰 사용처는 일단 맞춰서 상대를 넘어뜨리는효과이기때문에 데미지는 별로 중요하지않다. 때문에 다른 수류탄에비해 사거리가 가장 긴 멍게 수류탄을 추천한다.

근접무기

마지막으로 근접무기는 일명 일렉트릭소드, 전기 채찍을 추천한다. 케팡시절에는 낚시로 뱀장어를 낚아서 조합했던 아이템인데 여기서는 다이아뽑기로 얻을수있다. 사실 근접무기는 다 성능이 고만고만해서 디자인이 가장 중요한것같다. 그래서 이 칼을 추천한다. 나머지는 낚싯대계열이나 마법봉이라..

총의 사용이 미숙한 플레이어들은 근접무기를 이용한 플레이를 추천한다.

오늘은 케로로팡팡의 후속작 케로로M의 무기추천을 해보았다. 그 서버이슈를 겪고도 망하지않은게 참 다행이라고생각한다. 솔직히 그때까지만해도 여론이 너무 안좋아 금방이라도 서버종료할것같았는데 이렇게 버텨줘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재밌게 플레이하면서 종종 팁을 올리도록하겠다. 서울에서 열린 케로로 박람회 진짜 가고싶었는데 꼭 부산에서도 하면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