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겁의 연꽃 파밍 루트 추천 및 지도 위치 공략

원신 수메르 우림 지역에는 겁의 연꽃이라는 지역 특산물이 존재합니다. 4성 캐릭터 도리이기도 하며 3.2 버전에 추가될 나히다 또는 레일라의 특성 재료일 수도 있는 아이템인데요. 획득 난이도는 악명 높은 유리 주머니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 파밍 루트를 공략해 드리려고 합니다.

원신 겁의 연꽃

1. 위치 지도

공식 티바트 월드맵의 자료를 편집한 원신 겁의 연꽃 지도입니다. 수메르 우림 지역에 퍼져 있는데요. 3.1 버전에는 상점을 제외하면 총 67개의 겁의 연꽃이 있습니다. 지역 특산물이라 수집 후 현실 시간으로 48시간(2일) 뒤에 리젠됩니다. 추천 파밍 루트는 아래에 따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바나라나에 있는 아란마니라는 아란나라 NPC가 겁의 연꽃을 룩카데바타 성체 버섯과 함께 3일에 5개씩 한정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사두면 귀찮게 돌아다녀도 되지 않으니 꼭 잊지 마시길!

참고로 아란나라가 보이지 않는다면 위 사진의 시라프나(소용돌이 돌) 앞에서 낡은 하프를 연주하시면 됩니다.

2. 파밍 팁

타이나리가 있으면 파티에 넣어서 채집하세요. 타이나리는 수메르 지역 특산물을 미니맵에 보여주는 레이더 특성을 가지고 있거든요. 이동 스킬을 보유한 사유, 야란 같은 캐릭터도 추천드립니다.

원신 겁의 연꽃의 특징은 절벽에 1~2개가 모여서 자란다는 건데요. 가끔 중턱에 있기도 하고 아예 절벽 꼭대기 쪽에 있기도 하는 등 레이더 없이는 조금 헤매야 찾을 수 있어서 엄청 짜증 납니다. 벤티카즈하 같은 캐릭터가 있으면 조금 편해지는 정도입니다.

3. 추천 파밍 루트

먼저 층암거연에서 수메르로 왔을 때 처음 도착하게 되는 간다르바 성곽 일곱 신상 근처입니다. 일곱 신상에서 남쪽으로 조금만 가면 폭포가 나오는데 거기 절벽에 6개가 밀집되어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북쪽 언덕 위에도 1개가 있긴 한데 절실한 게 아니면 패스하세요.

남서쪽 아샤반의 땅에서 찾을 수 있는 겁의 연꽃들도 잘 보여서 찾기 쉬운 편입니다.

남동쪽 데반타카산 근처의 연꽃들도 워프 포인트만 열었다면 찾기 쉬운 편입니다.

바나라나 근처의 연꽃들은 퍼져 있기 때문에 조금 귀찮아집니다. 중앙을 보면 지하에 1개 있는데 동쪽 동굴로 먼저 들어가서 선령 기믹을 풀면 서쪽 동굴 입구가 개방돼서 파밍 루트에 편입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봐야 1개짜리라서 패스하셔도 되고요.

로카팔라 숲의 마우티이마 숲은 최후의 파밍 루트로 삼는 게 좋습니다. 따로 포켓 워프를 동쪽 산맥에 설치해서 6개를 빼먹으면 나쁘지 않지만 정직하게 일곱 신상에서 출발한다치면 굉장히 오래 걸리고 찾기도 어렵거든요. 1개짜리는 그냥 무시하시고요.

지금까지 원신 겁의연꽃 돌파 재료 파밍 루트 추천 및 지도 위치 공략이었습니다. 유리주머니의 악몽을 되살리게 하는 수메르 지역 특산물이었는데요. 그동안 거의 주운 적이 없어서 오늘 72개 다 얻었는데도 85개밖에 없네요. 도리를 키울 생각은 없지만 연꽃을 쓰는 다른 친구가 더 나올 것 같아서 미리미리 파밍을 해둬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