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케이아 초대 이벤트 | 제1막 - 달콤함 술과 농담 (엔딩, 스토리 분기점 정리)
이번에는 케이아 초대 이벤트 제1막 - 달콤함 술과 농담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케이아 초대 이벤트는 J키를 눌르면 나오는 임무 창을 연 왼쪽 아래에 있는 [전설 임무] 버튼을 클릭한 다음 케이아를 선택하면 돼요.
케이아 초대 이벤트 [제1막 - 달콤함 술과 농담]은 총 5개의 여정 기록(엔딩)으로 나눠져 있으며, 각 엔딩을 볼 때마다 원석, 경험치 책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어요.
각 여정 별 기점 설명과 분기점을 나누는 선택지로 정리하며, 영상으로 시청하실 분은 각 여정의 맨 아래에 있는 영상을 보시면 전체 스토리를 알 수 있어요.
- 설명
※ 분기점 : 엔딩이 나뉘는 대화
스토리 진행 후 보니 일부 엔딩 루트 중간 임무 명이 생략된 부분과 분기점 표시가 잘못되어 있는 거 같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해당 항목 선택은 스토리 분기점 기준으로 되어 선택한 루트의 이전 임무가 진행될 수 있어요.)
1. 질문
1-1. 새 구경꾼
- 바람과 함께 온 오랜 친구를 만난다.
※ 분기점 : 케이아와 대화에서 [케이아 씨는 공연에 관심이 있어요?] 선택
1-2. 극중극
- 지금이야말로 배우 케이아가 나설 차례다.
1-3. 꼭 그래야만 하는가
- 왕자의 대사가 아닌, 케이아의 대사다.
1-4. 질문 (엔딩)
- 대답 : 꼭 그래야만 한다! 꼭 그래야만 해!
- 보상 : 쿠바드 왕자의 인주
2. 묶이지 않는 배
2-1. 새 구경꾼
- 바람과 함께 온 오랜 친구를 만난다.
※ 분기점 : 케이아와 대화에서 [방금 어디까지 얘기했었죠? 출장비?] 선택
2-2. 타향 친구
- 케이아는 단장 대행의 고민거리를 해결하기 위해 수메르로 왔다고 한다.
- 그런데 어째서 기사단의 공금 횡령을 하려는 걸까?
※ 분기점 : 케이아와 대화에서 [공금으로 사리사욕을 채우면 안 되죠] 선택
2-3. 계획
- 아이디어가 넘치는 케이아는 이번에 어떤 계획이 있을까?
2-4. 오랜만에 재회
- 몬드를 떠난 지 오래됐으니, 이만 돌아갈 때다.
2-5. 기념품
- 케이아로부터 선물을 받는다.
- 보상 : 아름다운 선물 상자
※ 분기점 : 케이아와 대화에서 [제가 같이 있어줄게요. 그럼 따분하지 않을 거예요.] 선택
2-6. 바람에 바치는 시
- 마음속에서 흘러나온 시를 모아 바람과 목가의 도시에 바치자.
2-7. 도우미
- 경건하고 음악을 잘 아는 도우미가 필요하다.
2-8. 바람이 선물한 시
- 바람에 시를 바치면, 바람 또한 시를 보답할 것이다.
2-9. 묶이지 않는 배
- 너도 자유를 좇는 사람이라면 모두와 함께 노래를 부르는 건 어때?
- 보상 : 정해진 인연의 램프
3. 따스한 포도
3-1. 새 구경꾼
- 바람과 함께 온 오랜 친구를 만난다.
※ 분기점 : 케이아와 대화에서 [방금 어디까지 얘기했었죠? 출장비?] 선택
3-2. 타향 친구
- 케이아는 단장 대행의 고민거리를 해결하기 위해 수메르로 왔다고 한다.
- 그런데 어째서 기사단의 공금 횡령을 하려는 걸까?
※ 분기점 : 케이아와 대화에서 [공금으로 사리사욕을 채우면 안 되죠] 선택
3-3. 계획
- 아이디어가 넘치는 케이아는 이번에 어떤 계획이 있을까?
3-4. 오랜만에 재회
- 몬드를 떠난 지 오래됐으니, 이만 돌아갈 때다.
3-5. 기념품
- 케이아로부터 선물을 받는다.
- 보상 : 아름다운 선물 상자
※ 분기점 : 케이아와 대화에서 [기념품 전달을 도울게요. 그럼 번거롭지 않을 거예요.] 선택
3-6. 기사단의 평범한 하루
- 평범하고 평화로운 하루는 소중하다.
3-7. 집으로
- 와이너리로 돌아가자, 집으로 가자.
※ 분기점 : 케이아와 대화에서 [내일 가요] 선택
3-8. 술 내음
- 술은 이야기에 따라 숙성되고, 일행은 그 안에 담긴 따스함에 취해 술을 사랑하게 된다.
3-9. 와이너리의 일거리
- 포도가 익어갈 때 달콤한 포도를 따고 술이 완성될 계절을 기다리자.
3-10. 따스한 포도
- 내 아들 가이가 뭐라고 썻는지 볼까...
4. 우리의 태양
4-1. 새 구경꾼
- 바람과 함께 온 오랜 친구를 만난다.
※ 분기점 : 케이아와 대화에서 [방금 어디까지 얘기했었죠? 출장비?] 선택
4-2. 타향 친구
- 케이아는 단장 대행의 고민거리를 해결하기 위해 수메르로 왔다고 한다.
- 그런데 어째서 기사단의 공금 횡령을 하려는 걸까?
※ 분기점 : 케이아와 대화에서 [공금으로 사리사욕을 채우면 안 되죠] 선택
4-3. 계획
- 아이디어가 넘치는 케이아는 이번에 어떤 계획이 있을까?
4-4. 오랜만에 재회
- 몬드를 떠난 지 오래됐으니, 이만 돌아갈 때다.
4-5. 기념품
- 케이아로부터 선물을 받는다.
- 보상 : 아름다운 선물 상자
※ 분기점 : 케이아와 대화에서 [기념품 전달을 도울게요. 그럼 번거롭지 않을 거예요.] 선택
4-6. 기사단의 평범한 하루
- 평범하고 평화로운 하루는 소중하다.
4-7. 집으로
- 와이너리로 돌아가자, 집으로 가자.
※ 분기점 : 케이아와 대화에서 [모레 가요] 선택
4-8. 집밥
- 집밥의 맛은 그 무엇으로도 대체할 수 없다.
4-9. 손님
- 와이너리는 항상 일로 바쁘다.
4-10. 우리의 태양 (엔딩)
- 태양을 따라 도망치자!
5. 친구 아니면 정보원
5-1. 새 구경꾼
- 바람과 함께 온 오랜 친구를 만난다.
※ 분기점 : 케이아와 대화에서 [방금 어디까지 얘기했었죠? 출장비?] 선택
5-2. 타향 친구
- 케이아는 단장 대행의 고민거리를 해결하기 위해 수메르로 왔다고 한다.
- 그런데 어째서 기사단의 공금 횡령을 하려는 걸까?
※ 분기점 : 케이아와 대화에서 [케이아 씨가 못 가본 곳을 구경시켜 줄게요] 선택
5-3. 봄바람에 흩날리는 깃털
- 낯선 곳에서 오랜 친구를 만나는 건 엄청난 행운이다.
- 기왕 이렇게 된 거 함께 여행하자.
5-4. 신세
- 케이아에게 신세진 사람이 도대체 몇 명인 걸까?
5-5. 노름꾼들
- 연기력과 상황대처 능력은 노름꾼에게 아주 중요한 요소다.
5-6. 바다 낚시
- 케이아와 놀기 위해 리월에 온 것이란 걸 잊지 말자.
5-7. 친구 아니면 정보원 (엔딩)
- 정보원과 친구, 둘 중 뭐가 되고 싶으세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