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리세계 구성 캐릭터 추천

원신 리세계는 대부분이 핵계이다.

여긴 블로그니까 하나부터 열까지 다 설명하자면 리세계의 뜻은 리세+계정이다.

일본어로 리세마라. 리셋+마라톤. 계정 리셋을 계속해서 운좋은 계정이 나올 때까지 반복하는 행위이다. 이걸 미연동 계정으로 유지시켜서 팔면 구매자는 완전한 연동 계정으로 보유하게 되기 때문에 가능한 방법이다.

원신은 핵계를 잘 잡는 게임이 아니라서 심각한 핵만 아니면 그냥 잡지를 않는다. 따라서 리세계를 사용하게 된다면 99%가 전부 핵계정이라고 보면 되고 나중에 수집 컨텐츠할 때 알게 된다. 물론 게임하는데 지장은 없지만 찜찜한 사람은 거르면 된다. 핵계란 걸 걸려도 솜방망이 처벌로 30일만 정지하는 사례도 자자하다.

제우스 사용법이나 리세계를 구하는 방법은 다른데서 잘 설명해놨으니 필자는 원신 리세계에서 가져갈만한 캐릭터 추천 순위를 적어보겠다.

일단 원신에서 고민해볼 캐릭터 5대장은 야란, 나히다, 라이덴, 종려, 카즈하다.

1순위 '야란'

1순위로 꼽은 이유는 야란은 독보적인 필드 이동 기술을 갖고 있다. 이것 하나만으로 원신을 플레이하는데 매우 쾌적하게 된다. 스테미나와 별도로 쿨타임을 가진 원소전투 기술로 자유자재로 이동하기 때문에 탈것이 존재하지 않는 원신 세계에선 최고의 기능이 아닐 수가 없다. 그뿐만이 아니라 야란은 서브딜로써의 능력도 최고 수준이라 물 속성을 기용할 때는 일단 넣으면 1인분하는 캐릭터다. 체력 계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원충과 체력 밸런스만 조절하면 돼서 육성 난이도도 쉬운 편이다.

2순위 '나히다'

처음에는 뉴비가 사용하기에 애매하다. 나중에 가서는 애가 왜 필요한지도 모르게 된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사용하게 될 시기에는 나히다만큼 강력한 오프딜러가 없다는 걸 깨닫게 된다. 나히다는 스칸다 씨앗을 적용하고 삼업의 정화로 꾸준하고 강력하게 데미지를 넣어줄 수 있다. 조합이 갖춰질 쯤에는 사기캐릭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전과 후가 확실한 캐릭터니 가져가면 좋다.

3순위 '라이덴'

필수적인 필드 유틸을 가진 야란이 1위, 필수불가결적인 딜링을 뿜어내는 나히다를 2위로 두고 라이덴을 3위로 꼽았다. 보호막을 제공하는 종려나 뉴비를 캐리해주고 바람 서브딜러로서 최강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카즈하보다 위인 이유는 라이덴이 두 캐릭보다 범용성이 더 좋고 무엇보다 애 하나만 가지고 있는 걸로도 파티가 굴러간다는 점이다. 라이덴 국대팟으로 유명한 라이덴+향릉+행추+베넷 조합으로 라이덴 제외하고 4성이라 한 파티가 바로 만들어진다. 원소폭발의 데미지를 증가시키고 아군의 원소충전도 도와주며 본인딜도 강력한 편이라 메인, 서브로 둘 다 사용이 가능하다.

4순위 '종려'

자신의 HP에 비례해서 파티원들에게 보호막을 걸어주는 종려는 보호막 캐릭터 중 1등이다. 폰타인 업데이트에서 강력한 화력의 고정발사를 정면으로 맞는 게 아닌 이상 웬만한 상황에서는 보호막이 뚫리지 않는다고 보면 된다. 이런 강력한 보호막 성능 때문에 폰타인에서는 종려를 억누르기 위한 환경을 구성했다고 보지만 적들의 내성을 깎아버리는 디버프를 가지고 있으며 장비 세팅을 통한 아군 지원도 든든해서 유틸적인 면으로는 도저히 죽지를 않는 괴물이다. 종려를 저격하는 패치가 나왔음에도 아직도 그의 보호막이 든든한 걸 보면 야란과 같이 원신을 편하게 해주는 일등공신이 틀림없다.

그럼에도 4위인 이유는 종려가 있으면 너무 보호막에만 의지하게 되고 컨트롤로 메꿀 수 있는 부분이 절반은 사라지기 때문에, 꼭 종려를 통한 플레이가 아니더라도 할 수 있는 조합이 많으므로 종려를 4위로 정했다. 컨트롤에 자신이 없다면 종려를 1~2순위로 올려도 좋다고 본다.

5순위 '카즈하'

카즈하를 애용하는 사람이라면 이해가 안되는 순위지만 어쨌든 리세계로 출발해야 한다면 카즈하는 5순위로 내려간다. 이유를 설명하자면 카즈하가 뉴비 입장에서는 몹들을 분쇄해버리는 절단기가 맞기는 한데 없어도 되는 순위를 따진다면 카즈하가 맞다고 생각한다.

카즈하도 라이덴처럼 국대 조합으로 사용될만큼 좋은 서브긴 한데 위쪽 라인에서 하나 빼고 카즈하를 가져갈만큼 가치가 있다곤 어렵다고 생각했다. 참고로 카즈하의 능력은 몹들을 가운데로 모아주거나 확산 반응을 일으키면 아군 원소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바람 부는 가을 들판"이라는 잔류로 범위 데미지를 가할 수 있다. 그래도 순위에 올라갔다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히 강력한 바람 캐릭터다.

오늘의 결론:

5개 다 가져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