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마폭시 가이드

마폭시는 6세대, 칼로스지방의 포켓몬입니다.

브리가론, 개굴닌자와 함께 하나지방의 스타팅 포켓몬 중 하나입니다. 판타지를 모티브로 했는데 브리가론이 전사, 개굴닌자가 로그라면 마폭시는 마법사입니다.

포켓몬고에서는 2023년 5월 커뮤니티데이의 주인공이었습니다.

타입 : 불꽃/에스퍼

약점 : 물, 고스트, 악, 땅, 바위

내성 : 에스퍼, 강철, 얼음, 풀, 페어리, 격투, 불꽃

그래서 그런지 타입도 에스퍼가 붙었습니다. 덕분에 번치코, 초염몽, 염무왕으로 이어지는 불꽃 스타팅 포켓몬이 격투타입도 같이 갖고 나오는 전통도 멈췄죠.

상성은 나쁘지 않습니다. 약점이 많긴 하지만 내성도 적지 않아요. 불꽃과 에스퍼가 서로 견제폭이 겹치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최대 CP : 3459

공격력 : 230

방어력 : 189

체력 : 181

능력치도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전설의 포켓몬들과 비교해서는 좋다고 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불꽃타입 스타팅 포켓몬들 리자몽, 블레이범, 초염몽 등과 비교하면 매우 좋습니다.

공격력, 방어력, 체력이 전반적으로 다 우수해서 CP가 가장 높아요.

다만 메가진화가 없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마폭시의 기술들

할퀴기는 왜 있는 걸까요,

그 외 두가지는 괜찮은 기술들입니다.

사념의박치기는 배틀리그에서는 성능이 심각하게 안좋지만 레이드에서는 나쁘지 않죠.

회오리불꽃도 레이드와 배틀리그 양쪽에서 많이 쓰이는 기술이고요.

블라스트번을 배우기 위해서는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합니다.

문제는 이 스페셜 어택입니다. 불꽃타입 기술이 이렇게까지 많을 필요는 없는데 지나치네요.

거기다 대부분 쓸모없어요.

마폭시에게는 블라스트번이 있으니까요. 이거 하나가 다른 모든 불꽃타입 기술을 압도합니다.

그나마 매지컬플레임이 배틀리그에서 깜짝카드로 생각해볼만한 기술입니다.

그 외 화염방사, 니트로차지, 불대문자는 없어도 상관없는 기술들입니다. 물론, 각각의 기술들을 따로 놓고 살펴보면 화염방사나 니트로차지는 나쁘지는 않아요. 하지만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블라스트번이 있는 마폭시에게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유일하게 불꽃타입이 아닌 기술, 사이코키네시스가 있긴 있는데 뭐라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좋은 기술이긴 합니다. 특히 레이드에서 좋습니다. 하지만 배틀리그에서는 마폭시에게는 에너지 소모량이 좀 부담스럽네요.

배틀리그

매지컬플레임은 마폭시가 가진 스페셜 어택 중 가장 에너지 소모량이 적은 기술입니다. 거기다 상대의 공격력을 하락시킨다는 장점도 있죠. 물론 타입이 불꽃타입뿐이라는 명확한 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사이코키네시스를 고려해볼수 있긴 합니다. 하지만 블라스트번보다 에너지 소모량이 많아서 상대의 실드를 소모시키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쪽이든 저쪽이든 깔끔하게 추천하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마폭시를 배틀리그에서 사용하는 것 자체가 어려워요.

사실 노말 어택도 문제가 없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스페셜 어택들이 모두 에너지 소모가 큰데 회오리불꽃의 에너지 수급량은 평범한 수준이거든요.

아무튼 재미삼아 써보는 것은 모르겠지만 높은 승률을 기대하고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레이드

상당히 좋습니다. 블라스트번을 사용할수 있는 포켓몬 중에서는 상위권에 있어요. 물론,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메가진화가 없어서 메가 리자몽이나 메가 번치코 등에 비해서는 부족하지만 어차피 그 포켓몬들은 한마리 밖에 못씁니다.

에스퍼 타입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기술이 괜찮고 능력치도 준수하니까요. 하지만 사이코키네시스가 블라스트번만큼 사기기술은 아니기때문에 불꽃타입에 비하면 화력이 떨어집니다.

진화

푸호꼬를 테르나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25개, 테르나를 마폭시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100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