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의 신화 투척수인 스프라우트

안녕하세요!

토카토카 입니다!

오늘은 브롤스타즈의 신화 투척수인 스프라우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프라우트는 로사와 바이오 돔에서 함께 일하는 최첨단 인큐베이터 로봇입니다.

손과 팔, 바퀴가 달려있으며, 얼굴의 돔 안에는 로사가 키우는 식물로 추정되는 가시 식물이 들어있습니다.

얼굴에는 포스트잇을 붙이고 있으며, 매우 귀여운 것 같습니다.

리코와 비슷하게 아무 목소리 없는 딱딱한 목소리를 냅니다.

물몸이기로 유명한 투척수 역할군의 브롤러 치고는 꽤 HP가 준수한 편입니다. 다만 생존기 및 도주기가 전무하고, 이를 특수 공격 하나만으로 커버해내야 하는 스킬셋을 가졌기에 실질적인 생존력은 투척수 중에서도 평균 이하입니다.

터지기 전까지 튕겨 다니는 씨앗 덩어리를 던집니다! 씨앗 덩어리는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적과 접촉하면 폭발합니다.

참고로 일반 공격인 씨앗 덩어리 폭탄은 아래쪽을 보시면 스타파워인 과성장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 공격인 씨앗 폭탄은 씨앗처럼 생긴 폭탄을 던집니다.

리코마냥 벽에 튕겨서 폭발되기 때문에, 적을 맞추기가 훨씬 더 수월해 집니다.

던져서 폭발하면 닮는 총 피해량은 1레벨 기준으로 980 입니다.

별로 강하지는 않지만, 11레벨 기준으로 보면 무려 1960이나 되기 때문으로 이 브롤러는 레벨 업이 정말 중요한

브롤러 입니다.

특수 공격은 덩굴 울타리 입니다!

덩굴 울타리는 거대한 덩굴을 생성해서 적이 지나가지 못하게 길을 막습니다!

슈퍼 씨앗을 사용해 통과할 수 없는 두꺼운 덤불 울타리를 일시적으로 생성합니다.

지속시간은 무려 10초이고요.

굴벽이 생성되면 범위 내의 자신/아군 및 적, 브롤 볼의 공, 소환물은 벽 밖으로 밀쳐지며, 10초 뒤에 사라집니다. 이펙트로 처음 5초는 나비가, 다음 5초는 반딧불이가 보이고 타이머가 끝나가면 덩굴벽이 흔들리기 때문에 벽이 사라지는 때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크나 비비처럼 특수 공격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아군이나 적군이 장애물을 파괴할 수 있는 특수 공격으로 덩굴벽을 때리거나, 부활 직후 생성되는 무적 보호막을 가진 브롤러가 벽에 닿으면 부서집니다. 또한 부쉬 위에 생성하면 덩굴벽이 부서진 후 덩굴벽이 설치되어 있던 자리의 부쉬가 제거됩니다.

주는 대미지도 없고 지형에 따라 불규칙한 모양으로 생성되는데다가 타 브롤러의 특수 공격에 파괴되기 때문에 심심해 보이는 특수 공격일 수 있지만 실전에서 사용할 경우 상당히 쓸모있고 유용한 특수 공격입니다. 적이 예측하기 힘든 스프라우트의 일반 공격 특성 상 피할 공간을 한 쪽이라도 막아버리는 순간 적을 적중시키기가 상당히 수월해지며, 일방적으로 공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지형이 밀집된 만큼 생성 범위가 넓어지는 특수기 특성상 개활지에선 크게 이득을 보기 어렵지만, 최소 직사형 브롤러의 탄환을 피할 수 있는 엄폐물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쇼다운이나 젬 그랩에서는 적이 파워큐브나 보석을 먹지 못하게 막아버리고 유유히 먹고 도망가는 플레이가 가능하며, 브롤러 다수가 얽혀서 싸움이 벌어진 공간에 던져서 적을 분단시킨 후, 체력이 빠진 브롤러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벽 주변에 숨은, 지금 당장 벽을 부수는 특수 공격을 쓸 수 없는 브롤러 주변에 던져서 그 브롤러를 가둔 다음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브롤 볼에서는 자기 팀 골대를 틀어막아서 골을 못 넣게 만들 수 있어 아주 유용하다. 상대 팀 골대를 틀어막는 경우도 종종 보이는데, 상대 팀을 밀치기 효과로 골대에 가둔 뒤 죽이는 경우입니다. 자기 팀 골대 근처에서 상대 팀이 공을 몰고 오며 공격하려는 경우 공을 모는 플레이어 쪽 길을 막아 위기를 모면할 수도 있고, 골대에서 약간 떨어진 상대 플레이어가 수비하러 오지 못하도록 한쪽 길을 막아버린 다음.

상대가 없는 길로 공을 몰고 가 쉽게 넣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공이 골대에 거의 근접했을 때 밀치기 효과로 공이 저절로 골대로 가도록 유도하거나, 자기 팀 골대로 날아오는 공을 막아세우는 등 풍부한 쓰임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프라우트는 이런식으로 예측을 할 수 없는 일반 공격 형식과, 그리고 다양한 쓰임새를 가지고 있는 특수 공격을

가지고 있어 여러모로 좋게 쓰일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를 보신 여러분들은 이제야 스프라우트가 왜 신화 투척수인지 아시겠지요?

그리고 위쪽에서 말씀을 드린 스타파워는 과성장 입니다.

이런식으로 5초마다 씨앗 폭탄의 폭발 반경이 커집니다.

제일 커진다면 거의 3배씩 커지며, 이 스타파워는 꼭 추천을 드립니다.

씨앗 폭탄이 상대방에게 닿지 않알을 때 사용을 한다면 놓치지 않고 적을 잡을 수 있는 용도로 사용이 되고,

적들이 붙어있다면 한번에 여럿이를 공격할 수도 있지요.

오늘은 이렇게 스프라우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블로그도 기대해 주시고 그럼 안녕히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