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수메르 히든업적 "뿌리까지 싹둑" (수메르 일일퀘스트 "꽃이 필 때")
원신 일일퀘스트 업적은 (모두 알겠지만) 진짜 안나오는건 더럽게 안나온다.
수메르 마을 근처에서 수행하는 "꽃이 필 때" 일일퀘스트 중 획득 가능한 "뿌리까지 싹둑" 업적도 마찬가지.
이 퀘스트가 똑같은 제목에 내용은 매번 거의 같으면서도 조금씩 다른데..
(대충 장미에 물줘서 꽃 피우는걸 돕는 스토리임)
멀쩡한 장미가 자라나서 그냥 감사를 받는 루트도 있고,
(이거 하나 피우는데도 몇번을 해야 하는데 문제는 이 일퀘가 연속으로 며칠 뜨는게 아님)
지금 소개하는 루트인 내가 반년간 남에게 아쉬운소리 해가며 키웠던 장미가 사실은 구라구라꽃?! 이라는 루트가 등장해야 비로소 업적 달성할 찬스가 생기는 거다..
위 그림처러ㅁ.. 키워 보니 구라구라 꽃인 경우임
언제나처럼 말을 시키고 하라는걸 하거나 다음날 오전까지 기다리면 슈뢰딩거의 구라구라꽃이 든 상자를 열어 볼 수 있다.. 팁이랄 것도 없다. 유의미한 선택지도 없거든
우, 우리가 지금까지 구라구라꽃을 키워왔다니!
를 외치면 일일 의뢰는 완료!
카메라가 저 아래를 비추면서 제발좀 내려가 달라고 사정을 하는데 이 때 내려가지 않으면 큰 일을 당한다.
큰일은 사실 안당함..
워프포인트를 타도 안되는 것 같고(애가 없어져 버림...), 문제의 그 구라구라 꽃을 향해 점프를 해보자 위 스샷에 가운데 있는 섬쪽에 있다.
pc는 좀 멀리서도 보일 것 같은데.. 모바일+갤럭시 유저라면 아마도 멀리서는 표시가 잘 안될거여서,(ㅠㅠ 갤럭시노트 20 울트라 쓰는데..폰이 좀 오래되긴 했지만.. 갤럭시 클라이언트 자체가 좀 아이폰버전보다 후지게 나온다고 한다...
암튼간에 저기 있으리라 믿고 저기까지 날아가 봐야 한다..
난 처음에 쟤네들인가 했다 안보여서.
나한테 이 퀘스트가 처음 뜬 건....최에에에에에소 6개월 넘게 전이었다. 그 때는 위 스샷의 슬라임과 함께있는 친구들을 잡았다가..업적을 못 얻었다.
그 이후로 이 일퀘가 뜨고 이 분기로 오기까지 6개월이 넘게 걸렸으니..원린이들아 인내심을 갖자..
근처에 오면 페이몬이 알아본다.
구라구라꽃 입장도 생각 해봐야 하는게 땅속에 잘 있는데 인간들이 와가지고 물을 막 주더니만 떡잎이 푸르네 어쩌네 해놓고는 막상 땅위로 나오니까 무섭다고 하는것도 모자라서 쫓아와서 죽이고 있으니까 ...
하지만 인간이란 다 그런거 아닐까
구라구라꽃의 사정까지 살펴 보기엔 나는 이 업적을 눈앞에서 놓치고 반년이 넘도록 구경도 못 해봤는걸..
뿌리까지 싹둑 업적 완료!
여기가 구라구라꽃을 잡은 장소다
수메르 마을에서 다른 곳으로 워프 타지 말고 꼭 직접 점프해서 오자. 아무리 급한 일이 생겨도 게임 강제종료도 하지 말고
(..드디어 떴다 싶어서 뒤늦게 찍기 시작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