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육성 재미있는 PC 모바일 신작게임 뮤 모나크2 마검사 후기
뮤 IP 기반 작품 중 가장 빠른 캐릭터 육성 시스템을 자랑하는 PC 모바일 신작게임 뮤 모나크2가 출시 후 3대마켓 인기순위 1위에 올라가면서 순항 중에 있습니다.
화면 전체를 뒤엎는 이펙트가 쏟아져 나오는 모습을 보면 그 시절 즐겼던 전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요. 그러면서도 스마트폰에서도 잘 구동되는 만큼 최신 기술이 잘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 물론 PC에서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니 편한 것으로 선택해서 플레이를 하면 됩니다.
정말 육성하기 편해졌는데, 흔히 메인 퀘스트나 서브 퀘스트를 제시하고 일일 퀘스트나 현상수배 등의 부가 퀘스트도 진행하는 방식은 일반적인 게임들과 비슷합니다.
다만, 메인 퀘스트부터가 스토리 기반의 퀘스트 형태가 아니라 특정 방어력에 도달해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라는 조건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아서 자연스럽게 콘텐츠의 흐름대로 플레이를 하면 되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그 사냥터를 지정하면 캐릭터가 자동으로 해당 지역의 몬스터들을 사냥하게 되고 그러면서 경험치와 아이템을 획득하는 구조라서 레벨을 올리기 쉽습니다.
여기에 장비나 강화도, 능력치 등을 종합해 공격과 방어 수치가 일정 수준을 넘으면 다음 단계의 사냥터로 이동하도록 해주니 뮤 IP 신작 MMORPG 뮤 모나크2 경우, 스트레스 없는 육성을 할 수 있어서 말 그래도 게임을 즐기면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공격력과 방어력을 일정 수준 달성해서 다음 사냥터로 넘어가고 또 넘어가면서 점점 강해지는 캐릭터를 보면서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쾌속 성장의 재미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빠른 레벨 업만큼 인상적인 부분이라면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한 캐릭터 능력치 확보도 쉽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아는 게임들에서 아이템 파밍으로 받는 스트레스가 없다는 점입니다.
캐릭터 레벨을 올려 더 강력한 스킬을 얻고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장비를 획득해 캐릭터를 더 강력하게 만들어가는 것도 쉽게 되어 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육성이 가능합니다.
저는 마검사 육성을 하고 있는데, 일반 장비인 엑셀런트 장비와 보스 몬스터를 쓰러뜨려 얻는 세트 아이템을 착용하면서 육성하고 있습니다.
플레이를 통해 얻은 재화인 젠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챙겨서 강화도 하고 사냥터에서 얻은 새로운 아이템이 있으면 강화 단계도 그대로 이전할 수 있어서 장비 강화를 하는 것도 보다 편하게 하면 됩니다.
뮤 IP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다양한 콘텐츠도 있는데, 악마의 광장과 블러드 캐슬 경우, 뮤 모나크2에 있어서 레벨업 콘텐츠로 불리는 만큼 매일매일 챙겨야 합니다.
끊임없이 몰려오는 몬스터를 물리치는 악마의 광장은 매일 0시부터 2시간 마다 오픈이 되며 레벨에 따라서 입장이 가능한 광장이 다른 형태입니다.
각 웨이브마다 특정 퀘스트가 진행되고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 해주면 되는데, 자동 사냥을 돌려놓고 10분 동안 플레이 해주면 경험치 획득량이 상당히 좋은 던전이라서 꾸준히 참여해서 빠른 성장을 하는데 활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매일 1시부터 2시간 마다 오픈이 가능하며 오픈 후 15분 동안 입장을 할 수 있는 블러드 캐슬 역시 전작을 했던 분들이라면 빼놓을 없는 콘텐츠인데요. 이것도 정해진 시간에 꾸준하게 참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 라운드 마다 퀘스트가 주어지게 되고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 하고 최종적으로 대천사 무기를 찾아서 NPC에게 전달하면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한데, 모든 퀘스트 클리어를 하고 난 후 자동 사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블러드 캐슬은 사냥터가 좁지만, 외다리에서 솔로로 사냥을 돌려도 무난하게 경험치를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신작게임 뮤 모나크2 마검사 육성을 하려면 필드 BOSS, 혜택 BOSS, 장신구 BOSS 등과 같은 다양한 BOSS 도전도 챙겨야 합니다.
보스는 귀속 보상 및 드롭 보상을 전부 획득할 수 있어서 게임 초반 빠른 성장을 위해 필요한 장비 파밍을 정말 손쉽게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너무 레벨 높이는 것만 집중해서 레벨과 스펙이 언밸런스한 상태보다는 꾸준하게 보스 도전을 클릭해 전 지역에서 장비 파밍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필드에서 획득한 다양한 아이템들은 판매를 통해서 젠으로 변경을 하고 등급이 높거나 엑설런트 아이템들은 거래소에 등록해서 판매하는 것도 챙겨야 할 부분입니다.
그리고 길드에 가입하면, 견장 시스템이라고 해서 생명, 공격, 방어를 레벨업 할 수 있습니다. 사냥을 하다 보면, 획득할 수 있는 견장석을 이용하면 3개 레벨 모두 높일 수 있는데, 이렇게 올리는 공격력 방어력 등도 무시할 수 없으니 길드 가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해야 합니다.
그리고 VIP 시스템인 게임 내 멤버십을 올리면 별도의 멤버 영지가 열리고, 20%의 추가 경험치를 받아 더 쾌적하게 사냥을 할 수 있는데요. 이 멤버십은 게임 내 플레이로도 등급을 올릴 수 있고 좀 더 빠르게 올리고 싶으면 과금을 진행하면 되니 선택을 하면 됩니다,
인 게임 내에서 7일 접속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을 두둑하게 주는 7일 접속 도전 이벤트부터 각종 퀘스트를 완료하면 대천사 장비 세트를 받을 수 있는 대천사 선물 이벤트를 비롯해서 각 지역마다 보스를 처치하면 다이아, 축복의 보석, 영혼의 보석, 젠 등을 얻을 수 있고, 서버 내 선착순으로 각 지역 보스 처치 시 블러드 엔젤 무기, 산군, 산군 강화석을 지급하는 BOSS 현상금 이벤트 등도 진행 중에 있으니 빠른 육성과 함께 이벤트도 챙기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살펴봤는데, 뮤 온라인의 추억을 가진 분들이라면, PC 또는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으니 지금 바로 플레이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캐릭터 육성 재미있는 모바일 신작게임 뮤 모나크2 마검사 후기 였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s://brand-mumonarch2.webzen.co.kr/
공식 커뮤니티 : https://mumonarch2.webzen.co.kr/main
'해당 게임에는 확률형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