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클로버 모바일 플레이기록
23.09
플랫폼 : 모바일
장르 : 수집형RPG, 턴제RPG
플레이 타임 : 30시간 내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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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애니메이션의 시청 유무에 따른 재미포인트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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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애니메이션의 시청 유무에 따른 재미포인트 차이
원작 애니메이션의 시청 유무에 따른 재미포인트 차이
시청자 : 원작에 나오는 아지트를 모방한 디자인, 캐릭터 등 고증으로부터 오는 재미가 있다.
블랙클로버의 경우 맵 디자인/ 캐릭터 스킬 등에서 원작고증 포인트가 많지는 않으나,
캐릭터의 매력을 BM으로 이끌어내는 수집형RPG장르 특성 상 원작 시청자에게 더 어필하기 쉽기 때문에,
운영적 면에서 이점이 있을 것이다.
다만 이미 아는 스토리가 반복되어 스토리를 스킵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 게임에서만 볼 수 있는 서브스토리 등이 추가되어야
어필이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
미시청자 : 이미 성공한 원작스토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탄탄한 스토리를 보장받을 수 있다.
인게임 컷씬 또한 애니와 비슷한 방식으로 연출되어, 스토리 몰입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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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력과 스토리티켓이 구분되어 있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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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력과 스토리티켓이 구분되어 있는 이유
행동력과 스토리티켓이 구분되어 있는 이유
스토리티켓은 메인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이고, 행동력은 모든 전투콘텐츠에 입장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이다.
행동력을 굉장히 여유롭게 제공하는 반면 스토리티켓 획득 기회는 매우 적다.
이는 게임 초반 의도와 달리 빠른 진행으로 인해 콘텐츠 고갈 시점이 앞당겨지는 것을 방지하고, 메인 스토리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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