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정렙 198 드디어 먹은 마지막 그릇... 미쳐버린 확률
요새 접률도 안좋고... 호라드림 유산 사실상 손 놓은지 좀 되어서 매일 돌지도 않는다... 근데...! '드디어 떴다...' 와... 뜨긴 뜨는구나...
디아블로 이모탈의 마지막 그릇... '이벤 파드의 끈기'를 먹었다. 정말 뜬금없게 떴다.
정렙 198에 먹었다. 와... 진짜 이건 좀... 천장 시스템 만들어야 하는 수준아닌가?... 이게 1% 확률인데 이렇게나 괴랄한 확률이다...;; 진짜 다시 한번 뽑기 확률 1%도 안되게 하는 가챠가 얼마나 부조리한가를 알게 되는 부분이다...-_-...
간만에 그냥 호라드림 한번 돌아주고 꺼야겠다... 하고는 들어가서 첫번째 방에 있는 궤짝 열었는데 바로 나왔다...
순간 눈을 의심... 황금빛으로 빛나는 게 나와서 '뭐냐 이거... 설마?...' 했는데 설마가 진짜였다.
위 사진 보다시피 '이벤 파드의 끈기'가 뜬 것을 알 수 있다.
짜릿함?... 없었다. 기쁘기는 했지만, 와... 정렙 198에 먹었다... 기쁘긴 했지만, 짜릿하진 않았다... 하얗게 불태운 것처럼 뭔가 허탈함이 먼저 들었다.
결국 이런 거냐... 백금도 쓰고 호라드림에 과금도 해봤고 끝방 비밀 궤짝까지 열어보고 했는데도 안나오던 것이 주마등처럼 지나갔다. 결국은 그냥 운빨 오지고 지리는 요소라서 핵과금 아니면 그냥 긴~~ 시간 두고 기다려야하는 것으로 보인다.
해서 아직 안나온 유저들은 빨리 먹으려고 백금화를 쓰거나 과금하지 말고 그냥 매일 돌면서 1%의 운을 기대도 하지 말고 그냥 숙제처럼 돌기만 하자.
진짜 빨리 먹고 싶으면 매일 끝방 비밀궤짝까지 터는 식으로 과금해야지 될 것 같다.
전에 과금 해보니까 대충 3~5만원 정도? 들어갔던 듯 싶다. 매일 3~5만원씩 쓸 생각아니면 그냥 기다리는 게 최고.
근데 호라드림의 유산을 여니까... 엥?... 그릇이 없다?... 순간 버그인가 당황스러웠지만...
아... 맞다... 이렇게 장착하는 거였지... 유산 닫고 화면 보니까 이벤 파드의 끈기가 저렇게 화면에 떠있었다. 혹시 모르니까 바로 눌러줘서 장착했다.
와이씨... 와... 물론 많은 유저들이 아직도 안나오고 정렙 200이 넘어가도 안나오는 유저도 있겠지만, 와... 정말 너무 안나온다...;;
이게 또 '공격력, 생명력' 올려주는 그릇이라서 큰 영향은 아니더라도 전투에 절대적인 도움을 준다고 볼 수 있다.
드디어 이벤 파드 석상에 불이 들어오는구나...-_-... 와... 오래도 걸렸다... 이거는 그냥 뭐 파밍이라기 보다는... 기본 능력치라고 할 수 있고 일단 다 모은 다음에 업그레이드는 페이투윈으로 만들어 놓은 것인데... 일단 그릇들 다 모으는 건 최소 노력에 따라 얻을 수 있게 해줘야 하지 않을까...
이벤 파드의 끈기만 너무 괴랄하다... 왜 뽑기로 해뒀는지 사실 좀 납득이 안간다.
물론 과금이 발생하긴 한다. 나도 이벤 파드 때문에 과금을 했으니, 과금한 유저들도 많이 있겠지... 근데 정말 이벤 파드 때문에 정나미 떨어지기도 하더라.
블리자드 입장에서 멀리보면 득보다 실이 많은 것 같은데... 똑똑한 게임 회사라면 분명 이벤 파드의 끈기 언젠간 패치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본다.
진짜 온라인게임에서 '뽑기'는 사라져야 한다... 누가 도박하고 온라인게임을 접목시킨 건지 참... 우리나라가 최초였던 것 같은데 이것도 당장은 힘들어도 분명 훗날 게임 플레이에 영향력 높은 '뽑기' 들어가는 게임은 전부 '도박'으로 분류될 것이라 전망한다.
이벤 파드의 끈기는 보다시피 '공격력' 과 '생명력'을 올려준다. 오호... 공격력은 레벨당 +8이 올라가는 건가... 짭조름하구만.
아... +4씩 올라가네. 위에 수치는 합산이었구나...
공격력 4씩 x 10 = 40이네. 그러면 등급10일 때 총 44의 공격력이 올라간다. 아주 짭조름하다.
요새 다 버리고 그냥 1인 닥사하면서 전설 장비만 먹는다. 위 사진처럼 예능 켜놓고 천천히 즐기고 있다. 30~40대 유저가 싱글 플레이를 하기엔 디아블로 이모탈은 제약이 모든 부분에서 하나씩 박혀있다. 이게 참 아쉽다.
어차피 전설 장비만 파밍하고 있는데 잘 뜨는 사냥터 있더라. 처음엔 패치된 건가 싶었다. 다음 디아 이모탈 글은 그 장소에 대해 써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