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17챕터 장비작을 선호하는 이유
탕탕특공대 무과금 유저가 17챕터 장비작을 선호하는 이유
출처 공카 토닥여줘님
탕탕특공대 장비 파밍 꼭 봐야할 팁! 글을 쓰기에 앞서, 이 파밍 방법이 왜 아직까지도 알려지지 않았나 하...
blog.koreamobilegame.com
제가 이번에 쓰는 글은 위 글의 연장선이 될 수도 있겠군요.
추가해놓을테니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탕탕특공대 17챕터를 애용한다는 글을 며칠 전에 적었는데, 몇 분이 지속적으로 질문해주셔서 글을 남깁니다.
보시다시피 저는 17챕터를 진행하기에 초 오버스펙이긴 합니다. 29챕터에서 파밍을 해도 어렵지 않게 할 수는 있어요.
다만 17챕터에 비교했을 때 29챕터의 장점은 단 하나뿐입니다.
29챕 클리어 경험치 3800
17챕 클리어 경험치 2600
이 차이예요.
다른 모든 편의성으로 따지면 17챕터가 29챕터를 압살합니다.
저도 좀 신경써서 파밍하고 싶은 경우엔 29챕터를 사용하긴 하는데, 이젠 이마저도 귀찮더군요.
탕탕특공대 17챕터의 가장 큰 장점은
1. 처음부터 경험치 많이 주는 이속 빠른 몬스터가 대량 나오고, 6분 이후까지도 경치 많이 주는 몬스터가 나오기 때문에 초반 레벨업이 매우 빠르다는 점입니다.
빠르게 레벨업을 하니 스킬이 적당히 갖춰지면 빠른 잠수가 가능합니다.
2. 잠수를 해도 그저 죽지 않는 것으로 만족하는 게 아니라 레벨업 시점을 내 스스로 조절할 수 있다. (초 오버스펙일 경우)
자석을 먹지 않아도 엘리트 몬스터나 보스 몬스터가 몸을 부비적대다가 죽으면 의도치 않게 레벨업을 하거나 룰렛을 돌려야만 하는데 그런 일이 없어서 원하는 만큼 잠수가 가능합니다.
3. 보스한테 죽을 일이 전혀 없다. (오버스펙일 경우)
29챕터는 특히 마지막 나무 보스가 나뭇잎 공격을 하거나 뿌리 공격을 하면 2만이 넘는 제 피통으로도 원킬 나기 때문에 계속적인 이동이 필요합니다.
잡는 속도가 느리지는 않아도 저 또한 죽지 않기 위한 노력을 해야한다는거죠.
그에 반해 17챕은 전혀 그럴 위험이 없습니다.
보스가 원킬을 내는 공격을 시도하지도 않구요.
4. 킬 수가 다른 8분짜리 챕터에 비해 월등하기 때문에 골드 수급도 고챕터에 비해 크게 딸리지도 않고 스크롤 수급 측면에선 오히려 더 낫다 이 부분 수정합니다. 스크롤 수급은 알 수 없습니다. (오버스펙일 경우)입니다.
23챕터는 17챕터에 비해 경험치도 600밖에 차이 안 나고 메리트도 29챕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므로 (초반 경험치 수급량이 매우 더뎌서 불편함) 아예 언급할 가치도 없는 곳입니다.
어디까지나 제 스펙 기준으로 편하고 좋다는 것이고, 더 스펙이 높으신 분들은 다른 좋은 곳이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탕탕특공대 17챕터 장비작을 엄청 오래 이용하고있지만, 처음부터 이렇게 파밍을 할 수 있었던 건 아닙니다.
처음엔 당연히 죽지 않기 위한 노력이 필요했어요. 스펙이 낮았으니까요. 그럼에도 빠른 경험치 수급 등의 장점으로 막보가 조금 까다롭다는 것 이외엔 매우 좋았었습니다. 대신 레벨도 낮았으니 경험치 수급 측면에서도 좋았죠.
20챕터 클리어 하신 분들은 그 때부터 바로 17챕터 장비작 계속 하시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20챕 클리어가 17챕을 챕터 클리어 하는 것이 아닌 파밍하고 있다고 부를 수 있는 최소 요건인 것 같아요.
지금은 탕탕특공대 17챕터 장비작을 전혀 하고 있지 않습니다. 고챕터로 갈 수록 더 많은 장비상자가 드랍된다는 사실이 증명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23챕터를 도는 것 보다는 훨씬 낫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