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비아 v1
스테이터스
인게임 스테이터스
나비아 스테이터스 계산법
공격력 계수의 딜러 캐릭터
- [jd
- [jd
치확 : 3
- [jd
치확 : 3
치확 : 3
- [jd
치피 : 1.5
치피 : 1.5
- [jd
공퍼 : 2
공퍼 : 2
- [jd
원충 : >= 120 / 1.8 (120까지만 1.8로 계산)
원충 : >= 120 / 1.8 (120까지만 1.8로 계산)
- [jd
아직 평균적인 종결스펙은 존재하지 않으니 참고만 할것
아직 평균적인 종결스펙은 존재하지 않으니 참고만 할것
스테이터스
졸업 (예상)
현재
공격력
2,000
2,321
치명타 확률
70 %
72.5 %
치명타 피해
200 %
216.7 %
원소 충전 효율
120 %
104.5 %
무기 및 성유물
메인딜러 / 서브딜러
포지션과 파티구성에 따라 추천하는 무기와 성유물 세트가 달라지지만 각 세팅의 차이가 미비하므로 잘 맞춰진 무기/성유물 스테이터스로 사용하면 되겠다.
메인딜러
- [jd
- [jd
무기
- [jd
무기
무기
- [jd
- [jd
판정(100) : 치확 22.1%, 공격력 20%, 원소전투 스킬피해 36% 증가
- [jd
판정(100) : 치확 22.1%, 공격력 20%, 원소전투 스킬피해 36% 증가
판정(100) : 치확 22.1%, 공격력 20%, 원소전투 스킬피해 36% 증가
- [jd
갈대 바다의 등대(92) : 치확 33.1%, 공격력 20%
갈대 바다의 등대(92) : 치확 33.1%, 공격력 20%
- [jd
늑대의 말로(90) : 공격력 69.6%
늑대의 말로(90) : 공격력 69.6%
- [jd
이무기의 검(88) : 치확 27.6%, 피해증가 50%
이무기의 검(88) : 치확 27.6%, 피해증가 50%
- [jd
성유물
성유물
- [jd
- [jd
메아리숲의 야화(100) : 공격력 + 18%, 바위 원소 피해 + 20%(결정 보호막 존재시 + 30%)
- [jd
메아리숲의 야화(100) : 공격력 + 18%, 바위 원소 피해 + 20%(결정 보호막 존재시 + 30%)
메아리숲의 야화(100) : 공격력 + 18%, 바위 원소 피해 + 20%(결정 보호막 존재시 + 30%)
- [jd
그림자 사냥꾼(푸리나 파티에서만 사용 105) : 일반공격 +15%, 치확 36%
그림자 사냥꾼(푸리나 파티에서만 사용 105) : 일반공격 +15%, 치확 36%
- [jd
황금 극단(95) : 원소 전투 스킬 75%
황금 극단(95) : 원소 전투 스킬 75%
- [jd
운영
운영
- [jd
- [jd
메인딜러로 운용시 파티는 나비아, 향릉, 푸리나, 베넷이 가장 데미지는 높았지만 버스트힐과 파티힐이 없어서 푸리나의 피해증가를 받는데 시간이 좀 걸리고 푸리나가 2돌 미만이면 종려를 기용하는게 안정성 면에서도 더 좋았다.
- [jd
메인딜러로 운용시 파티는 나비아, 향릉, 푸리나, 베넷이 가장 데미지는 높았지만 버스트힐과 파티힐이 없어서 푸리나의 피해증가를 받는데 시간이 좀 걸리고 푸리나가 2돌 미만이면 종려를 기용하는게 안정성 면에서도 더 좋았다.
메인딜러로 운용시 파티는 나비아, 향릉, 푸리나, 베넷이 가장 데미지는 높았지만 버스트힐과 파티힐이 없어서 푸리나의 피해증가를 받는데 시간이 좀 걸리고 푸리나가 2돌 미만이면 종려를 기용하는게 안정성 면에서도 더 좋았다.
- [jd
일단, 나비아를 메인딜러로 굴리는건 추천하기가 어려운게, 나비아 본인도 5성이고, 푸리나 베넷을 한 파티에 쓰는것 또한 다른 파티 구성에 어려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푸리나, 종려, 베넷을 하나씩만 넣어서 구성하는 파티가 좋은 파티라고 생각한다.
일단, 나비아를 메인딜러로 굴리는건 추천하기가 어려운게, 나비아 본인도 5성이고, 푸리나 베넷을 한 파티에 쓰는것 또한 다른 파티 구성에 어려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푸리나, 종려, 베넷을 하나씩만 넣어서 구성하는 파티가 좋은 파티라고 생각한다.
서브딜러(강추) = 개인적인 의견임
- [jd
- [jd
무기
- [jd
무기
무기
- [jd
- [jd
판정(100) : 치확 22.1%, 공격력 20%, 원소전투 스킬피해 36% 증가
- [jd
판정(100) : 치확 22.1%, 공격력 20%, 원소전투 스킬피해 36% 증가
판정(100) : 치확 22.1%, 공격력 20%, 원소전투 스킬피해 36% 증가
- [jd
무기는 판정만 추천해둔 이유는, 극단 채용을 위해 등장후 2초안에 원소스킬을 쓰고 퇴장해야 하기 때문에 예열이 필요한 갈바등, 이무기는 부옵션을 못쓰고 늑말은 셋팅난이도가 너무 높아진다.
무기는 판정만 추천해둔 이유는, 극단 채용을 위해 등장후 2초안에 원소스킬을 쓰고 퇴장해야 하기 때문에 예열이 필요한 갈바등, 이무기는 부옵션을 못쓰고 늑말은 셋팅난이도가 너무 높아진다.
- [jd
그렇다고 아예 못쓸정도가 아니니 적당히 타협하며 쓰고, 전무 없어도 명함으로 충분하니 적당한 투자를 권장한다.
그렇다고 아예 못쓸정도가 아니니 적당히 타협하며 쓰고, 전무 없어도 명함으로 충분하니 적당한 투자를 권장한다.
- [jd
성유물
성유물
- [jd
- [jd
황금 극단(100) : 원소 전투 스킬 75%
- [jd
황금 극단(100) : 원소 전투 스킬 75%
황금 극단(100) : 원소 전투 스킬 75%
- [jd
메아리숲의 야화(90) : 공격력 + 18%, 바위 원소 피해 + 20%(결정 보호막 존재시 + 30%)
메아리숲의 야화(90) : 공격력 + 18%, 바위 원소 피해 + 20%(결정 보호막 존재시 + 30%)
- [jd
나와서 2초만에 원소스킬만 쏘고 퇴장하기 때문에 극단의 피해량을 따라갈 수 없다.
나와서 2초만에 원소스킬만 쏘고 퇴장하기 때문에 극단의 피해량을 따라갈 수 없다.
- [jd
운영
운영
- [jd
- [jd
나비아는 메인딜러보다는 서브딜러로 사용할때 DPS가 매우 뛰어난 설계된 캐릭터로 보인다. 여러 파티로 운영해봤을때 메인딜러보다 서브딜링에서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 [jd
나비아는 메인딜러보다는 서브딜러로 사용할때 DPS가 매우 뛰어난 설계된 캐릭터로 보인다. 여러 파티로 운영해봤을때 메인딜러보다 서브딜링에서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나비아는 메인딜러보다는 서브딜러로 사용할때 DPS가 매우 뛰어난 설계된 캐릭터로 보인다. 여러 파티로 운영해봤을때 메인딜러보다 서브딜링에서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 [jd
서브딜러로 운영할때는 노엘, 나비아, 푸리나, 고로파티가 가장 안정적이면서 쿨이 잘 돌아가고 무엇보다 나비아의 원충을 줄이고 공격력, 치명타에 더 투자 할 수 있어서 [상호협력망] 에서 부족해지는 공격력 20%를 어느정도 채워줄 수 있고, 노엘이 푸리나랑 쓰기 좋은 공방일체의 캐릭터라 힐러의 자리 없이 고로로 서폿까지 더하여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파티가 된다.
서브딜러로 운영할때는 노엘, 나비아, 푸리나, 고로파티가 가장 안정적이면서 쿨이 잘 돌아가고 무엇보다 나비아의 원충을 줄이고 공격력, 치명타에 더 투자 할 수 있어서 [상호협력망] 에서 부족해지는 공격력 20%를 어느정도 채워줄 수 있고, 노엘이 푸리나랑 쓰기 좋은 공방일체의 캐릭터라 힐러의 자리 없이 고로로 서폿까지 더하여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파티가 된다.
- [jd
고로가 없으면 야란을 넣고 상호 협력망 옵션을 받을 수도 있고 푸리나의 원충을 채워 줄 수도 있지만 노엘과 나비아의 원충이 어려워져서 노엘이 페보를 드는 상황이 생기니 득보다 실이 컷다.
고로가 없으면 야란을 넣고 상호 협력망 옵션을 받을 수도 있고 푸리나의 원충을 채워 줄 수도 있지만 노엘과 나비아의 원충이 어려워져서 노엘이 페보를 드는 상황이 생기니 득보다 실이 컷다.
- [jd
게다가 푸리나에 야란까지 쓸거면 나비아 없어도.....
게다가 푸리나에 야란까지 쓸거면 나비아 없어도.....
- [jd
- [jd
- [jd
- [jd
푸리나 E Q > 고로 Q > 페보 원소구슬 나비아가 먹으면서 Q > 고로 E > 원소 입자 노엘이 먹으면서 Q > 평타1사이클 > 나비아 E > 노엘 평타 1사이클 > 나비아 E > 푸리나부터 다시
- [jd
- [jd
- [jd
푸리나 E Q > 고로 Q > 페보 원소구슬 나비아가 먹으면서 Q > 고로 E > 원소 입자 노엘이 먹으면서 Q > 평타1사이클 > 나비아 E > 노엘 평타 1사이클 > 나비아 E > 푸리나부터 다시
- [jd
- [jd
푸리나 E Q > 고로 Q > 페보 원소구슬 나비아가 먹으면서 Q > 고로 E > 원소 입자 노엘이 먹으면서 Q > 평타1사이클 > 나비아 E > 노엘 평타 1사이클 > 나비아 E > 푸리나부터 다시
- [jd
푸리나 E Q > 고로 Q > 페보 원소구슬 나비아가 먹으면서 Q > 고로 E > 원소 입자 노엘이 먹으면서 Q > 평타1사이클 > 나비아 E > 노엘 평타 1사이클 > 나비아 E > 푸리나부터 다시
푸리나 E Q > 고로 Q > 페보 원소구슬 나비아가 먹으면서 Q > 고로 E > 원소 입자 노엘이 먹으면서 Q > 평타1사이클 > 나비아 E > 노엘 평타 1사이클 > 나비아 E > 푸리나부터 다시
- [jd
무엇보다 고로를 넣으면서 부족한 딜을 커버해줄 수 있고 고로의 [대장의 위용] 스킬로 결정이 땡겨저서 쉽게 먹어지니 나비아의 결정조건에도 딱 맞는다.
무엇보다 고로를 넣으면서 부족한 딜을 커버해줄 수 있고 고로의 [대장의 위용] 스킬로 결정이 땡겨저서 쉽게 먹어지니 나비아의 결정조건에도 딱 맞는다.
- [jd
- [jd
- [jd
- [jd
단점은 노엘과 고로가 나온지 오래된 캐릭이라 뉴비들은 6돌이 아니라는 것과.. 이 파티를 위해 쓰지도 않던 노엘과 고로를 셋팅하는게 쉽지 않을거라는 점?
- [jd
- [jd
- [jd
단점은 노엘과 고로가 나온지 오래된 캐릭이라 뉴비들은 6돌이 아니라는 것과.. 이 파티를 위해 쓰지도 않던 노엘과 고로를 셋팅하는게 쉽지 않을거라는 점?
- [jd
- [jd
단점은 노엘과 고로가 나온지 오래된 캐릭이라 뉴비들은 6돌이 아니라는 것과.. 이 파티를 위해 쓰지도 않던 노엘과 고로를 셋팅하는게 쉽지 않을거라는 점?
- [jd
단점은 노엘과 고로가 나온지 오래된 캐릭이라 뉴비들은 6돌이 아니라는 것과.. 이 파티를 위해 쓰지도 않던 노엘과 고로를 셋팅하는게 쉽지 않을거라는 점?
단점은 노엘과 고로가 나온지 오래된 캐릭이라 뉴비들은 6돌이 아니라는 것과.. 이 파티를 위해 쓰지도 않던 노엘과 고로를 셋팅하는게 쉽지 않을거라는 점?
- [jd
노엘과 고로가 셋팅되어 있다면 꼭 써보자. 손에 착착 감기고 스타일리시 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노엘과 고로가 셋팅되어 있다면 꼭 써보자. 손에 착착 감기고 스타일리시 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캐릭터 평가
아무리 봐도 최강의 서브딜러
0. 나비덴
- [jd
- [jd
[원소결정]을 만드는 파티에 한자리 넣어주면 적당한 셋팅으로도 20만이 넘는 데미지를 8초에 한번씩 꽂아주는 아주 좋은 서브딜러이다.
- [jd
[원소결정]을 만드는 파티에 한자리 넣어주면 적당한 셋팅으로도 20만이 넘는 데미지를 8초에 한번씩 꽂아주는 아주 좋은 서브딜러이다.
[원소결정]을 만드는 파티에 한자리 넣어주면 적당한 셋팅으로도 20만이 넘는 데미지를 8초에 한번씩 꽂아주는 아주 좋은 서브딜러이다.
- [jd
원래는 뽑을 예정이 전혀 아니였는데 전무까지 뽑아버림..
원래는 뽑을 예정이 전혀 아니였는데 전무까지 뽑아버림..
- [jd
캐릭터 : 132연차 (천장)
캐릭터 : 132연차 (천장)
- [jd
무기 : 63연차 (반천장)
무기 : 63연차 (반천장)
- [jd
스택을 쌓아둔게 있어서 실제로는 120연차정도 사용함
스택을 쌓아둔게 있어서 실제로는 120연차정도 사용함
- [jd
캐릭터는 고봉밥으로 배부르게 얻었지만 무기에서 확 굳었음, 전무 안나왔어도 더 안돌릴 생각 이였음
캐릭터는 고봉밥으로 배부르게 얻었지만 무기에서 확 굳었음, 전무 안나왔어도 더 안돌릴 생각 이였음
- [jd
운명의 자리
운명의 자리
- [jd
- [jd
풀돌파 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명함으로 완성하자
- [jd
풀돌파 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명함으로 완성하자
풀돌파 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명함으로 완성하자
- [jd
메인딜러로 쓸때는 1돌이 전무효과보다 훨씬 좋다.
메인딜러로 쓸때는 1돌이 전무효과보다 훨씬 좋다.
- [jd
서브딜러로 쓸때는 1돌은 없는것이나 마찬가지니 명함으로 굴려보고 결정할 것
서브딜러로 쓸때는 1돌은 없는것이나 마찬가지니 명함으로 굴려보고 결정할 것
2. 전용무기(판정)
- [jd
- [jd
굳이 뽑을 이유는 없을정도로 다른 무기도 높은 효율로 사용할 수 있으나 이번 픽업이 판정과 회광이니 도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 [jd
굳이 뽑을 이유는 없을정도로 다른 무기도 높은 효율로 사용할 수 있으나 이번 픽업이 판정과 회광이니 도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굳이 뽑을 이유는 없을정도로 다른 무기도 높은 효율로 사용할 수 있으나 이번 픽업이 판정과 회광이니 도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 [jd
특히 서브딜로 쓸때는 생각보다 전무와 타무기의 차이가 생각보다 크다.
특히 서브딜로 쓸때는 생각보다 전무와 타무기의 차이가 생각보다 크다.
- [jd
일단, 전용무기는 웬만하면 추천하지는 않음.. 끽해야 10프로 차이지만 고봉밥 먹으면 210뽑.... ㅎㄷㄷ
일단, 전용무기는 웬만하면 추천하지는 않음.. 끽해야 10프로 차이지만 고봉밥 먹으면 210뽑.... ㅎㄷㄷ
3. 원소 충전 효율
- [jd
- [jd
나비아가 궁극기가 딜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그래도 자동사격 해주는데 쓰지 않을 이유가 없고 [결정파편]을 만들어주는데 이왕 쓸거 쿨타임마다 돌려주는게 무조건이다.
- [jd
나비아가 궁극기가 딜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그래도 자동사격 해주는데 쓰지 않을 이유가 없고 [결정파편]을 만들어주는데 이왕 쓸거 쿨타임마다 돌려주는게 무조건이다.
나비아가 궁극기가 딜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그래도 자동사격 해주는데 쓰지 않을 이유가 없고 [결정파편]을 만들어주는데 이왕 쓸거 쿨타임마다 돌려주는게 무조건이다.
- [jd
나비아 메인딜로 굴릴때는 종려와 같이쓰더라도 원충이 120은 되어야 쿨타임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고 서브딜로 굴릴때는 훌륭한 원충셔틀 고로로 인해서 원충 100이어도 잘 돌아갔다.
나비아 메인딜로 굴릴때는 종려와 같이쓰더라도 원충이 120은 되어야 쿨타임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고 서브딜로 굴릴때는 훌륭한 원충셔틀 고로로 인해서 원충 100이어도 잘 돌아갔다.
- [jd
단, 고로 Q는 나비아에게 주고 E는 노엘에게 줘야 하니 70에 가까운 치명타 확률과 원충 260정도를 맞춰주는게 굉장히 어려운 점이다.
단, 고로 Q는 나비아에게 주고 E는 노엘에게 줘야 하니 70에 가까운 치명타 확률과 원충 260정도를 맞춰주는게 굉장히 어려운 점이다.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