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버스터 후기 재밌는 탱커 한마리 등장 스타파워 가젯
결국... 또 브롤패스를 사버렸다... 안사려고 했는데ㅠ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다 보니까 충동구매가 잘 되는군요. 여하튼 그덕에 버스터를 플레이해볼 수 있게 되었는데 사실 외형도 그렇고 컨셉도 그렇고 재미 없을 것이라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재밌네요.'
다만, 피지컬이 많이 필요로 해서 조작 난이도는 높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쉘리' 하듯이 하면 될 것 같네요.
전투 방식은 어디 FPS 게임에서 봤던 그런 컨셉으로 가장 큰 특징은 역시 특수 공격인 '몽타주'이겠죠. 이거 쓰는 맛이 제법 쏠쏠했습니다. 거리감이 중요하고 시기 적절하게 사용해지만 가치가 있는 궁극기로 기본적인 피지컬이 많이 필요해서 많이 플레이하면서 익히시면 되겠습니다.
외형은 이건 뭐... 만들다 만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드는 애매함이 있었지만, 유일하게 사람 형상 그대로 몇 안되는 브롤스타즈의 정상적인(?) 모양새의 브롤러입니다.
그냥 슈퍼셀이 애초에... 이런 일반적인 디자인 자체를 잘 못하는 구나... 싶기도 하네요. 그래서 항상 특이하게 디자인하는 것 같습니다.
'버스터'는 영화관에서 영사기를 담당하고 있는 액션 영화 마니아라고 하네요. 그래서 손에도 영사기를 들고 있고 이게 곧 무기가 되어버리네요. 고스트버스터즈 느낌이 많이 듭니다.
9렙 기준 능력치인데 다행히 클럽 포인트가 남아있어서 그걸로 9렙까지 업글할 수 있었네요. 여하튼 피통이 7천이고 피해량은 2212이지만, 초근접해야지 2212데미지를 입히고 거리가 멀어질 수록 데미지가 떨어졌습니다.
사정거리는 중거리로 쉘리의 사정거리와 비슷한 것 같네요. 쉘리할 때의 감각을 떠올리면 금방 거리감은 생길겁니다.
하나 아쉬운 점은 '재장전 속도'가 보통...ㅠㅠ 아무래도 사거리가 중거리라서 어쩔 수 없는 밸런스 조정이라 할 수 있겠죠.
그리고 이제 특장점인 궁극기는 잉? 이게 피해량이 달려있었네?-_-ㅋ 몰랐다... 시전할 때 피해를 입히는가 봅니다. 아니면 반사될 때 데미지인가 싶어서 영상 확인했더니 '반사 데미지가 1120'이네요. 아하~ 그렇지~ 반사 데미지가 적의 데미지와 똑같으면 개사기지ㅎㅎ 정리해서 피해량 1120은 궁극기 시전 후 반사될 때 데미지입니다.
사정거리는 근거리인데 이것도 거리감을 익혀야하고 궁극기 사용 중에는 이속이 떨어져서 역시 숙련이 필요하겠습니다.
특이점 두번째는 패시브로 '팀원이 근처에 있으면 특수 공격이 충전'됩니다. 오호... 이것도 밸런스 잘 맞춘 것 같네요. 그렇다고 궁극기 채우려고 팀원하고 딱! 달라붙어만 있으면 안되겠죠?ㅎㅎ 패시브는 패시브로 놔두고 적극적으로 공격하시면 되겠습니다. 궁극기는 금방 채워져요.
가젯은 조건부이긴 해도 쓸만했습니다. 하지만 두번째 가젯이 더 궁금해지긴 하네요. 첫번째 가젯인 '유틸리티 벨트'는 시전시 HP500을 회복하고 패시브 범위에 아군이 있으면 아군도 같이 회복되면서 아군의 숫자에 따라 500~1500까지 회복됩니다. 궁극기 사용전에 아군 HP회복시켜주고 궁극기 사용하고 같이 돌격하기 좋겠죠.
문제는... 이런 플레이는 쉽게 트롤링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브롤스타즈이기 때문에 역시 아군은 신경쓰지 말고 본인의 회복과 궁극기 각을 잘 보도록 하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 스타파워인 '블록버스터'는 이거 트리오 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강력할 것 같은데 패시브 영역에 아군이 들어오면 추가 피해 15%가 증가됩니다. 한 명마다 15%이기 때문에 두 명이면 30%가 되는 것이죠. 돌았...
물론 브롤스타즈 특성상 뭉쳐있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위이지만 고수가 이를 잘 활용한다면 미친 딜량을 뽑아낼 수 있겠죠. 순식간에 역전각을 만들어낼 수 있겠습니다.
패시브의 영역은 이정도인데 혹시 두번째 스타파워가 패시브 영역 확장이라면... 음... 괜찮을 것 같네요. 평타의 범위는 오른쪽 사진 정도로 제법 사정거리가 있습니다. 원뿔형으로 발사되고 관통 공격이라 관통공격 좋아하는 분들 중에 포코나 타라, 샌디가 좀 답답하셨던 분들은 아주 취향저격일 겁니다. 물론 버스터는 사정거리가 멀어질 수록 데미지가 약해지지만 '반사 실드'라는 궁극기가 있어서 파훼가 됩니다.
궁극기는 위와 같은 이펙트인데 영사기가 스크린을 비추는 모양새입니다. 이거 꽤 재밌더라고요. 적의 공격 무효화는 전부다 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다만, 잘못 쓰면 근접 브롤러한테 역관광 당하기 쉽기 때문에 거리를 잘 맞추고 적절한 타이밍에 궁극기를 멈추고 평타 공격을 하는 감각적인 플레이가 필요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취향에 아주 잘 맞는 브롤러라서 어차피 브롤패스도 샀고... 이번 시즌은 좀 자주 접속해봐야겠네요.ㅎㅎ '버스터' 재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