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비아 성유물 무기 조합 명함 성능 후기

이번에 나온 원신 나비아는 명함으로도 매우 충분한 캐릭이다.

바위 + 대검이지만 조작감이 생각만큼 불편하지 않다. 그리고 무엇보다 샷건과 대포를 사용한다는 것에서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다.

원신 나비아 성능 후기에 대해 먼저 말을 하자면 명함으로도 충분하고 전무가 없어도 강하기 때문에 재화가 부족해서 뽑기를 패스해야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재밌게 사용할 수 있는 캐릭이라고 생각한다.

원신 나비아 성유물 - 신규 전용

이번에 나비아 전용 성유물인 '메아리숲의 야화'가 나왔다.

그래서 결국 원신 나비아 종결 세팅은 '메아리숲의 야화'를 사용해야 하기에, 나비아를 계속 자주 사용할 생각이라면 전용 성유물을 천천히 세팅하는 것이 좋다.

푸리나와 같이 쓰면 '그림자 사냥꾼'을 사용할 수 있고

남는 공2셋을 줘도 된다.

지금 기준으로는 남는 공2셋만으로도 딜은 매우 충분하다.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공격력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공격력, 원소 충전 효율

치오리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어서 나중은 모르겠지만, 현 기준의 나비아 조합을 만들면 공증이 충분하기 때문에 바위성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직접 대미지를 비교했을 때, 부옵이 엉망인 바위성배가 부옵이 좋은 공성배보다 딜이 더 높았다.

원신 나비아 무기 - 전무 효율은?

나비아도 다른 캐릭들과 마찬가지로 전무 효율이 가장 높다.

무엇보다 룩이 어울려서 나비아를 자주 사용한다면 전무 '판정'을 주는 것이 좋다.

전무를 줄 여유는 없으나 5성 무기 여유가 있다면 '늑대의 말로' '갈대 바다의 등대' '무공의 검' 중에서 남는 무기를 주면 된다.

4성 무기 중에서는 이무기 검이 가장 좋다.

이무기 5재와 전무 1재의 딜 차이가 거의 없다.

다만, 나중에 치오리가 나와서 종려가 빠진다면 이무기 검의 효율이 낮아질 수도 있다.

마땅한 무기가 없다면 '슈퍼 울트라 패왕 마검'을 주면 된다.

원신 나비아 특성 (스킬 레벨)

● 일반 공격: 8~

​● E(원소전투스킬): 8~

● Q(원소폭발, 궁극기): 8~

셋 다 올려야 한다. 우선순위는 E > 평 > Q.

​원신 나비아 운명의 자리 (별자리)

명함으로도 완성된 캐릭이다. 돌파를 할수록 정직하게 딜이 오르는 구조라서 특별한 돌파 효율은 없다.

장난감으로 사용한다면 명함으로도 충분하고, 애정이 있다면 여유가 되는 만큼 돌파를 하자.

원신 나비아 조합 - 나푸종베

치오리가 나오면 바뀌겠으나 현 기준으로 가장 강력한 나비아 조합은 나푸종베다.

이 외에도 알베도, 노엘, 응광, 야란, 향릉, 샤를 등등을 사용할 수 있다.

나비아 명함 후기

이번에 원신 나비아 명함만 뽑았다. 원래 무뽑을 하려고 했는데 4성 무기 라인업을 보고 할 말을 잃어서 이무기 5재를 줬다.

푸리나랑 같이 쓸 생각이라서 그림자 사냥꾼 4세트를 줬으며 재화 부족으로 특성은 667이다. 재화가 부족한 이유는 푸리나 먼저 왕관 2개를 줬기 때문이다.

이번 나선 비경 후기

후반에 나비아를 사용했다.

나푸종베를 하면 나비아 온필드 시간이 매우 길다.

명함에 이무기인데도 딜은 충분하다.

이번 나비아 나선 영상이다.

1번 방은 기믹도 안 보고 바로 깰 수 있을 정도로 명함도 딜이 잘 나온다.

그리고 E는 결정 파편이 많을 때만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상황에 맞게 중간중간에 사용해도 된다.

캐릭도 매력적이고 생각보다 조작감, 타격감이 좋아서 마음 같아서는 전무도 주고 돌파도 하고 싶지만

대검 캐릭은 하나로 충분해서 나비아는 명함으로만 사용할 생각이다.

유라 스펙이 사이트 기준 상위 2%인데, 남는 성유물을 준 나비아가 타격감, 조작감, 편의성, 대미지 모든 것이 더 좋다.

내가 만약 유라를 키우지 않았다면 이번에 나비아 돌파를 더 했을 것 같다. 하지만 나는 메인 캐릭으로 유라를 선택했기에 게임을 접기 전까지 나에게 있어서 메인 대검 캐릭은 유라 하나뿐이다.

앞으로 나올 치오리가 바위 서포터라는 이야기가 있는 것처럼 제대로 된 물리 서포터가 나오기를 바랄 뿐이다. 최소 파루잔 이상의 성능으로 말이다. (미카는 할많하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