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네크로즈마 황혼의갈기 메테오드라이브 필드 효과 선 에너지 얻는법 공략
안녕하세요! 포켓화백 말리화입니다! 이제 정말 고페스트 글로벌 이벤트 시작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고페스트 글로벌 이벤트에서는 네크로즈마(황혼의갈기) 레이드를 참여하거나 티켓이 있는 유저에 한해 리서치 과제를 완료하면 황혼의갈기를 만들 수 있는 선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 에너지 1000+네크로즈마의 사탕 30개+코스모그의 사탕 30개를 사용하면 네크로즈마와 솔가레오를 합체시킬 수 있고 황혼의갈기가 됩니다.
황혼의갈기가 되면 전용 스킬인 메테오드라이브를 배울 수 있는데요.
이번 메테오드라이브도 펄기아와 디아루가 오리진폼 전용기처럼 필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크로즈마 황혼의갈기 전용기인 메테오드라이브 필드 효과를 알아보고 활용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테오드라이브 필드 효과 공략
메테오드라이브의 필드 효과는 10분 동안 태양의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의미인지 설명을 드리면 이 효과 시간 동안 평소에는 낮에 출현하기 쉬운 포켓몬이 향로 효과와 비슷하게 근처에 이끌려 온다는 것입니다.
또한 실제 시간이 밤이어도 이 효과 동안은 낮에만 진화할 수 있는 포켓몬이 진화 가능합니다.
참고로 메테오드라이브 필드 효과를 쓰려면 별의모래 3000과 네크로즈마의 사탕 3개가 필요합니다.
한번 효과가 발동하면 10분 동안 태양의힘 상태가 유지됩니다.
추가로 필드 효과 사용 시 10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으며 최대 24시간까지 연장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메테오드라이브 시간 동안은 다른 필드 효과, 향로, 산책향로, 이상한 상자, 소중한 보물 상자를 쓸 수 없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테오드라이브 필드 효과 활용 공략
1. 낮에만 진화할 수 있는 포켓몬 진화시키기
-포켓몬고에서 낮에만 진화할 수 있는 포켓몬에는 티고라스(견고라스), 영구스(형사구스), 암멍이(한낮 루가루암), 짜랑랑(라란티스), 코스모움(솔가레오)이 있습니다.
2. 필요한 포켓몬 골라서 잡기
-메테오드라이브를 사용하면 낮에 출현하기 쉬운 포켓몬이 등장한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목록을 알려드리면 구구, 알로라 나시, 솔록, 소미안, 목도리키텔, 티고라스, 영구스, 암멍이, 짜랑랑입니다.
총 9마리인데 제가 이 포켓몬들 쓰임새를 알려드릴 테니 필요한 포켓몬을 골라서 잡으면 되겠습니다.
피죤투(구구)는 고배틀리그 기준 1500 CP 이하 특수컵과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합니다.
메가 진화하면 비행 타입 1티어 딜러로도 쓸 수 있습니다.
엘풍(소미안)은 고배틀리그 기준 슈퍼리그와 1500 CP 이하 특수컵에서 사용합니다.
시즌 19 슈퍼리그 기준 엘풍/블레이범/랜턴 파티가 자주 보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레도리자드(목도리키텔)는 고배틀리그 기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합니다.
티어 포켓몬은 아니라서 배틀개체를 노력해서 잡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견고라스(티고라스)는 바위 타입 1.5티어 딜러입니다.
이로치 색상이 파란색으로 멋지니 잡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라란티스(짜랑랑)는 고배틀리그 기준 1500 CP 이하 특수컵에서 사용합니다.
마찬가지로 티어 포켓몬은 아니니 배틀개체를 노력해서 잡을 필요 없습니다.
3. 고배틀리그와 레이드에서 사용하기
-메테오드라이브는 고배틀리그와 레이드 두 곳에서 다 사용합니다.
포고 네크로즈마 황혼의갈기는 마스터리그에서도 강철 타입 딜러로서도 1티어니 이번 고페스트 글로벌 이벤트 때 고개체를 노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공략글을 마치도록 하고 제 글이 포켓몬고를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