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12-40 국밥덱 메피 승급 린지 공략
에버소울 12-40을 드디어 돌파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정차가 너무 길어지는 느낌이라 뭔가 결단을 내려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제이드를 재물 삼아서 메피스토펠리스를 이터널로 승급시키는 것으로 덱의 전투력을 한층 높여주는 결정을 했습니다.
레전더리 플러스 같은 경우 레벨 제한이 160까지 밖에 되질 않다보니 12스테이지 구간에서는 매번 친구 메피를 대여해서 사용해야했는데, 부족한 탱커진 빌리기도 급급했던 상황이라 그냥 메피스토펠레스를 이터널로 승급해서 친구 대여 정령 대신 제 메피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언젠가 제이드 상향되고 나면 땅을 치고 후회할 날이 올지도.. 미안하다 제이드~)
인간형 이터널 처음 승급했다고 2만 5천원짜리 달성 패키지를 판매하던데, 솔직히 가성비가 이번 설날 이벤트 패키지 보다 못한 느낌이라 그냥 패스했습니다.
161 이상을 찍어주니까 서브스킬인 다차원 분석 시스템의 레벨이 3으로 증가, 치명타 피격률이 30% 증가로 변경이 되면서 한층 더 죽창딜을 잘넣을 수 있는 메피로 재탄생한 느낌입니다. 최고 레벨 제한도 160에서 180으로 늘었구요.
그렇게해서 12-35 구간도 돌파를 했습니다. 친구 정령 대여로 아드리안을 빌려서 넣었는데, 메피스토펠레스, 아드리안, 탈리아, 클로이, 캐서린 조합이면 12-35는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결국 12-40까지 도달했습니다. 13스테이지로 넘어가는 마지막 관문인데, 적덱 구성 멤버들 면면을 보시면 공감하시겠지만, 정말 사악한 구성입니다. 일명 국밥덱이라고 불리는 메피, 린지, 탈리아, 클로이, 캐서린 덱으로 12-40도 3트 정도에 클리어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메피의 첫 얼티밋이 터질 때까지 클로이와 린지가 버텨줘야 승률이 높아지는 느낌입니다.
12-40 클리어 주역인 메인 딜러 메피입니다. 역할이 큰 만큼 적어도 180 레벨 이상의 고렙 메피스토펠레스가 있어야 클리어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혹시 레벨이 그보다 낮다면 친구 정령 대여 통해서 비벼보시는 것 추천합니다. 유물로 15레벨까지 찍어주고, 예장도 좋은 것으로만 장착해줬습니다.
서브 딜러인 린지와 탱커인 클로이입니다. 에버소울 등급표에서도 이야기했었지만, 현재까지 공개된 최종 스테이지 클리어 때까지 주력으로 쓰이는 멤버들입니다. 이번 설 이벤트 통해서 클로이도 이터널 정도까지는 만들어 주고 싶은데 잘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해서 12-40 돌파하고 13스테이지에 도착한 것 인증합니다. 13스테이지도 고난의 길이 예상이 되지만 정령들 하나 둘 승급시켜 나가다보면 어찌 돌파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참, 이번에 매의기사단이라고 길드를 만들었는데, 혹시 게임 같이 계속 플레이 하실 분들 있으면 가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