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론칭 구글 스토어 인기 1위! 던전 토벌 공략

얼마 전 6월 23일에 정식 출시된 미르M :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계속해서 좋은 흥행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정식 출시 당시 제공되었던 쿠폰 'MIRMOPEN'도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 달성을 기념으로 7월 22일 23:59까지 기간이 연장되었는데요.

이 외에도 쇼케이스 쿠폰으로 'MIRMLIVE', 'MIRMSHOW'도 7월 22일 23:59까지 사용이 가능하니, 놓치지 말고 등록하셔서 다양한 보상받고 즐길 수 있도록 합시다. :)

그래픽

이렇게 미르M이 론칭 이후 흥행의 길을 걸을 수 있었던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플레이해 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느끼셨겠지만, 신작 MMORPG답게 그래픽 퀄리티가 무척 좋은 편에 속하는데요.

8방향의 그리드를 기반으로 한 자연스러운 조작에다가 한눈에 필드를 담을 수 있는 쿼터뷰, 그리고 주변의 디테일한 요소들까지 잘 조화를 이루고 있더라고요.

만다라

여기에다가 캐릭터 육성의 재미도 미르M만의 특징을 잘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육성 시스템 중에 '만다라'라고 있는데, 전투 및 기술을 중심으로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는 점은 흥미로운 요소이죠.

꼭 전투만 있는 것이 아니라 생산이나 제작 활동의 즐거움도 담아냈기 때문에, 누구나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즐기며 빠져들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해요. :)

던전 토벌

요즘의 제 근황을 가볍게 살펴보자면, 파티 던전을 틈틈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던전 토벌은 가장 초반 레벨대에 진입할 수 있는 폐쇄된 금광부터 불모의 무덤, 토원의 심장부 등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는데요.

레벨 달성 및 메인 스토리 진행에 따라 하나씩 해금되며, 파티원들과 함께 공략하며 희귀한 보상까지 노려볼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폐쇄된 금광

파티는 직접 생성할 수 있고, 아니면 참가 신청을 넣어 빠르게 결성할 수 있는데요. (매칭도 가능!)

이번에 폐쇄된 금광을 진행해 보았는데, 어느 정도 좋은 드롭을 기대해 본다면 패옥요대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꼭 패옥요대가 아니더라도 여러 보물 등급, 고급 등급의 아이템만 손에 넣어도 성공적이라 할 수 있지요.

그렇게 파티를 결성했다면 입장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확실히 각 직업들이 모여 함께 공략에 나서게 되니까 서로 협동심도 들고 의욕이 넘치더라고요.

본인이 파티장이라면 유저들을 모집할 때 최대한 직업 등을 밸런스 있게 고려하여 편성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반 몬스터 구간은 다들 무리 없이 클리어할 거라고 생각하고, 관건은 보스 구간이겠지요.

보스는 확실히 각종 패턴을 구사하며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정도로 위험 요소가 다분합니다.

일반 몬스터를 처치할 때처럼 자동 전투로 손을 놓고 있을 경우 캐릭터가 사망할 위험이 높은데요.

그래서 보스의 모션을 관찰하며 치고 빠지는 플레이가 적극적으로 필요하며, 캐릭터가 사망 시 다시 부활할 수 있지만 남은 시간이 2분이나 감소된다는 점이 꽤나 타격이 커 보였습니다.

다행히 제 파티는 성공적으로 클리어에 성공했고 다양한 보상 획득까지 손에 넣을 수 있었네요.

보상뿐만 아니라 경험치도 쏠쏠하게 획득할 수 있으니, 하루에 3번씩은 틈틈이 진행해 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콘텐츠

이렇게 다른 유저들과 함께 협동하며 즐길 수 있는 파티 던전이 있고, 이 외에도 혼자서도 진행이 가능한 콘텐츠들이 다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봉인의 탑, 몽환비경, 사령의 탑이 존재하며, 미지의 비경성주비경도 추후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누구나 콘텐츠 진행만 잘 따라가더라도 원하는 전투력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해요.

전투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며 월드보스, 공성전 등 더욱 큰 무대를 중심으로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용옥

앞서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만다라를 소개해 드렸었죠?

만다라에서 맥점을 활성화하기 위해 용옥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한데, 이를 획득하기 위한 방법이 바로 몽환비경 콘텐츠입니다.

몽환비경 또한 레벨대에 맞게 다양하게 나누어져 있는데, 용옥을 비롯한 무한의 신비석, 성물 등급 아이템 등 각종 보상을 노려볼 수 있죠.

나는 전투 외에 다른 방법으로 용옥을 수급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제작 활동으로도 가능하니 여기에서도 취향껏 즐길 수 있는 게임의 매력이 느껴지더라고요.

보감

그리고 전투력을 비교적 수월하게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중에 보감이 있는데요.

보감의 중요성은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욱 드러나게 되어있는데, 소지 중인 아이템을 등록해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등록한 아이템은 소멸된다는 점 참고 바라고, 필요한 아이템의 획득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지금 진입 가능한 곳이라면 꾸준히 파밍해서 차근차근 보감을 채우는 것을 목표해 보시길 바랄게요.

좋은 등급의 아이템 장착이나 강화를 하지 않아도 전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단이라 정말 중요하거든요.

이벤트

이벤트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다양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7월 20일 23:59까지 '내가 선택한 길'이라는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미르M 플레이를 통해 전투 및 기술 점수를 획득하고 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만다라의 맥점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맥점을 끝까지 연결 시 해당 보상의 추첨 자격이 부여되는데, 준비된 구성을 보면 레이저 블레이드 노트북, 시마노 낚시 장비 세트, 리모아 캐리어, 용옥 200개 탐낼 만한 보상들이 많더라고요.

만다라에 대한 시스템도 익힐 겸 기간 내에 열심히 참여하며 다양한 보상에 추첨 응모해 보세요. :)

그리고 출석 이벤트를 통한 보상 획득도 있는데요.

7월 20일까지 진행되는 14일 출석 이벤트에서 태고의 영물 / 화신 소환권을 비롯하여 여러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더라고요.

이 외에도 꾸준히 버프 물약을 획득할 수 있는 접속 시간 이벤트, 레벨 달성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는 선봉대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캐릭터 육성에 집중할 수 있는 시기인데요.

다음 업데이트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으로, 개발자분에게 직접 듣는 다음 업데이트 소식이 있더라고요.

내일 7월 7일에 아홉수 극복 업적이 추가되는데, 보상으로 무려 보물 화신 확정 소환권보물 영물 확정 소환권 3개가 있었습니다.

유저들이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구간에 이 같은 상당한 보상들을 추가하며 아홉수 업적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해요.

이 외에도 새롭게 진행되는 이벤트, 개선 내용 등 다양한 내용을 풀어주셨으니, 위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미르M이 지금 한참 흥행하고 있는 이유와, 제 캐릭터 근황까지 가볍게 다루어 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 때는 신규 업데이트 후기 및 수라 대전을 집중적으로 다뤄보면 어떨까 싶은데, 확실히 콘텐츠 하나하나 그에 맞는 재미 요소가 담겨 있어서 목표를 갖고 꾸준히 육성할 수 있더라고요.

이후에 이야기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더 나누어보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

공식 커뮤니티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