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7버전 공식방송에 대한 저의 생각
안녕하세요.
이번에 원신 3.7 버전 공식 방송이 13일(토)에 한다는 소식을 듣고 글을쓰게 되었습니다.
3.7버전에는 신규캐릭터가 4성 캐릭터인 키라라외에는 없기 때문에 쉬어가는 버전이 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사실상 3.6 버전 후반픽업부터 쉬어가는 분위기가 되었고 일단 나히다,닐루를 뽑았기 때문에 재화가 없는 유저들은 사실상 폰타인 존버 타는 유저들이 있거나 원신을 접고 대부분 스타레일을 하러 간 유저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3.7버전 듀얼 소환왕 결정전으로 보여 아무래도 원신의 카드게임과 관련된 이벤트와 동시에 복각할 이벤트 위주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상 3.7버전에 복각이 유력하게 생각되는 캐릭은 미코,알하이탐,카즈하,요이미아
내일 공식방송에서 픽업 배너를 봐야 알수 있을꺼 같습니다.
저점 덱에선 알하이탐과 나행시 조합으로 쓴다면 딜도 저점 최고치까지 나오기에 충분히 노려볼만한 캐릭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4성 캐릭 행추가 있다면 알하이탐이 1순위) 없다면 3.6버전때 나히다랑 시노부를 얻은 뉴비유저들은 알하이탐을 노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카즈하를 노리는걸 추천
카즈하도 요즘은 풀을 이용하는 조합이 주류가 된 만큼 많이 쓰지는 않지만 몹몰이가 가능하고 딜뻥을 할수 있는 덱에선 없으면 꼬운 상황이 생기기에 없으신 분들은 충분히 노려볼 만한 캐릭터가 바로 카즈하입니다.
마치며
한동안 캐릭 및 무기픽업에 재화를 쓰지 않고 존버만 탈 꺼 같습니다.
4.0버전 폰타인 신캐 하나랑 물의신 포칼로스를 노릴 원석을 모아서 수메르에서 폰타인으로 넘어갈 생각입니다.
3.7~3.8버전 내에 할만한 게 없어서 이제 뭐해야 하나 고민이네요.
3.8버전때는 금사과 복각인일 가능성이 큰데 저번 2.8버전떄의 금사과 처럼 나오질 않길 기도하는 수밖에 없을꺼 같습니다.( 2.8버전의 금사과는 카즈하 가문 스토리 및 모나,피슬 비경 같은 대부분 어려운 기믹들 위주로 나왔기 때문에 평이 좋지 않았음)
출처:https://cafe.koreamobilegame.com/genshin/4347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