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LOX 로블록스 개발 첫 발자국 떼기 / 로블록스 공식 가이드

ROBLOX 로블록스 개발 첫 발자국 떼기 / 로블록스 공식 가이드

로블록스 맵 제작을 위해 구입한 로블록스 공식 가이드북 '로블록스 개발 첫 발자국 떼기'입니다.

로블록스 개발 책이 여러 권 있는데요.

로블록스 공식 책도 두 가지인데 그중에 더 초보용인 '로블록스 개발 첫 발자국 떼기'로 구입했어요~

사실 전 IT 쪽은 전혀 아는 게 없어서 아이가 로블록스 게임 만드는 걸 배우고 싶다고 했을 때 이걸 어째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이 책은 만 4세였던 가미가 자기가 모아놓은 용돈으로 처음으로 산 거랍니다~^^

용돈을 모아서 처음으로 산 게 게임 개발 책이라니 ㅎㅎㅎㅎ

난 유치원 다닐 때 뭐 했었나....... 솔직히

Roblox Game Development in 24Hours

전 세계 수억 명의 플레이어가 로블록스에서 수십억 시간을 보낸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로블록스 개발자 커뮤니티는 이미 그 안에서 제작된 창작물로 수억 달러를 벌어들이고 있다. 로블록스에서 본인의 기술을 빠르게 레벨 업하고 싶다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각 한 시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24개의 챕터로 구성돼 로블록스 게임 개발의 모든 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준다. 짧으면서도 쉽게 작성돼 있고 각 챕터마다 이전 내용을 기반으로 쌓아 나가는 구조로 로블록스라는 훌륭한 플랫폼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단계별로 구성된 설명은 물론 Q&A와 퀴즈, 연습으로 배운 지식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직접 해보기'연습은 자립적인 연습 환경을 제공한다. 이 책이 끝날 무렵이면 진정한 로블록스 게임 개발자가 돼 있을 것이다.

- 로블록스 개발 첫 발자국 떼기 -

<'로블록스 개발 첫 발자국 떼기'에서 다루는 내용 >

- 내장된 터레인과 라이팅 툴로 몰입도 높은 자연환경 구성

- 모델, 무기, 텍스처 등 에셋을 가져와 모델링

- 게임 로직, 애니메이션, 카메라 움직임 코딩

- 상점, 플레이어 HUD, 상호작용 요소 GUI 디자인

- 다수의 게임 플레이스 사이로 플레이어 텔레포트

-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지원하는 다양한 플랫폼에 게임 출시

- 플레이어 모집, 게임 유료화, 수익 창출

- 로블록스 개발 첫 발자국 떼기 -

지은이 - 제네비에스 존슨

세계에서 가장 큰 사용자 생성 소셜 플랫폼인 로블록스의 선임 교육 디자이너다.

교육적 콘텐츠의 생성을 관리하고, 전 세계의 교육자들에게 STEAM 기반 교육 프로그램에 어떻게 로블록스를 사용할 수 있는지 조언한다.

학생들이 창업자, 엔지니어, 디자이너 등의 꿈을 가지도록 격려한다. 로블록스에서 일하기 전 iD Tech에서 교육 콘텐츠 매니저로 일했으며, 5만 명이 넘는 6세에서 18세 사이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적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담당했다. 또한 iD Tech에서 소녀들로만 이뤄진 STEAM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런칭했고, 코딩, 로봇 기술은 물론 게임 디자인까지 60개가 넘는 기술 관련 교육 콘텐츠를 개발했다.

- 로블록스 개발 첫 발자국 떼기 -

< 차례 >

1. 무엇이 로블록스를 특별하게 만드는가?

2. 스튜디오 사용하기

3. 파트 다루기

4. 물리를 이용한 구성

5. 지형 만들기

6. 환경 라이팅

7. 대기 환경

8. 환경에 사용하는 효과

9. 에셋 가져오기

10. 게임 구조와 협업

11. Lua 개요

12. 충돌, 휴머노이드, 스코어

13. GUI와 상호 작용하기

14. 애니메이션 코딩

15. 사운드와 음악

16. 애니메이션 에디터 사용

17. 전투, 텔레포트, 데이터 저장

18. 멀티플레이어 코드와 클라이언트-서버 모델

19. 모듈 스크립트

20. 카메라 이동 코딩

21. 크로스 플랫폼 구성

22. 글로벌 커뮤니티 만들기

23. 유료화

24. 플레이어 모으기

- ROBLOX 로블록스 개발 첫 발자국 떼기 -

로블록스는 무료 3D온라인 플래폼이며 게임 개발 시스템인 로블록스는 자신의 상상력을 한껏 펼칠 수 있게 해준다.

모두가 연결된 활기찬 소셜 환경 속에서 누구든지 게임을 제작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유저들이 제작한 백만가지 이상의 월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저마다 독특한 스타일의 게임 플레이, 디자인,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게임을 제작할 때 필요한 로블록스의 기능을 알아볼 것이다.

- ROBLOX 로블록스 개발 첫 발자국 떼기 -

로블록스 게임은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온라인 게임이죠~

다양한 게임 종류와 많은 콘텐츠, 유튜브 영상들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끊임없이 자극합니다.

아이들이 게임하는 걸 싫어하는 부모님들이 많이 계실 거예요.

아마도 그 이유는 게임 중독이 될까 봐, 시력이 나빠질까 봐, 내가 게임 자체를 싫어해서 등등이 있겠죠.

로블록스 게임을 하다 보면 이 게임은 어떻게 만드는 건지 궁금해하는 아이들이 있어요.

요즘은 초등학교부터 코딩 수업이 들어있는데요.

학교에서 배우는 코딩보다 로블록스 게임 개발이 훨씬 어렵긴 하지만 10살 정도 된 아이라면 부모님과 함께 공부하며 한 번씩 만들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로블록스 스튜디오는 무료 게임 개발 서비스로 누구나 게임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이미 전 세계의 초등학생들이 많은 게임들을 만들어 오픈해놓은 상태로 생각보다 어린아이들이 게임을 잘 만들더라고요.

저희 집에서는 만 4세+만 10세+만 29세 세 명이 머리를 맞대고 공부하며 게임을 만들고 있어요~

만 4세라고는 하지만 예전 나이로는 7살~!!!

7살 가미가 만들고 있는 게임이 3개 정도 되는데요.

여러 가지를 시도해 보며 이론적인 공부를 같이 하다 보니 코딩 용어도 많이 알게 되고 실생활에서도 코딩하며 배운 패턴 같은 걸 설명해 주는 등 신기한 일이 많이 있답니다~?

대체 뭘 알고 책을 보는 건지......

자기는 9살이 되면 개발자가 되겠다고 선언하고는 열심히 로블록스 책을 들여다보고 있는데요~

음..... 아직 한글을 읽지 못할 때부터 이렇게 글씨만 있는 책을 들여다보고 있었어요. ㅎㅎ

지금은 한글을 읽을 수 있게 되었지만, 아무리 그래도 이런 책을 읽는다고 이해할 수 있을 리가 없고....

깨알 같은 글씨를 들여다보며 자기가 원하는 걸 찾는 걸 보면 자기가 하고 싶은 게 분명하면 아이가 아무리 어려도 뭔가 열심히 할 수 있구나 싶었어요.

저희는 유아가 공부하고 있는 책이지만 솔직히 어린아이들에게는 무리고요~

초등 고학년 이상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