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삼국 전액 환불 받았습니다!

여러분 반가워요.

이번 글에선 모바일게임 모아삼국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려고요.

원래부터 게임을 즐겨하는 편이라서 발매 소식도 새로 뜨면 열심히 듣고 찾아보곤 한답니다.

최근에는 다들 컴퓨터랑 콘솔이 아닌 폰을 가지고 게임을 하는 방식이 대세랍니다.

그래서 이번에 모아삼국이라는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 제가 원래 키우는 방식의 RPG를 재밌어 해서 선택하게 되었었고 시간 여유가 적거나 집중이 어려워서 세밀한 조작이 없어도 잘 할 수 있다고 얘기를 하길래 하고 있어요.

모아삼국은 스킬도 화려하고 궁극기 시전 시 등장하는 연출씬이 특히 좋았어요.

전투의 경우 방치형인터라 단순하긴 한데 전략적으로 따져봐야 할 것도 많더라고요.

모아삼국은 현재 구글 매출 10위 안에 드는 게임이라니 시작하기도 전부터 신뢰할만한 부분도 있었답니다.

흔히 요즘에는 방치형 플레이라는 말을 쓰던데 딱 그런 방식의 게임이더라고요.

모아삼국은 그래픽도 되게 귀여운 편이고 게임 사양도 많이 높지 않은지라 제 핸드폰으로도 정상적으로 돌아갔었습니다.

모아삼국은 튜토리얼 단계도 금세 마무리되는데 사실 RPG가 기본적인 설정은 크게 다르지 않으니 영웅을 뽑아서 키우는 재미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 재화나 이벤트로 주는 경우도 많은터라 뽑는 것도 재밌는데 그래도 모든 점이 다 좋았던 건 아니었어요.

사실 PC 게임과 달리 가챠 결과물에 기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과금은 나름 익숙했으나 계속 하다보니 막히는 상황에서 바로 과금으로 반복되는 게 꽤 부담스러웠어요.

맨 처음엔 초보자 대우가 있어서 재밌게 할 수 있지만 시간이 흐르니 속성도 별로 중요하지 않았고 막상 괜찮은 조합을 알아도 가챠에서 영웅이 나와버리면 할 수 있는 작업이 갑자기 확 줄더라고요.

게임을 중반 정도 하고 나면 컨텐츠가 가챠로 좌우되는 게 크기 때문에 점점 출석만 하고 나오고 다른 사람들 플레이만 쳐다보게 되는데 밸런스 문제인지 다른 사람들도 비슷한 메타로만 즐기고 있더라고요.

깊게 플레이 할 게 없다는 게 메리트면서도 깊게 할만한 컨텐츠가 많지 않아 하다보니 천천히 집중도가 낮아졌어요.

물론 운이 좋다거나 게임에 특히 과금을 많이 했다면 어려움 없이 플레이하겠지만 게임 이용자라면 어느 누구나 다 마주하는 갈림길 앞에서 저 또한 이 게임을 그만하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이런 이유로 인하여 저희 모바일게임 환불대행사 '환불바다' 에 요청하는 고객님들이 꽤 많아졌어요.

게임 자체적인 컨텐츠가 부족한데다가 운영진의 부족한 대응방안, 자주 있는 버그, 지나친 과금유도 등 게임사측의 부족함이 많다보니 환불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환불바다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특히 대응도 신속하게 잘 해줘서 비교적 더 수월하게 환불을 마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져요.

개발사는 대부분 이미 사용한 환불을 쉽게 해주지 않지만 그 게임의 플랫폼 제공자인 구글은 개발사를 거치지 않는 예외적인 환불을 간단히 지원해줘요.

그치만 개발사의 정책 상으로는 벗어나는 환불인터라 게임 도중 재제(게임정지, 아이템 회수) 등의 재제는 있을 수 있답니다.

종종 환불 악용으로 게임사로부터 고소를 당했다는 사례가 있다고 하여 고민을 많이 하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정당하게 환불을 받는 것인지라 조금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우리 업체에 처음 맡겨보는 분들 역시 기존 후기를 꽤 검색해보고서 환불바다를 선택해주셨는데 일 마무리가 분명하다는 표현을 해주시더라고요.

요새는 방치형 게임이 많아지고 인기도 높아지니 종류가 참 많으나 이런 류의 플레이가 원래 익숙한 편이 아니면 게임 중반을 지나면서부터 한계가 있다는 걸 느끼실 거예요.

과금은 이미 했지만 재미는 없고 운영도 매력이 덜한 게임을 플레이 중이라면 환불바다에서 모바일게임 환불을 받아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