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ep22 사역마 신규 불지옥 난이도 및 메인 퀘스트 추가 둘러봤다

오잉? 디아블로 이모탈이 뭐가 또 대규모 업데이트가 되었다. 이번엔 공지 한번 대충 훑어볼까~...하고 봤는데 어우야... 글자수가 참 많구나... 진짜 대충 눈으로만 봐야지.

와 뭐야? '펫'이라고라고라? 와 진짜 디아블로 이모탈은 모바일게임이기도 하지만... 진짜 디아블로의 정통성은 거의 관계가 없이 완전 변종이네ㅎㅎ 아, 펫이 생겨서 싫다는 건 아니다. 그냥 그렇다는 얘기일 뿐이다. 펫 생겨서 오히려 너무 좋다. 진즉에 있어야할 '아이템 자동 줍기'가 드디어... 생겼다.

자세히는 모르겠다만 우리 과금러들은 과금할 거 생겨서 좋겠고 솔플러들은 다 필요없고 전투 도와주고 무엇보다 역시 '아이템 자동줍기!' 이거 있어서 너무 좋다.ㅠㅠ 블리자드가 그래도 결국은 좋게좋게 간다니까... 이게 진짜 블리자드의 장점이야...

-불지옥 난이도 추가

오호 그렇지... 불지옥 난이도가 추가되었다. 내 기억에 3~4개 정도인가? 그랬던 것 같고 이로 인해 신규 지역, 퀘스트 등도 생겼다.

또, 당연히 '지옥성물함'도 추가되었다. 천천히 즐겨야겠군... 근데 추가된 메인퀘스트 다 깨보니까 '디아블로' 잠깐 등장하던데 지옥성물함에 디아블로도 있는 건가? 확인은 안해봤다.

'정화의 의례'도 추가되었는데 이거는 일일 활동을 꾸준하게 해야하는 것이었고 그 뭐야 열쇠 모으는거... 그것처럼 과금으로 박살(?) 낼 수 있게 해놨는지는 확인 못했다.

업데이트 내역은 인게임에서도 확인 가능한데 번역이 안되어 있어서 로그인 화면에 있는 공지를 읽어야 한다. 로그인 화면에 있는 기능은 번역이 되어있다.

오호... UI도 조금 바뀌었다. 아무래도 '사역마' 기능이 추가되다 보니까 재배치를 한 것 같다. 그냥 사역마 기능만 추가된 것이라 딱히 불편한 건 없었다.

-신규 불지옥 정복자

정복자도 추가되었다. 용사, 파수꾼, 순찰자이고 각각 불지옥4, 5, 6이었다. 아하, 불지옥 3개 추가되었네.

아~ 스크린샷 찍어놨구나ㅎㅎ 불지옥4는 전평 26020이 필요하고 내 기억에 불지옥6은 필요 전평이 엄청 높았던 것 같다.

-인벤토리에서 장비 감별과 분해를?!

아이.. 그냥 이런 건 풀어주지-_-a... 하여간... 사역마 생기면서 '장비 분해, 감별, 구성 변경' 기능도 생겼는데 이거는 사역마 중에 감정사 속성을 가진 사역마가 필요한 것 같다.

와... 이 기능 사용할 수 있으면 정~말 편해지겠다. 어휴... 이건 진짜 기본으로 부여해줘야 하는 기능인데ㅠㅠ... 아무튼 사역마 중에 감정사 속성이 있으면 된다니까 일단 해봐야지 뭐ㅎㅎ

-사역마

헛?... 가... 가챠?!... 뽑기가 추가되었다. 근데 이게 과금의 영역인 것인지, 아니면 그냥 게임 플레이로만 뽑을 수 있는 것인지 그건 모르겠다.

다른 모바일게임 같으면 의심할 여지 없이 '그냥 과금이네.' 이랬겠지만ㅋㅋ 그래도 디아블로 이모탈이니까 한번더 생각하게 되긴 한다.-_-ㅋ

소환 가이드는 있는데 딱히 확률 명시 같은 건 안보여서... Hoxy?...

퀘스트 하니까 '바로그' 주었다. 이게 보급형인가 보다. 아니면 그냥 랜덤인 것일 수도.

사역마는 사용 기술 1개와 지속 기술 6개를 보유한다고 한다. 아놔 진짜 명칭ㅋㅋㅋ 그냥 액티브 스킬 1개와 패시브 스킬 6개라고 하면 되잖아ㅋㅋㅋ 하여튼 뭐 심한 수준은 아니지만 명칭을 독자적으로 해놓는다니까ㅋㅋ

능력치는 흉포, 민첩, 통찰, 회복력이 있었다. 오른쪽 위에 설명있으니까 참고하는 게 좋겠다. 난 안읽어봤다.ㅋㅋㅋㅋ 다음에 접속하면 읽어봐야지.

다 필요없고 '동료 사역마는 처치한 적이 떨어뜨리는 아이템과 장비를 대부분 자동으로 획득합니다.' 이게 진짜 개꿀이지.

'대부분'이라는 말이 거슬리는데 내가 해보니까 장비는 일단 다 먹었고 골드, 경험치 구슬 같은 것도 다 먹는다. 근데 '괴물의 정수' 같은 건 안먹어는다. 아놔... 괴물의 정수 좀 먹어주지... 간혹 놓치는 경우 있는데...

그리고 그렇게!~까지 아주 알잘딱 지리게! 빠삭하게!... 먹어주진 않는다.ㅎㅎ 먹는 속도가 완전 즉각! 반응하는 것도 아니고 아이템이 어느 정도 사역마 범위에 있어야 하나씩 빠르게 먹는다.

그래도 이정도만 해도 진짜 많이 편해졌다.

-신규 불지옥 전설 장비

예쓰... 솔플러에게는 이게 목적이지. '신규 전설 장비'.

불지옥4 전설 장비가 추가되었다. 불지옥5,6은 아직인 것 같다. 순차적으로 추가되겠지 뭐.

이제 불지옥부터 전설 장비들이 사실상 지옥 난이도 전설 장비들을 씹어먹는 전설장비가 많아서 이번엔 또 얼마나 지릴지 기대가 된다.

-충성!

충성 보너스... 아니 이건 또 왜 '충성'이란 단어를 쓴 건지 모르겠다만... 아무튼 획득하고 싶은 정수를 선택하면 추출 시 해당 정수를 보너스로 획득할 수 있다고 한다. 음... 복불복인 건가?

-강화

사역마는 강화가 필요하고 레벨 초기화가 가능한 건지는 아직 모르겠다. 아마도 있지 않으려나?

사역마 뽑기는 사역마 계약서라고 주간 배틀 포인트 총합 획득량으로 구매를 할 수가 있었다. 거기에 1만 골드도 지불해야 한다.

정확히 과금의 영역이 어느 정도로 침투되어 있는지는 모르겠다만, 아무튼 게임 꾸준하게 해야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해놓은 것 같다.

다 필요없고 신규 전설 장비 추가된 거 하고 아이템 자동줍기 생겨서 너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