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7주년 말하는 섬 사전예약 캐릭터 사전 생성

기다리던 리니지M 7주년 티징 페이지가 공개됐습니다. 화면 중앙의 모래시계가 돌면서 펼쳐진 세계는 실로 놀라웠는데요. 모래시계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던 녹색 산악 모습을 하고 있던 곳은 말하는 섬을 의미하는 거였으며, 황폐한 사막은 신규 지역 페트라를 의미하는 거였습니다.

먼저 리니지M 7주년에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서버 말하는 섬을 볼게요. 기존 월드와 완벽하게 분리된 첫 번째 월드라는 컨셉으로 말하는 섬은 운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옛날 PC 리니지를 그리워했던 분들 정말 많죠. 저 같은 경우 유튜브를 통해 옛날 리니지 이야기를 들으면서 추억을 회상하고 있는데, 그 추억을 다시 리니지M에서 마주할 수 있다니 신규 서버에서 시작은 흥미로울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독자적 서버 운영을 하는 말하는 섬은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한 특별 혜택까지도 미리 마련해 두었다고 하는데요. 6월 11일(화)까지 사전 캐릭터 생성을 통해 빠르게 캐릭터 선점을 할 수 있으며, 참여한 유저 모두에게 아덴 기사단의 장비(기간제)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사단의 장비(기간제)는 플레이를 통해 (각인)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니 줬다 뺐는 보상이 아니어서 좋은 것 같네요.

현재 말하는 섬은 01부터 10까지 있으며, 아직까지는 전부 원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캐릭터 사전 생성을 할 수 있는데요. 서버, 클래스, 캐릭터명까지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PC 리니지에서는 캐릭터 생성 단계부터 엄청난 시간이 걸렸었죠. 왜냐하면 주사위로 축스탯을 만들기 위해서였는데요. 이와 비슷한 이벤트로 '주사위의 추억'이 진행 중에 있으니 참여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그리고 히든까지 축스탯에 성공하여 도감을 완성하면 그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희귀 변신 카드/마법인형 상자, 퓨어 엘릭서, 드다 등이 걸려 있으니 말하는 섬 출시까지 무료함을 달래 보면 좋겠네요.

그리고 '매일매일! 퀴즈퀴즈!'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는데요. 5월 31일 오늘의 퀴즈는 000 변신, 마법인형, 성물 뽑기팩에 들어가는 단어라고 합니다. 초성은 ㅅㅂㅎ입니다. 저는 바로 떠오르는데요. '신비한'이죠. 이렇게 정답을 입력하면 누적 정답 횟수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는 재미있고, 쉽게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리니지M 7주년 사전예약은 6월 18일(화) 23:59까지 참여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기존 서버와 말하는 섬 서버 선택 1, 선택 2 보상과 7주념 기념 귀걸이 보상이 새롭게 걸려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선택 보상은 선택 1은 뽑기팩, 수호석, 룬 등으로 스펙 상승에 도움이 되는 구성이며, 선택 2 아덴 기사단의 장비를 포함하여 소소한 성장 아이템을 주기에 초기 장비가 없는 분들이 선택하면 좋습니다.

7주년 기념 귀걸이 쿠폰은 바로 사용해 받아볼 수 있는데요. 착용하면, AC -7, 경험치 획득량 +7%, PVE 근거리/원거리/마법 추가 대미지 +7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창고 이동도 가능해 본캐 부캐 돌릴 때마다 교체하는 것도 가능하며, 7월 17일(수) 점검 이후에는 컬렉션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효과가 상당히 좋아서 사냥에 큰 도움이 되니깐 바로 받아서 사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베일에 감춰졌던 7주년 신규 클래스는 마검사가 맞았네요. 대부분 알고 계셨을 거라고 봅니다. 스토리에 대한 서사는 리니지M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변신과 스킬은 6월 12일(수) 공개될 예정이라고 해요. 더불어 신규 지역 페트라도 함께 공개된다니 사막에 얼마나 대격변이 일어날지 기대해 보면 좋겠네요.

리니지M 인게임 이벤트로 지난 화던에 이어 이번에는 기감(기란감옥)이 BOOST로 사냥 시 파멸의 증표를 2배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 7주년 전야제 시즌패스가 200만 아데나에 판매 중이니 이 또한 구매하는 것 잊지 마세요.

[홈페이지]